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쩍 자란 모습에 놀라지 말자! <기묘한 이야기4> 아역 배우 근황 총정리

In

정말 놀랍다. 더퍼 형제는 또 해냈다. 전 시즌은 꽤 어두웠다. 매번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 같지만, 이번 시즌은 분명히 전 시즌보다 훨씬 더 무거울 거다.

조 키어리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2019년 제작을 확정 지은 뒤 2020년 촬영에 들어갔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제작이 중단됐다. ‘스띵'(원제 ‘스트레인저 띵스’의 준말)을 손꼽아 기다리는 팬들의 마음이 파스스 녹아내리려던 찰나, 드디어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공개일이 확정됐다. 2019년 7월 4일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오픈 이후 무려 3년 만이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5월 27일 에피소드 1~5편 공개, 이후 7월 1일 에피소드 6~9편을 공개하는 방식을 택했다. 시즌5를 끝으로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의 문을 닫는다는 소식이 전해진만큼, 마지막 시즌을 코앞에 둔 이번 시즌이 사건의 핵심을 다루는 중요한 역할을 할 터. 또한 ‘갓기’였던 아역 배우들의 훌쩍 자란 모습을 보는 것도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핵심 관람 포인트가 될 거다. 시즌1 부터 찰지게 <기묘한 이야기>를 이끌어온, 반가운 얼굴들의 근황을 정리해봤다. 근황 사진을 보고 놀라지 말길! 말 그대로 정말 ‘다’ 컸으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기묘한 이야기> 출연 배우진 @GETTY

전체적인 톤이 확실히 성숙해졌다고 생각한다. 시즌을 거칠수록 어두워지는 건 더퍼 형제의 의도적인 연출이라고 생각한다. 왜냐면 더퍼 형제는 <기묘한 이야기>가 아이들과 함께 성숙해지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나를 포함한 배우들이 나이를 먹어가고 있고 캐릭터도 나이를 먹는다. 시리즈를 이끌어가는 데에 있어 더퍼 형제가 직면한 문제일 수도 있지만, 그들은 이를 받아들이고 유리하게 반영했다. 우리가 키가 크거나 목소리가 낮아져도 시리즈엔 문제가 없다. 그들은 우리의 성장을 탄약으로 활용한다.

배우 게이튼 마타라조


밀리 바비 브라운

일레븐 역

밀리 바비 브라운 @GETTY

현시점 2000년 이후 출생 배우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배우로 꼽히는 이는 바로 <기묘한 이야기> 일레븐 역의 밀리 바비 브라운이다. 그는 2017년 그 해를 이끌 10대 패셔니스타 8명 중 한 명으로 선정됐고, 2018년엔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그는 15살이 되던 해 유니세프 친선대사에 임명되는 남다른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가운데 가장 큰 사랑을 받은 <기묘한 이야기>의 중심엔 미스터리한 과거를 가진 인물 ‘일레븐’이 있다. <기묘한 이야기>를 통해 스타덤에 오른 밀리 바비 브라운은 2020년 또 다른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 <에놀라 홈즈>에 출연했다. 코난 도일의 원작 세계관을 빌려 새롭게 탄생시킨 소설 <에놀라 홈즈>를 영화화한 해당 작품은, 셜록 홈즈의 동생 에놀라 홈즈의 삶을 다룬다. 밀리 바비 브라운은 조신함을 강요하는 빅토리아 시대에 정면 돌파하는 인물 ‘에놀라’를 생생하게 연기해낸다. <에놀라 홈즈>는 밀리 바비 브라운이 주연과 제작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더 주목해 봐야 할 작품이다. <에놀라 홈즈>의 원작 소설을 읽은 밀리 바비 브라운이 직접 작가와 접촉, 이후 자신이 출연했던 <고질라 : 킹 오브 몬스터>의 엔터테인먼트 제작자에게 이 소설의 영화화를 제안했다고. <에놀라 홈즈>로 제작 데뷔를 치른 밀리 바비 브라운은 차기작인 넷플릭스 영화 <더 걸스 아이브 빈>에서도 주연 겸 제작자로 활약할 예정이다.

핀 울프하드

마이크 역

핀 울프하드 @GETTY

핀 울프하드 @GETTY

2002년생 핀 울프하드는 2013년 단편영화 <애프터매스>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 이후 TV 드라마 <더 헌드레드>, <슈퍼내추럴> 등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았다. 핀 울프하드가 유명해지게 된 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에 출연하면서부터다. <기묘한 이야기>시즌3 촬영을 끝마친 그는 1982년 개봉해 큰 인기를 끌었던 <고스트버스터즈> 시리즈 중 하나인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에 출연하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나간다. 이제 막 스무 살이 된 핀 울프하드는 놀랍게도 밴쿠버 기반의 십 대 밴드 ‘칼푸르니아’로 활동하는 음악가이기도 하다. 과거 한 인터뷰에서 자신이 활동하는 밴드에 대해 “밴드의 이름 ‘칼푸르니아’가 <앵무새 죽이기>라는 소설의 등장인물이라는 것은 많이들 아시겠지만, 모든 이름 없는 영웅들과 인정받지 못한 이들을 기린다는 의미도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직접 곡을 쓰고 기타를 치고 노래도 하는 ‘찐 능력자’ 핀 울프하드는 음악을 시작한 계기에 대해 “어린 시절 엄마가 비틀즈 음악을 들려줬는데 완전히 빠졌다. 존 레논이 너무 좋았지만, 제가 되고 싶은 건 폴 매카트니였다. 아홉살 때 싸구려 베이스를 갖게 됐고 지금은 기타로 전향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밴드 스펜드타임 팰리스의 ‘소노라’라는 곡의 뮤직비디오를 공동 연출도 했다고. 이처럼 다양한 방면에서 무서운 속도로 경험을 쌓아올리고 있는 핀 울프하드의 성장이 진심으로 기대되는 바다.

게이튼 마타라조

더스틴 역

<기묘한 이야기> 시즌2

게이튼 마타라조와 밀리 바비 브라운 @GETTY

어린 시절부터 공연예술에 관심이 많았던 게이튼 마타라조는 영화나 드라마가 아닌 브로드웨이 극장을 통해 데뷔했다. 2011년 <프리실라>의 벤자민을 연기하며 브로드웨이에 입성한 그는 2014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공연에서 쁘띠제르베 역을 맡아 열연했다. 2015년 <더 블랙리스트>에 출연하며 TV 드라마로 커리어를 넓힌 그는 곧장 <기묘한 이야기>에 캐스팅되며 할리우드의 샛별로 떠오르게 된다. <기묘한 이야기>가 시즌4까지 이어지는 동안에도 그는 2018년 <신데렐라>, 2019년 <인투 더 우즈> 등의 공연 무대에 오르며 본인의 꿈을 확고하게 펼친 바 있다.

케일럽 맥러플린

루카스 역

<기묘한 이야기 시즌2>

케일럽 맥러플린 @GETTY

<기묘한 이야기>에서 루카스 역을 맡아 ‘사랑스러운 까칠함’을 감각적으로 보여준 케일럽 맥러플린은 어릴 적부터 무용에 관심이 많아 뉴욕의 해피피트 무용학교에 다녔다. 이후 그는 할렘 예술학교에서 뮤지컬 <라이온 킹> 안무가 오브리 린치의 제자가 되어 계속해서 무용 생활을 이어나간다. 케일럽 맥러플린은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총 3년 간 뮤지컬 <라이온 킹> 브로드웨이 공연에서 ‘어린 심바’역을 맡아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그의 TV 데뷔는 2013 <로 앤 오더 성범죄 전담반> 단역을 맡으며 이뤄졌다. 그는 <언포게터블>, <포에버>, <셰이즈 오브 블루> 등에 단역으로 출연, 탄탄한 연기 경험을 쌓은 바 있다. 2016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에서 역량을 펼치며 얼굴을 알린 그는 시즌 공백기 동안 영화 <콘크리트 카우보이>에 출연하며 바쁜 시간을 보낸다. 영화 <콘크리트 카우보이>는 혹독한 사춘기를 지나는 중인 콜이 난생 처음 만나는 아버지와 함께 여름을 보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10대 소년 콜이 성장하는 과정을 촘촘하게 그려낸다.

노아 슈나프

윌 역

노아 슈나프 @GETTY

<기묘한 이야기>에서 중요한 키를 쥐고 있는 윌 역을 연기한 배우 노아 슈나프. 그는 5살 때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애니>라는 공연을 본 뒤 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이후 꾸준히 연기 수업을 듣던 그는 8살이 되던 해, 연기 선생님으로부터 프로 배우가 되는 것을 권유받는다. 노아 슈나프의 데뷔작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스파이 브릿지>다. 그는 같은 해 애니메이션 영화 <스누피 : 더피넛츠 무비>에서 ‘찰리 브라운’ 목소리 연기를 펼치며 순식간에 관문을 넓혔다. 2016년 노아 슈나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에 출연하게 된다. 여기엔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하나 있다. 노아 슈나프는 사실 윌 역이 아닌 마이크 역을 맡기 위해 오디션을 봤다고. 마이크 역을 핀 울프하드가 맡게 되면서 감독이 노아 슈나프에세 윌 역을 제안하게 된다. 감독의 기지 덕분에 본인에게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배역을 소화하게 된 노아 슈나프는 영화 <에이브의 쿠킹 다이어리>, <웨이팅 포 안야>, <휴비 할로윈> 등 쏟아지는 차기작을 둔 어엿한 배우로 성장하게 된다.



씨네플레이 황남경 기자

Must Read

Related Articles

Enable Notifications OK No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