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는 주인공들만 나오지 않습니다. 주연 배우들이 영화의 내용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동안, 그들이 더 빛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들이 있죠. 하지만 이상합니다. ‘분명히 낯이 익는데, 어디서 봤더라, 당최 생각이 나지 않는 것..’ <굿바이 싱글>을 보며 (저와 같이) 고개를 갸우뚱했던 관객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굿바이 싱글> 그 조연, 누구더라?!
전석호 박감독
<미생>에서 ‘안영이’(강소라)를 괴롭히던 하대리 기억하시나요. 바로 그분입니다. <굿바이 싱글>에서는 ‘평구’(마동석)의 후배이자, 해병대 선임이자, 잘 나가는 감독으로 나오는데요. 여기서도 좀 얄밉게 나옵니다.
그리고 비슷한 시기에 개봉한 영화 <봉이 김선달>에도 나오죠. 여기서는 김선달(유승호) 사기패의 뒤를 쫓는 의금부 도사 ‘이완’ 역을 맡았습니다. 마지막에 큰 웃음 담당하신 분. 궁금하시다면 극장에서 확인 하시길!
이수경 선영
강렬한 핑크 머리 휘날리며 <차이나타운>(2014)에서 ‘쏭’을 연기했던 이 배우. 잘 기억나지 않으신다구요?
그럼 <호구의 사랑>(2015)의 ‘강호경’은요?
둘 다 기억 못하셔도 괜찮습니다. 이건 분명 기억하실 테니까요. <응답하라 1988>(2015)에서 노을의 여자친구로 분해, 혜리와 머리채 잡고 싸웠던 이 친구! 이 당돌한 친구가 바로 <굿바이 싱글>에서 단지(김현수)의 싹퉁바가지 언니 ‘선영’을 연기합니다. 흑발로 나와서 처음엔 못 알아봤어요. 머리색에 따라 이미지가 휙휙!
안재홍 덕수
이 배우는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죠? <족구왕>으로 도움닫기 하고, <응답하라 1988>로 하늘까지 뛴 배우 안재홍! <굿바이 싱글>에서는 ‘주연’(김혜수)과 ‘단지’(김현수)를 도와주는 산부인과 전문의 ‘덕수’를 연기합니다. 큰 분량은 아니지만 나올 때마다 웃음을 주며 최고의 신스틸러 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황미영 미래
<굿바이 싱글>에서 ‘주연’(김혜수)의 전담 매니저 ‘미래’로 분해 작은 분량이지만 큰 존재감을 보여주는 이 배우, 낯이 많이 익으시죠?
<족구왕>과 <스물>을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뺏은 배우 황미영입니다. 그리고 예능 <라디오 스타>에도 출연해 시청자들의 마음도 사로잡았죠.
김우빈도 알아버린 그녀의 매력! 전직 유도선수인 그녀는 <라디오 스타>에 나와 조르기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황승언 시상식여
<족구왕>에서 ‘만섭’(안재홍)의 마음을 사로잡은 캠퍼스 퀸카 ‘안나’ 기억하시죠? 그 배우가 <굿바이 싱글>에서는 ‘주연’(김혜수)이 후보로 올라있는 시상식의 시상자로 나옵니다. 아주 잠깐. 작은 역이지만 워낙 이뻐 눈에 확 띄죠!
영어연극 준비를 위해 <백투 더 퓨처>를 감상하는 ‘만섭’과 ‘안나’. 여기서 명장면 나옵니다. ‘만섭’이 ‘안나’에게 고백을 뙇! 영어로 뙇! 감동이 뙇!!!
그리고 올해 초 엄청난 신드롬을 일으킨 드라마 <시그널>에도 잠깐 나옵니다. ‘바캐영 경위’(이제훈)를 경찰대로 보낸 고등학교 친구를 연기합니다.
필모그래피에서 보다시피 황미영, 안재홍, 황승언 셋은 <족구왕>에 같이 출연한 사이. (<족구왕> 제작, 기획, 각본을 맡았던 김태곤 감독이 만든 영화라 의리로 뭉친 것인가?!)
찬희 현빈
그 유명한 드라마 <시그널>에 출연한 또 다른 배우 찬희. 그는 ‘해영’(이제훈)이 16회 내내 고군분투하는 이유인 그의 형 ‘선우’를 연기했습니다. 기억이 잘 안 나신다구요?
이제 기억나시죠?! 이 친구는 <굿바이 싱글>에서 ‘단지’(김현수)의 친구로 등장하는데요, 대사는 몇 마디 없지만 분명 중요한 역할입니다. 또한 지금은 소속사(FNC엔터테인먼트)에서 아이돌 그룹 데뷔를 위해 춤과 노래 연습을 연기와 병행하고 있다네요.
배우들의 전작을 다시 뜯어보니 영화 속에서 어떻게 나왔었는지 기억이 나시나요? 아직 영화를 못 보신 분들께서는 이 얼굴들을 익혀 가시는 것도 관람에 소소한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씨네플레이 에디터 짐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