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딕트 컴버배치,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로 웨스 앤더슨 사단 합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프렌치 디스패치> 웨스 앤더슨 감독이 넷플릭스와 손잡는다. 웨스 앤더슨 감독은 영국의 전설적인 동화 작가 로알드 달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연출을 맡았다.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주인공 헨리 슈거 역을 맡으며 웨스 앤더슨 사단에 새로 합류한다. 여기에 랄프 파인즈, 벤 킹슬리, 데브 파텔, 루퍼트 프렌드가 출연을 확정했다.
원작 소설가 로알드 달은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원작자로도 유명하다. 웨스 앤더슨은 이미 2009년, 로알드 달의 동명 작품 <판타스틱 Mr. 폭스>를 각색해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바 있다. 1982년 출판된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는 헨리 슈거가 사물을 꿰뚫어 보고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훔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컴버배치는 슈거 역 외에 다역을 소화하며 다른 이야기들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촬영은 1월 말 런던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DC 신작 영화 <배트걸> 공식 스틸 공개
HBO max의 배트걸 이미지가 공개됐다. 지난 15일, 바바라 고든 역의 레슬리 그레이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배트걸 슈트를 입고 있는 모습을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 속 배트걸의 모습은 원작 배트걸의 전통적인 묘사처럼 보라색 슈트와 노랑 망토, 빨간 머리카락을 재현해 내 원작 팬들에게도 큰 환영을 받고 있다. DC 코믹스의 배트걸은 바바라 고든의 비밀 별칭이다. 바바라는 제임스 고든의 딸로 배트맨과 가까운 동맹이다. 대부분의 캐릭터 묘사에서 제임스 고든은 딸의 이중생활을 알지 못하는 것으로 그려진다. 영화 <배트걸>의 제임스 고든 역은 <저스티스 리그>에 이어 J.K. 시몬스가 다시 한번 연기하게 됐다.
<배트걸>은 2017년 제작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듬해 조스 웨던 감독이 하차를 선언하며 무산됐다. 이후 <범블비>, <버즈 오브 프레이>의 시나리오를 맡은 크리스티나 호드슨이 각본을, <나쁜 녀석들: 포에버>의 아딜 엘 아르비와 빌랄 팔라 감독이 연출을 맡으며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했다.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의 이사벨라 모너, <좀비랜드: 더블 탭> 조이 도이치 등이 배트걸 역에 지원했지만, 최종적으로 레슬리 그레이스가 캐스팅되었다. 레슬리 그레이스는 <인 더 하이츠> 니나 역으로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1995년생 신예 배우다. <배트걸>은 HBO max에서 단독 공개된다.
조나 힐 “<돈 룩 업> 버킨백, 내 아이디어였다”
조나 힐이 아담 맥케이 감독의 블랙 코미디 영화 <돈 룩 업>에서 버킨백을 든 이유를 공유했다. 힐은 메릴 스트립이 연기한 대통령 재니 오를린의 아들이자, 비서실장 제이슨 올린 역을 맡았다. 조나 힐은 W 매거진과 진행된 인터뷰에서 제이슨 올린이 에르메스 버킨백을 들고 있었던 것은 자신의 아이디어였다고 언급하며 “그는 백악관에서 일하기 때문에 정장을 입고 있지만 어머니를 닮았기에 버킨을 들었다”라고 설명했다. “많은 사람들이 아빠를 숭배하는데 엄마를 숭배하는 게 멋있다고 생각했다. 올린은 항상 엄마를 ‘완벽한 록 스타’라고 부른다. 멋지지 않나?”라고 답했다.
제임스 건 “케빈 파이기, <가오갤 3> 영상 보고 깜짝 놀랐다”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3>(이하 <가오갤 3>)의 제임스 건 감독은 마블 스튜디오와 케빈 파이기 대표가 <가오갤 3> 첫 영상을 보고 매우 흥분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HBO 시리즈 <피스메이커> 홍보를 위한 콜라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제임스 건은 케빈 파이기가 <가오갤 3> 첫 번째 영상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피스메이커> 시리즈의 배우 추쿠디 이우지에게 특별한 환호를 보냈고 영화에서 그의 실력에 사람들이 놀라고 있다고 전했다.
제임스 건은 추쿠디 이우지의 합류에 대해 “<피스메이커>에서 그와 함께 일했고, 최고의 배우들 중 한 명을 놓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할리우드 거물급 배우들이 원하는 역할을 그에게 맡겼다”라고 글을 남기며 궁금증을 남긴 바 있다. <가오갤 3> 추쿠디 이우지의 배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가오갤 3>는 2023년 5월 개봉될 예정이며, 제임스 건의 <가오갤> 3부작 중 마지막 편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씨네플레이 봉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