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소식] 신작 애니 ‘메이의 새빨간 비밀’에서 ‘금기 주제’에 도전한 디즈니와 픽사

‘메이의 새빨간 비밀’ 중 한 장면

디즈니와 픽사는 신작 애니 ‘메이의 새빨간 비밀’을 통해 ‘생리’ 등 女 청소년의 사춘기를 다루는 모험을 했다. 디즈니와 픽사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영화 ‘메이의 새빨간 비밀’은 흥분하거나 큰 감정적 동요를 할 때마다 거대한 빨간 너구리 판다로 변하는 13살 소녀 ‘메이’의 이야기다. 이 애니메이션에서 ‘빨간 너구리 판다‘는 정혈(생리)에 대한 은유이다. 주인공인 메이는 중국계 캐나다인으로 가족 중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이 고대 ‘저주’에 맞서야 한다. 산드라 오가 메이의 엄마 밍 역의 더빙을 맡았다. 디즈니와 픽사는 정혈을 빨간 너구리 판다로 표현하며 여성 청소년이 겪는 고충과 어려움을 표현하고 있다. 그런데 많은 부모가 이 애니메이션을 불편하다고 비판하고 있다. 부모 중에는 “대체 왜 어린이 영화에서 정혈을 다루면서 ‘판다 영화‘로 포장하고 있는가?”라며 이 주제에 거부감을 표현하는 사람이 많다. 미국에서도 아직 정혈은 어린아이들과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기에는 ‘부적절하거나 부끄러운 주제’라는 인식이 존재한다. 많은 청소년이 정혈을 시작하기 전에 아무 정보를 못 듣는다. 첫 정혈을 경험할 때, 갑자기 자신이 왜 피를 흘리는지 몰라 두려워하거나 당황하는 사례가 많다. 디즈니와 픽사가 이런 주제로 애니메이션을 만든 건 용감한 시도이기도 하다.

‘메이의 새빨간 비밀’ 중 한 장면

‘메이의 새빨간 비밀’의 감독 도미 시는 폴리곤을 통해 ”정혈은 우리 미디어에서 여전히 부끄러운 주제로 여겨지고 금기시되고 있다는 걸 잘 알고 있다”며 그걸 깨고 정혈에 관해 솔직한 대화의 장을 열고 싶었다고 밝혔다. 프로듀서 린지 콜린스는 ”정혈에 관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싶었다. 이런 경험을 한 사람이라면 이 영화를 보고 공감할 것이고 아직 겪지 않은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번 신작은 정혈뿐만 아니라 사춘기를 겪으며 느끼는 다양한 변화를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영화 내내, 메이는 변화하는 호르몬 수치와 함께 오는 어색함, 흥분 그리고 당혹감을 헤쳐나간다.

도미 시는 인디와이어를 통해 ”사춘기를 겪는 소녀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내고 싶었다. 정혈, 첫사랑, 사춘기 등을 초기부터 담아낼 계획을 갖고 만든 영화다”라고 전했다. ”솔직한 인간적인 경험에 뿌리를 둔 이야기로 매력적이지만, 동시에 ‘보호자 동반 연령 제한 없음(PG)’ 등급의 영화로 만들기에는 위험 요소가 있었다. 여자 청소년이 처음으로 성에 눈을 뜨는 장면, 정혈 등 모두 논란 요소가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영화에 꼭 필요한 장면이었다. 그런 장면을 디즈니식으로 재미있게 풀어내는 게 큰 과제였다.” 도미 시는 ‘메이의 새빨간 비밀’을 통해 소녀와 여성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미디어에서 볼 수 있길 바랐다”고 말했다. ”정혈, 사춘기, 갑작스러운 감정 변화 모두 우리 삶의 자연스러운 일부다.”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스칼렛 요한슨과 크리스 에반스가 신작 우주 영화 ‘프로젝트 아르테미스’에서 다시 만난다

스칼렛 요한슨, 크리스 에반스, 제이슨 베이트먼

마블 어벤저스에서 블랙위도우(스칼렛 요한슨)과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로 출연한 두 배우가 새 영화에서 다시 만난다. 美 매체 ‘데드라인’은 애플의 신작 영화 ‘프로젝트 아르테미스’라는 우주 영화에 두 사람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고 발표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자크’의 제이슨 베이트먼이 감독을 맡는다. 아직 영화의 시놉시스는 극비리를 유지하고 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라는 것만 알려진 상태다. 크리스 에반스는 트위터를 통해 프로젝트 아르테미스 소식을 전한 매체를 인용하며 “기대된다”고 말했다. 어벤저스의 두 스타가 다시 만나는 만큼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칼렛 요한슨과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과 크리스 에반스는 MCU를 떠난 후에 애플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로맨틱 액션 어드벤쳐 영화 ‘고스티드’에도 동반 출연할 뻔했다. 하지만 스케줄상 스칼렛 요한슨이 출연을 고사하며 두 사람의 만남은 한차례 무산됐다. 하지만 이번 새 영화에서 다시 만나게 돼 다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HBO, ‘왕좌의 게임’ 프리퀄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 첫 방영일 공개!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 중 한 장면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은 HBO의 히트작 ‘왕좌의 게임’의 스핀오프 시리즈이자 프리퀄로 왕좌의 게임 내 사건 200년 전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타르가르옌 왕가의 역사와 ‘용들의 춤’으로 알려진 내전을 다룬다. 조지 R.R 마틴의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에 따르면 타르가르옌 왕가는 칠왕국을 지배하던 왕조이자 발라리아 자유국의 마지막 ‘드래곤로드’ 가문으로, 과거 웨스테로스에서 절대적인 무력의 상징인 드래곤을 제어해 다스릴 수 있는 유일한 가문이기도 하다. 이번 작은 타르가르옌 왕가가 주인공인 만큼 많은 용들이 드라마 내에서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지 R.R 마틴 작가의 소설 ‘불과 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맷 스미스가 주인공 데몬 타르가르옌으로 출연한다. 이 외에도 패디 콘시딘, 올리비아 쿡, 엠마 다시, 스티브 토어세인트, 이브 베스트, 리스 이판, 소노야 미즈노, 파비안 프란켈 등이 출연한다. 미구엘 사포치크 감독이 제작자 및 공동 프로듀서를 맡았다. HBO는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을 다가오는 8월 21일(미국 현지시각)에 첫 공개한다.


에디 레드메인, 5살 딸에게 촬영 중 사용한 ‘특별한 마법사의 지팡이 선물’을 주려다가 거부당해

4월 13일 개봉을 앞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의 주인공 에디 레드메인(40)이 딸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려다가 거부당한 귀여운 사연을 밝혔다. 레드메인은 이번 작에서 영국 마법부 직원인 뉴트 스캐맨더로 출연한다. 그는 5살 딸 아이리스에게 멋진 아빠로 보이려고 영화 촬영 중 사용한 마법 지팡이 소품을 선물하려고 했다. 그런데 딸의 반응이 의외였다. 아이리스는 마법사의 지팡이에는 관심이 없었다. 대신 딸은 “마법사의 지팡이 말고 요정의 지팡이가 갖고 싶다”고 말하며 아빠에게 그 지팡이를 예쁘게 꾸며 달라고 부탁했다. 레드메인은 “정말이야? 이건 아주 특별한 지팡이인데 정말 원하지 않니?”라고 딸에게 몇 번이나 물었다고 말했다. 결국 그가 지팡이를 은박지로 덮어서 위에 별 모양 장식을 붙여주고 나서야 딸이 만족했다고.

에디 레드메인

레드메인은 이번 작은 전편보다 훨씬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고 전했다. “이번 작에는 덤블도어의 비밀이 숨겨져 있고, 많은 신비한 동물들이 나온다. 이 동물들은 귀여우면서도 무섭고 전작보다 더 신기하다. 전작보다 마법은 더 멋지고 재미있는 유머가 넘친다. 확실히 전작들보다 웃을 포인트가 많을 거다. 정말 많은 공을 들였다. 내가 해리포터 영화를 본 이유는 현실에서 벗어나 신비한 마법 세계를 경험하기 위해서였다. 우리도 그런 마법이 가득한 세계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 코로나19 때문에 영화 촬영에 어려움이 많았다고도 회상했다. “마침내 시사회에서 보다니 비현실적이다. 코로나19로 촬영이 힘들었다. 진짜 아 영화가 완성될 수 있을까 생각한 적도 있다. 드디어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

그린델왈드 역 매즈 미켈슨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영화 해리포터 이전의 시간을 다룬다. 영화는 1930년대, 제2차 세계대전에 마법사들이 개입하는 사건을 그린다. 그 결과,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의 힘이 급속도로 커지며, 덤블도어는 뉴트 스캐맨더를 통해 위대한 마법사 가문 후손, 마법학교의 유능한 교사, 머글 등으로 이루어진 팀에게 임무를 맡긴다. 이에 뉴트와 친구들은 머글과의 전쟁을 선포한 그린델왈드와 추종자들과 그를 따르는 위험한 신비한 동물들에 맞서 세상을 구할 거대한 전쟁에 나선다. 한편 전쟁의 위기가 최고조로 달한 상황 속에서 덤블도어는 더 이상 방관자로 머물 수 없는 순간을 맞이하고, 서서히 숨겨진 그의 비밀이 드러나게 된다. 이번 작품의 배경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로 색다른 풍경이 기대된다. 또 전작의 메인 빌런 그린델왈드는 조니 뎁은 엠버 허드와의 명예훼손 소송에서 패소하며 하차했다. 대신 매즈 미켈슨이 그 역을 맡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씨네플레이 안정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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