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 통신] <소년심판> 화제의 소년범 이연, 넷플릭스 <길복순> 캐스팅

소년심판 이연, 넷플릭스 <길복순> 캐스팅

에코그로벌그룹 제공

넷플릭스 <소년심판>을 통해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받는 배우 이연이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출연을 확정했다. 영화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데뷔작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으로 제70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섹션에 초청받았던 변성현 감독의 신작으로 길복순 역할에 전도연이 캐스팅된 데 이어 설경구, 이솜, 구교환 등 연기파 배우들의 조합으로 큰 관심을 받는다. 이연은 평소 전도연을 롤모델로 여러 차례 꼽아왔다. 전도연 역할의 길복순이 소속된 킬러 회사 일원인 영지 역을 맡은 그는 전도연과 어떤 호흡을 보여줄까.

이연이 맡은 <소년심판> 백성우 (넷플릭스)

2018년 영화 <무명>을 통해 데뷔한 이연은 다수의 독립, 단편 영화를 통해 탄탄한 연기력을 쌓아왔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섹션 선정작으로 오른 영화 <절해고도>와 ‘와이드 앵글-한국단편 경쟁’ 부문에 선정된 영화 <거북이가 죽었다>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자신만의 존재감을 톡톡히 드러냈다. 넷플릭스 <소년심판>에서는 선과 악이 공존하는 얼굴을 지닌 촉법소년 백성우 역을 위화감 없이 탄생시키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28세인 이연은 13세 소년 역할을 맡은 것에 대해 “나이와 성별을 뛰어넘은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없었다고 하면 그건 거짓말이다. 저는 한다고 하는데, 보시는 분들이 어떻게 보실지 모르니까 걱정을 좀 했었다”라며 “감독님이 저에게 백성우 역할을 제안해 주셨을 때는 제가 이 역할을 맡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셔서 제안한 거라고 믿고 용기를 가지고 하기로 했다. 그래서 좀 더 자신감있게 연기를 했다”고 엑스포츠뉴스에 소감을 밝혔다.

이연은 극중 살인사건의 가해자임을 자백하는 백성우 캐릭터를 두고 “되게 복잡한 인물이라 단순하게 보려고 노력했는데, 일단 중학생이고 남자아이라는 것에 집중했다”며 “무슨 행동을 하는지 스스로 인식이 안 되어 있고,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도 모르는, 불안한 친구라는 생각을 하면서 다가갔다”고 전했다. 드라마 <라이프> <디어 마이 프렌즈> 등을 맡은 홍종찬 감독이 연출한 <소년심판>은 넷플릭스 비영어 시리즈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공효진·이민호, 500억 투입 <별들에게 물어봐> 출연 확정

공효진 (뉴스1)

국내 최초로 우주정거장을 배경으로 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가 만들어진다. 준비 기간만 5년이 걸리고, 제작비가 500억 투입된 이번 작품의 이름은 <별들에게 물어봐>이다. <파스타>, <질투의 화신>의 서숙향 작가와 <사이코지만 괜찮아> 박신우 감독이 힘을 합쳤다. <파스타>, <최고의 사랑>, <질투의 화신>, <주군의 태양> <괜찮아, 사랑이야>, <동백꽃 필 무렵> 등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력과 화제성을 입증한 공효진은 한국계 미국인 우주비행사 ‘이브 킴’을 연기하며 <꽃보다 남자>, <상속자들>, <푸른 바다의 전설>, <더 킹 : 영원의 군주> 출연에 이어 최근 애플TV+ 오리지널 <파친코>로 호평을 받은 이민호가 산부인과 의사 ‘공 룡’ 역할을 확정 지었다. 공효진은 관광객 자격으로 우주정거장에 방문한 이민호와 케미 넘치는 로맨스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배우 오정세는 우주정거장에 10개월째 근무 중인 우주실험전문가 강강수 역할을 제안받고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만약 출연을 확정지을 시 공효진과 <동백꽃 필 무렵> 이후 재회하게 돼 팬들의 기대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하이에나>, <보건교사 안은영>, <구경이> 등 독창적인 시도를 해온 키이스트가 제작하는 이번 작품은 다음 달부터 촬영이 시작되며, 내년에 국내 방송사와 세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아이돌 스타 출연하는 호러 영화 <서울괴담> 4월 27일 개봉

서울괴담 출연진(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제공)

아이돌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는 호러 영화 <서울괴담>이 내달 27일 개봉한다. 영화는 도시 괴담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내용으로 복수-욕망-저주에서 시작된, 죽음보다 더한 공포를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 <반도>와 드라마 <지옥>의 김도윤,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 이영진, 영화 <특송>과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오륭, <내안의 그놈> 이수민, <알고있지만> 이열음, <경이로운 소문> 정원창 등의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골든 차일드 봉재현, 우주소녀 설아와 엑시, 몬스타엑스 셔누, 오마이걸 아린, 알렉사, 더보이즈 주학년이 이번 영화로 스크린에 데뷔한다. 영화-드라마-뮤지컬에서 활동 중인 이호원의 변신, 가수에서 연기자로 전향한 서지수의 첫 행보, 몬스타엑스 셔누가 군입대 전 촬영한 작품이라는 점, 영화 ‘검객’으로 스크린 데뷔했던 비투비 이민혁의 가세 등이 관전 포인트다. 연출은 서태지부터 BTS, 환불원정대 등 1500편 이상의 뮤직비디오와 CF 등을 연출한 홍원기 감독이 맡았다.

육준서, 넷플릭스 <스위트홈2> 출연 확정

육준서 (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

채널A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해군특수부대 UDT 출신 육준서가 넷플릭스 스위트홈2 출연을 확정했다. 미술가 겸 화가로 활동해온 육준서는 지난해 8월 아이오케이컴퍼니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이후 MBC <전지적 참견시점> <진짜에 걸어라> <호적메이트> SBS <공생의 법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왔다. 고현정, 조인성 등이 소속된 아이오케이컴퍼니는 육준서에 대해 “미술, 창작자로서의 정체성과 예술적 영역을 존중하며 전문적인 매니지먼트의 노하우를 살려 다방면에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었다.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차현수(송강 역할)가 가족을 잃고 이사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글로벌 누적 조회 수 12억 뷰를 달성한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스위트홈>은 공개 4일 만에 넷플릭스 13개국에서 1위를 거두고, 70개국 이상에서 톱 10 안에 들며 큰 흥행을 거뒀었다. 지난 1월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단편 영화 ‘붉은 얼굴’에서 자신의 모습이 투영된 ‘오준서’로 변신했던 육준서의 <스위트홈2> 합류에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학창 시절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던 육준서는 추상화부터 퍼포먼스형 예술, 단체 및 현업 작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대중들과 예술적 소통을 이어왔다. 이 밖에도, 육준수는 예술가로서의 삶을 반영한 단편 영화를 직접 기획 및 제작 중에 있으며 올 연말 개인 전시회도 준비 중이다.

배우 김정현, 새 프로필 공개

김정현 새 프로필 (스토리제이컴퍼니 제공)

배우 김정현이 새 프로필을 공개하며 활동 재개를 알렸다. 지난해 오앤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만료된 김정현은 같은 해 9월 새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스토리제이컴퍼니에는 김태희, 서인국, 오연서, 이시언, 허준호 등이 소속돼 있다. 계약 분쟁에 이어 과거 연인이었던 배우 서예지의 가스라이팅 의혹이 불거지자 장문의 사과문을 남기고 활동을 중단했던 김정현은 “내가 한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고 지내왔던 것을 반성한다. 누군가를 탓하기에 바빴고 스스로 건강을 유지하지 못한 나 자신의 잘못을 인정한다”라며 새 소속사인 스토리제이컴퍼니와의 만남에 대해 “지금의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케어를 약속해 주셔서 용기를 얻게 됐다. 함께 걸어갈 수 있는 동반자가 되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회를 밝혔었다. 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가 최근 공개한 그의 새 프로필은 배우로서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의 김정현을 담고 있다. 김정현은 2015년 영화 <초인>으로 데뷔해 <학교 2017>, <으라차차 와이키키>, <사랑의 불시착>, <철인왕후> 등의 작품을 통해 배우로서 자리매김해 왔다. 최근에는 영화 <비²밀> 촬영을 마쳤다. <비²밀>은 의문의 살인사건을 추적하던 중 과거의 비밀과 마주하게 되는 이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독립영화다. 김정현은 극 중 뜻밖의 진실을 알게 되는 형사 역할을 맡게 된다.


씨네플레이 곽상아 기자

Must Read

Related Articl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