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첫째 주 OTT 신작 라인업(8/3~8/10)
이번 주 OTT 신작은 그야말로 좀비 세상이다. 좀비 영화, 좀비 예능까지. 어느새 믿고 보는 장르로 우뚝 선 좀비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을 듯하다. 여기에 캐스팅 자체가 곧 초능력인 화제작도 드디어 공개되어 많은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무엇을 봐야 할지 몰라 다 준비한’ 8월 첫째 주 OTT 신작들을 미리 만나보자.
무빙 – 이쯤 되면 캐스팅이 초능력
스트리밍: 디즈니+
공개일: 8/9(수) / -
러닝타임: 20부작
출연: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김성균, 김희원 외
#스릴러 #액션 #SF #슈퍼히어로 #만화원작 #초능력 #한국드라마
<카지노>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가 그야말로 역대급 캐스팅과 이야기로 올여름에 찾아온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다. 강풀 작가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영화 <특별시민>과 <킹덤> 시즌 2등을 함께 해온 박인제, 박윤서 감독이 거대한 세계관을 진두지휘한다.
이 작품의 매력은 단연 압도적인 캐스팅.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김성균, 김희원, 문성근 등 개별 작품에서 주연급을 맡을 배우들이 모두 모였다. 여기에 이정하, 고윤정, 김도훈 등 라이징 스타들이 부모들의 능력을 이어받은 자식들로 출연, 어른들은 모르는 그들의 고민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높은 캐스팅 싱크로율과, 원작에는 없는 캐릭터도 등장해 이야기의 재미를 더한다. 여기에 초능력자들의 대결을 영화 같은 비주얼과 CG 효과로, 짜릿한 긴장감도 선사할 예정이다.
좀비버스 – 서울 한복판에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했다
스트리밍: 넷플릭스
공개일: 8/8(화)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출연: 이시영, 노홍철, 박나래, 딘딘 외
#한국예능 #리얼리티시리즈 #코미디 #호러 #흥미진진
영화, 드라마, 애니에 이어 이제 좀비가 예능까지 진출했다. <좀비버스>는 서울 한복판에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이곳에서 여러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리얼리티 예능 시리즈다.
<좀비버스>는 MBC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 웹예능 <개미는 오늘도 뚠뚠>의 박진경 CP와 MBC every1 예능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문상돈 PD와 함께 연출하며 선보이는 작품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킹덤>의 미술팀과 좀비 액션 안무가가 참여해 리얼한 좀비 세계관을 선보인다. 여기에 이시영, 노홍철, 박나래, 딘딘 등이 출연해 매회마다 독특한 퀘스트를 수행하며 생존의 재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좀100: 좀비가 되기 전에 하고 싶은 100가지 – 세상은 좀비로 망했는데 나는 행복합니다?
스트리밍: 넷플릭스
공개일: 8/2(목)/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28분
출연: 아키소 에이지, 사라이시 마이, 야나가 슌타로 외
#일본영화 #코미디 #호러 #익살스러운 #색다른 #흥미진진
<좀100>의 열풍이 이제 만화, 애니를 넘어 영화로까지 번질 예정이다. 넷플릭스 영화 <좀100: 좀비가 되기 전에 하고 싶은 100가지>는 (이하 ‘좀100’) 좀비 창궐로 무너진 세상 속에서 오히려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청년의 이야기를 담았다. 블랙기업에 근무하는 아키라는 매일 쏟아지는 업무 때문에 몸과 마음이 지쳤다. 그러던 어느 날 세상에 좀비가 나타나면서 모든 일상이 중지되었는데, 아키라는 오히려 기뻤다. 왜냐고? 회사에 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오히려 초긍정주의로 회사 때문에 못했던 일을 하나둘씩 실현해 가려는데, 좀비가 뒤덮인 위기 상황에서 그의 버킷리스트는 완벽하게 완성될 수 있을까?
<좀100>은 동명 만화를 영화로 옮긴 작품이다. 특히 애니메이션으로도 먼저 공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중이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특유의 긍정주의로 세상을 바라보고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을 통해 재미와 함께 묘한 힐링 메시지도 함께 전한다. <체리마호>, <사랑하고 사랑받고, 차고 차이고> 등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동 중인 아키소 에이지가 주인공 아키라 역을 맡아, 바쁜 일상으로 지친 사회 초년생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건넬 예정이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 더 커진 세계관과 업그레이드된 공조 케미
스트리밍: 웨이브, 디즈니+
공개일: 8/4(금)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2부작
출연: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외
#범죄 #스릴러 #미스터리 #형사 #한국드라마
작년 방영되어 좋은 반응을 이끌었던 <소방서 옆 경찰서>가 더 큰 세계관으로 돌아온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스트리머 – 공포가 생중계된다
스트리밍: 넷플릭스, 웨이브 (8/25일 예정)
공개일: 8/7(월)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03분
출연: 이푸름, 권민혁, 김모범, 김준형 외
#호러영화 #으스스한 #무서운
무더위를 스산하게 날릴 한국 공포영화가 OTT에 찾아온다. <스트리머>는 한 BJ가 남긴 괴이한 영상의 진위를 밝히겠다며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 5명의 스트리머들이 맞닥뜨린 섬뜩하고 기이한 현장을 생중계 화면으로 담아낸 공포 영화다. 지난 5월 10일 극장 개봉 후 여러 OTT에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는 라이브 방송이라는 현 트렌드를 공포랑 연결시킨 아이디어가 눈에 띈다. 생중계가 주요 키워드답게 시종일관 리얼한 현장감과 긴장감도 자아낸다 24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을 받은 배우 김준형을 비롯한 신예 배우들이 극한 공포 속에서도 열연을 펼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테일러콘텐츠 에디터. 홍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