다시 시작할 준비되었나? 2023년 새로운 시즌 공개 앞둔 해외 시리즈 라인업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22년이 어느새 지나가고 2023년이 찾아온다. 매서운 추위에 움츠러들어 있는 몸을 곧추세우고 앞으로 다가올 하루하루를 설레는 마음으로 반겨보자. 개인적으로 어떤 새로운 콘텐츠가 올 한 해를 뜨겁게 달굴지 기대된다.

필자 같은 사람이 있는 반면, 오래된 명작만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다. 오래 전부터 기다려온 ‘최애 드라마’가 신년을 맞이해 새 시즌으로 찾아온다면, 그것만큼의 희소식이 있을까. 더군다나 제작이 계속 미뤄져 소식조차 알 수 없었던 드라마라면 시청자가 느낄 행복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 듯하다. 새로운 마음, 새로운 기분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2023년, 우리의 품으로 찾아오기로 확정된 해외 드라마를 모아보았다. 


<해피 밸리> 시즌 3



<해피 밸리>

영국 웨스트 요크셔 경찰서의 숙련된 경관 ‘캐서린’은 일할 때만큼은 냉철하고 강인하다. 그런 그녀마저도 흔들리는 순간이 있는데 바로 범죄자 ‘토미’를 마주했을 때다. ‘토미’는 그녀의 딸을 강간하고 임신까지 시켜 자살하게 만든 악질이다. 딸이 세상을 떠난 이후에 ‘캐서린’은 딸이 낳은 아이를 키우려 했지만 남편은 반대하였고 결국 ‘캐서린’은 홀로 손녀를 키우게 됐다. 이런 과거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캐서린’은 피하지 않고 오히려 집요하게 ‘토미’과 연관된 사건을 파헤친다. 드라마 속 영국의 우중충한 날씨에서도 ‘캐서린’의 강인함만은 빛난다. 

영국 BBC 드라마 <해피 밸리>는 2016에 방영된 시즌 2를 마지막으로 소식이 끊겼던 작품이다. 그간 여러 사유로 제작미뤄졌는데 그 세월이 무려 6년이다. 6년의 기다림 끝에 시즌 3를 맞이할 팬들의 마음은 어떨까. <해피 밸리>는 현실적인 면모를 담고 있는 범죄 드라마로, 몸에 근육이 잡혀있는 중년 남자가 주인공이 아니라 우울감에 찌든 중년 여성이 주인공이다. 비록 화려한 액션은 없지만 당신은 분명 ‘캐서린’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 <해피 밸리>는 2023년 1월 1일부터 시즌 3가 방영될 예정이다. 이전 시즌은 현재 웨이브와 왓챠에서 시청 가능하다.

해피 밸리 시즌2

출연

사라 랭카셔, 케빈 도일, 제임스 노턴, 아멜리아 불모어

방송

2016, 영국 BBC one

상세보기


<설국열차> 시즌 4



<설국열차>

빙하기로 얼어붙은 지구를 가로지르는 열차. 그 안에서 치열하게 벌어지는 인류의 투쟁을 담은 <설국열차>가 드라마로도 제작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넷플릭스 <설국열차>는 2013년 봉준호 감독이 제작한 영화 <설국열차>의 프리퀄로, 영화보다 10년 전 열차의 모습을 담고 있다. 실제로 넷플릭스 <설국열차>는 봉준호 감독이 제작자로 참여하였기에 영화 팬들의 기대를 키우는 데 한몫했다. 또한 기차간의 화려한 비주얼과 새로운 캐릭터들의 관계성, 계급 사회를 타파해가는 과정이 영화와는 다른 결을 가지고 있어 그 또한 관점 포인트다.

하지만 미국 TNT에서 방영된 드라마 <설국열차>가 내년 공개될 시즌 4를 마지막으로 종영한다. 2020년 처음 공개된 넷플릭스 <설국열차>는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좋은 성과를 낼 거라 언론의 기대를 받았지만 생각보다 반응이 저조했다. 낮은 인지도와 시청률을 종영의 이유로 꼽을 수 있지만, 다른 환경적 요인도 무시하지 못한다. 제작사 TNT의 모회사인 워너 미디어가 디스커버리와 합병이 되면서 모든 TNT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을 중단했기 때문. <설국열차>의 지난 시즌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으며 2023년 초에 시즌 4가 방영될 예정이다. 

설국열차 시즌4

출연

제니퍼 코넬리, 다비드 디그스, 숀 빈, 믹키 섬너, 앨리슨 라이트, 이도 골드버그, 세일라 밴드, 레나 홀, 로베르토 어비나, 케이티 맥기니스

방송

2022, 미국 TNT

상세보기


<석세션> 시즌 4



<석세션>

극중 ‘로건 로이’는 웨이스타 로이코의 최고 경영자다. 그가 운영하는 웨이스타 로이코는 엔터테인먼트, 뉴스, 리조트, 스포츠, 크루즈 등의 사업을 벌이는 세계 5대 미디어 그룹이자 54억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사업계의 큰 손인 ‘로건 로이’의 가족은 겉보기엔 글로벌 미디어 산업의 성공으로 부와 명성을 얻고 뛰어난 영향력까지 가졌기에 남부러울 것 없는 재벌 가족이지만 그 속내는 다르다. 자식들이 서로의 권력을 탐내고 그 권력을 뺏기 위해 잔혹한 공격과 모욕까지 서슴없이 행하는 진흙탕 싸움을 벌이고 있기 때문. 나이가 들어 건강이 좋지 않은 ‘로건 로이’는 3남 1녀 중 한 명에게 자신의 경영권을 넘기고자 하지만 쉽사리 결정하지 못한다.

2022년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수상하고, <오징어 게임>을 누른 채 에미상 작품상을 수상한 <석세션>은 미디어 재벌가의 삶, 가족 간의 치열한 심리싸움을 긴장감 있게 풀어낸 드라마다. HBO에서 만든 드라마 중 <왕좌의 게임> 이후로 손에 꼽을 만큼 시청자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숨막히는 연출과 주인공들의 관계성,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은은한 막장 요소와 탄력감 있는 심리전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이 드라마를 추천한다. <석세션> 시즌 4는 예고편이 공개되었으며 지난 시즌은 웨이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미지 준비중
석세션 시즌3

출연

브라이언 콕스, 제레미 스트롱, 사라 스누크, 키에란 컬킨, 앨런 럭, 히암 압바스

방송

2021, 미국 HBO

상세보기


<만달로리안> 시즌 3



<만달로리안>

베이비 요다의 매력에 푹 빠진 스타워즈 팬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지난 2020년 팬들의 성원에 시즌 2를 선보인 <만달로리안>이 2023년 3월 1일에 디즈니+에서 시즌 3로 돌아올 예정이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스핀오프 드라마 <만달로리안>은 만달로어의 현상금 사냥꾼 ‘딘 자린’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시즌에선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와 타이카 와이티티, 릭 파무이와 등의 유명 감독들이 제작에 참여하였지만 이번 시즌 3에선 어떤 감독이 참여하게 될지 알려지지 않았다. 현재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의 연출만이 확정된 상태다. 

<만달로리안>의 제작자 데이브 필로니는 미국의 굿모닝 아메리카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시즌 3에 대해 “포스가 더 강력할 것“이라고 밝힌 적 있다. 그저 상투적인 홍보용 멘트로 들릴 수 있지만 일부 만달로리안 팬들은 이 또한 새로운 시즌의 스포일러가 아닐지 설레는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베이비 요다인 그로구가 더 강력해져서 돌아오는 게 아니냐는 추측과 제다이가 돌아오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난무하는 상황. 어떤 추측이 들어맞을지는 내년 3월에 알 수 있다. 과연 2020년 미국의 OTT 통합 최고의 시청률을 등극했던 <만달로리안>이 시즌 3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까. 현재 <만달로리안> 시즌 3의 예고편은 공개된 상태다. 


씨네플레이 김다흰 객원기자

Must Read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