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덕→히어로가 된 무슬림 여성 : 디즈니+ <미즈 마블> 캐릭터 가이드

In

<미즈 마블>

마블의 무슬림 히어로 <미즈 마블>의 첫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지난 8일, 디즈니플러스에서다. <미즈 마블>은 캡틴 마블의 열렬한 팬이자 히어로를 꿈꾸는 10대 소녀가 폭발적인 힘을 얻게 되며 슈퍼 히어로 미즈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다. 총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하나의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여기엔 인피니티 사가 이후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다. <미즈 마블> 시청을 돕기 위한 주요 캐스팅과 캐릭터를 소개한다.


카말라 칸/미즈 마블 | 이만 벨라니

<미즈 마블> 이만 벨라니

카멜라 칸은 뉴저지 출신의 16세 파키스탄계 미국인 소녀다. 그림 그리기, 비디오 게임 하기, 특히 캡틴 마블에 관한 팬 소설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코믹스 속 카말라는 우연히 테리젠 미스트에 노출되면서 사지를 늘릴 수 있는 슈퍼 파워를 얻는 반면, MCU의 카말라는 우주의 에너지로 온갖 구조물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뱅글을 발견하며 힘을 사용한다. 코믹스와는 다르게 그려진 카밀라의 능력은 아마도 마블이 또 다른 신체 변형 능력을 가진 캐릭터를 데뷔시키기 위한 것으로 보여진다.

제2대 미즈 마블(1대 캐롤 댄버스)이 되는 카말라 칸을 연기한 배우는 신인 이만 벨라니다. 이만 벨라니는 <푸쉬>, <레퀴엠 포 어 팬데믹>, <아이 돈 워너 비 얼론 :(>을 포함한 여러 단편 영화를 연출한 경험이 있다. 이만 멜리니는 이번 <미즈 마블> 시리즈 이후, 2023년 개봉 예정인 <캡틴 마블>의 속편 <더 마블스>에서 캡틴 마블과 호흡을 맞춘다. 실제로 이만 벨라니는 카말라와 달리 캡틴 마블보다 아이언맨을 더욱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루노 카렐리 | 맷 린츠

맷 린츠

브루노 카렐리는 카말라의 가장 친한 친구다. 코믹스에서 브루노는 카말라의 비밀스러운 정체에 대해 아는 몇 안 되는 사람 중 한 명이다. 브루노는 뛰어난 두뇌를 사용해 카말라를 돕고, 때론 카말라를 위한 장비를 만들기도 한다. 맷 린츠는 AMC의 유명 시리즈 <워킹 데드>에서 헨리를 연기한 배우다. 또한 미드 <에일리어니스트>, 영화<피라냐 3DD>, <킬 더 메신저>, <픽셀> 등을 포함한 여러 작품에 출연했다.


나키아 바하디르 | 야스민 플레처

야스민 플레처

<블랙 팬서> 티찰라(채드윅 보스만)의 연인 나키아(루피타 뇽)와 같은 이름을 가진 나키아 바하디르는 카말라와 같은 학교에 다니는 친구다. 코믹스 속 나키아는 터키계 미국인이고 독실한 이슬람교도이다. 또한 사회 운동가로 활동하며, 처음에는 미즈 마블에 대해 미온적인 태도를 보인다. 하지만 젠트리피케이션 캠페인의 일환으로 미즈 마블의 이미지가 채택되자, 결국 미즈 마블에게 따뜻한 태도를 보인다. MCU의 나키아는 브루노와 함께 처음부터 카말라의 절친으로 등장한다. 야스민 플레처는 2021년, 공상과학 공포영화 <렛 어스 인> 뿐만 아니라 디즈니 채널의 가족 코미디 드라마 <앤디 맥>과 오리지널 무비 <업사이드 다운 매직> 등에도 출연했다.


무네바 칸 | 제노비아 슈로프

제노비아 슈로프

무네바 칸은 카말라의 어머니다. 코믹스에서 무네바는 남편, 아들과 함께 파키스탄에서 이민 온 캐릭터다. <미즈 마블>의 예고편에서는 무네바 칸이 슈퍼히어로를 향한 딸의 관심을 못마땅하게 여기는 모습을 담지만, 이후 두 사람이 포옹한 사진이 나오며 서로를 매우 사랑한다는 것이 드러난다. 코믹스 속 무네바는 카말라가 미즈 마블이라는 사실을 말하자, 자신이 자랑스럽다고 대답한다. 제노비아 슈로프는 2017년 영화 <빅 식>에서 쿠마일(쿠마일 난지아니)의 어머니 샤민 역을 맡은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마담 세크리터리>, <더 레지던트>, <디 어페어> 등을 포함한 여러 드라마에 출연했다. 제노비아 슈로프는 <더 마블스>에서도 다시 무네바 역을 맡는다.


유세프 칸 | 모한 카푸르

모한 카푸르

카말라의 아버지 유세프 칸은 아이들을 사랑하지만, 아이들이 신앙을 지키길 바란다. 무네바가 카말라의 비밀에 대해 얘기하자 유세프는 화를 내지만, 결국 자신의 딸이 미즈 마블이라는 것을 받아 들이게 된다. 유세프 칸을 소화한 모한 카푸르는 60편이 넘는 인도 영화와 TV 쇼에 출연한 배우다. <미즈 마블>에 캐스팅 되기 전엔 MCU의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목소리 연기를 담당했다. 이외에도 드웨인 존슨, 톰 하디, 니콜라스 케이지와 같은 유명 할리우드 배우들의 더빙을 맡았다. 모한 카푸르 역시 <더 마블스>로 다시 돌아온다.


아미르 칸 | 사가르 샤이크

사가르 샤이크

아미르 칸은 카말라의 오빠다. 코믹스에서 아미르 칸은 여동생을 매우 보호하는 캐릭터로, 테리젠 미스트에 노출되며 슈퍼 파워인 사이오닉 포스 필드를 얻게 된다. 원작처럼 덥수룩한 수염으로 아미르 칸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인 사가르 샤이크는 2018년 웹 시리즈인 <언페어 & 어글리>와 여러 단편 영화에 출연했다.


캄란 | 리쉬 샤

리쉬 샤

캄란은 카말라의 고등학교 짝사랑이다. 코믹스 속 캄란은 충격을 일으키거나 물체를 향해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인휴먼이 된다. 처음에 캄란과 미즈 마블은 협력 관계지만, 이후 캄란은 미즈 마블을 납치하고 강제로 인휴먼 반란에 가담하게 만든다. 하지만 미즈 마블을 이를 거절하고 캄란과 싸운다. 리쉬 샤는 영국의 장수 드라마 <에머데일>과 SF 블랙코미디 <이어즈&이어즈>,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차기작은 넷플릭스 영화 <스트레인저>다. <리버데일> 시리즈의 카밀라 멘데스와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의 마야 호크가 함께 출연한다.


조이 짐머 | 로렐 마스덴

로렐 마스덴

코믹스에서 조이 짐머는 카말라가 다니는 고등학교의 인기 스타이자 불량배로 소개된다. 나중엔 카말라, 나키아와 친구가 된다. 조이 짐머를 연기한 로렐 마스덴은 소피 터너와 코리 호킨스가 주연을 맡은 스릴러 미드 <퀴비> 시리즈에서 카라 역을 맡은 배우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에이사 버터필드와 나탈리아 다이어 주연, 루소 형제 제작의 공포 스릴러 영화 <올 펀 앤 게임>에 출연 예정이다.


카림/레드 대거 | 아라미스 나이트

아라미스 나이트

레드 대거는 뉴저지의 파키스탄 자경단원으로 입가에 붉은 반다나를 두르고 칼을 던지는 것을 무기로 사용한다. 코믹스에서 레드 대거는 대부분 파키스탄의 도시 카라치에서 활동한다. 레드 대거와 미즈 마블은 뉴저지 시티에서 자주 함께 일했고, 결국 서로에게 로맨틱한 감정을 가지게 된다. 앞서 소개한 인물과 달리, 캄란과 레드 대거는 <미즈 마블> 에피소드 1화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레드 대거 역은 AMC 드라마 <인투 더 배드랜즈>에서 M.K. 역으로 잘 알려진 아라미스 나이트가 연기한다.


씨네플레이 봉은진 기자

Must Read

Related Articl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