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 돌파! ‘스파이더맨’ 유니버스 명대사 모음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700만 관객을 돌파했다. 팬데믹 이후 국내 최고 흥행 기록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뜻깊다. 예고편이 공개된 순간부터 스파이더맨 역사를 총망라하는 기념비적인 작품이 될 것임을 알리며 모두의 기대를 모았음에도, 그 기대를 배반하긴커녕 전 세계 팬들에게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스파이더맨의 전설을 갱신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지금까지 우리의 곁을 지킨 스파이더맨’들’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의 명대사들을 한자리에 모아봤다. 


앞으로 내 삶이 어떻게 흘러가든, 이 말은 절대 잊지 않을 것이다. 힘이 있으면 그만큼의 책임이 따른다. 그것이 나의 축복이자 저주다. 내가 누구냐고? 난 스파이더맨이다.

– <스파이더맨>


애들에겐 영웅이 필요한 법이야. 우리 모두의 본보기가 되는 용기 있고 희생적인 사람들. 모두가 영웅을 사랑해. 영웅을 위해 모이고 영웅의 이름을 불러, 그리고 세월이 흐르면 잠깐이라도 그 영웅을 보기 위해 몇 시간씩 빗속에 서 있던 걸 추억하게 될 거야. 하지만 영웅은 우리 안에도 있단다. 우릴 정직하게 하고, 힘을 주고, 고귀하게 만들며 죽는 순간 부끄럽지 않게 해주지. 그래서 가끔은 가장 원하는 걸 포기해야 할 때도 있지만… 꿈까지도.. 헨리에게 스파이더맨이 그런 사람이야.

– <스파이더맨 2> 


남을 도울 능력이 되면 도와야 한다고 믿었어. 그건 선택이 아냐 책임이지.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잘 들어, 넌 스파이더맨이고 그 점을 사랑하지만 난 피터 파커를 더 사랑해. 난 그거면 돼.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삶이 소중한 이유는 영원하지 않기 때문이죠. 끝이 있기에 귀중하단 걸 전 직접 겪었습니다. (생략) 그러니 남의 삶을 살지 말고 자신의 꿈을 좇으세요. 싸워서 쟁취하세요, 그게 뭐든지… 설령 실패한다 해도 그보다 좋은 삶이 어디 있겠어요?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제가 준비되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는데요?
= 그건 몰라. 그냥 자신을 믿고 뛰는 거야.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못할 거라고만 생각했던 일들인데 할 수 있더라. 누구든 이 마스크를 쓸 수 있어. 너도 이 마스크를 쓸 수 있어.  믿기 힘들었겠지만 이제는 믿어 줬으면 해. 나도 스파이더맨이니까.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피터 파커  “저는 슈트 없이는 아무것도 아니에요”
토니 스타크 “슈트 없이 아무것도 아니면 더욱 가지면 안돼”

– <스파이더맨: 홈커밍>


나는 스파이더맨을 위해 일하는 게 아니라 스파이더맨과 함께 일하는 거야.

–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혹시 전 세계에서 보고 있다면, 당신들의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이 행운이 필요해요.

–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씨네플레이 유정아 기자

Must Read

Related Articl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