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2017년도 절반이 남았는데, 2019년까지 가슴 뛰게 할 영화들이 또 찾아온다. 지난 7월 15일(현지시각)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D23 엑스포에서 2019년까지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D23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공식 팬클럽 명칭이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는 2009년부터 매해 디즈니 D23 엑스포를 개최, 팬들에게 신작을 비롯해 앞으로의 계획을 밝히는 자리를 갖는다. 물론 여기엔 배우나 성우, 제작진이 참여하고 작품과 관련된 팬 서비스 행사도 실시한다.

디즈니 = 월트 디즈니 픽쳐스+마블+픽사 스튜디오+루카스 필름

유래야 어쨌든 디즈니 엑스포는 영화 팬들의 새로운 장이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루카스 필름을 인수하면서, 또 내부적으로 기존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실사화를 진행하면서 마블 실사 영화, 스타워즈, 애니메이션 실사화 프로젝트 관련 소식을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행사가 됐기 때문이다.

더 말해 무엇하랴. 해외 뉴스와 후기를 총집합해 'D23 엑스포 2017'을 빠르고 간편하게 집에서 만나보자.

2019년까지 타임머신을 타보자

이벤트도 많고 새로 공개된 정보들도 많지만 이 행사의 핵심은 '라인업 공개'이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2019년까지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MCU, 스타워즈, 디즈니 애니메이션, 디즈니 실사 영화가 모두 담겨있다. 

2017년 : <토르: 라그나로크>, <코코>, <스타 워즈: 라스트 제다이>

2018년 : <블랙 팬서>, <어 링클 인 타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한 솔로 스타워즈 앤솔로지 필름>, <인크레더블 2>, <앤트맨 앤 와스프>, <주먹왕 랄프 2>,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 <메리 포핀스 리턴즈>

2019년 : <캡틴 마블>, <덤보>, <어벤져스 무비>, <토이 스토리 4>, <라이온 킹>, <겨울왕국 2>, <뮬란>, <스타워즈 에피소드 9>, 디즈니툰 스튜디오의 제목 미정 영화

정리하면 이렇다.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작품이 6편, 스타워즈 작품이 3편, (픽사를 포함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6편, 디즈니의 실사영화 6편. 총 21편의 영화들이 줄이어 포진하고 있다. 이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아래 짤이 되겠다. 

시끄럽고 내 돈 가져가!

하나씩 정리해보자. MCU에선 익히 알려진 대로 <토르:라그나로크>와 <블랙 팬서>를 거쳐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타노스와의 전쟁을 펼친다. 

D23에서 공개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포스터

중요한 건 바로 <어벤져스 무비>(가제)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앤트맨 앤 와스프>, <캡틴 마블>을 거쳐간다는 사실.

즉 페이즈 3에서 '어벤져스'라는 대형 이벤트가 두 번이나 진행되고 닥터 스트레인지, 스파이더맨, 블랙 팬서에 이어 와스프와 캡틴 마블이란 새로운 캐릭터도 두 명이나 다루는 셈이다. 과연 어떤 식으로 전개될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좌) <앤트맨> 와스프 / (우) 그 와중 캡틴 마블은 공개 안 하고 닉 퓨리의 출연 소식만 알렸다.

<스타워즈> 시리즈는 간결하다. 전통대로 크리스마스에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개봉한 후 2018년에 <한솔로 스타워즈 앤솔로지 필름>(가제)을 공개, 그리고 2019년에 <스타워즈 에피소드 9>(가제)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물론 이전에 발표한 <보바펫>이나 새로운 앤솔로지 영화가 다음 해엔 발표되지 않을까 싶다.

코코

감독 리 언크리치, 애드리언 몰리나

출연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벤자민 브랫, 안소니 곤잘레스 , 레니 빅터

개봉 2017 미국

상세보기

픽사 스튜디오는 연말(우리나라는 2018년 1월) 오리지널 작품 <코코>를 개봉하고, 이후 2018년에 <인크레더블 2>와 2019년 <토이스토리 4>로 기존의 시리즈를 이어간다. 

즈니 애니메이션은 2018년부터 <주먹왕 랄프 2>(가제)와 <겨울왕국 2>(가제)로 또 한 번 '흥행 바람'을 노린다. 제목조차 공개되지 않은 미지의 작품은 <비행기>를 제작했던 디즈니툰 스튜디오가 제작을 담당, <비행기>처럼 <카>의 스핀 오프 작품이 될 것이라고 한다.

기존에 공개됐던 <주먹왕 랄프 2> 컨셉 아트.

디즈니 실사 영화 라인업은 기대 반 걱정 반이다.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하는 <알라딘>, <덤보>, <라이온 킹>, <뮬란>은 "이게 될까?"란 생각이 들게 하는 부분이 있고(물론 <정글북>을 떠올리면 될 것이다), <어 링클 인 타임>, <메리 포핀스 리턴즈>,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도 출연진을 제외하면 다소 걱정이 뒤따른다. 

<메리 포핀스 리턴즈> 스틸컷
어 링클 인 타임

감독 에바 두버네이

출연 오프라 윈프리, 리즈 위더스푼, 민디 캘링, 스톰 레이드, 구구 바샤-로, 크리스 파인

개봉 2018 미국

상세보기

특히 <어 링클 인 타임>은 디즈니와 영 궁합이 안 맞는 SF 판타지 장르인 만큼 <투모로우랜드>나 <존 카터: 바숨 전쟁의 서막>의 뒤를 따르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라인업뿐일까! 예고편과 스틸컷까지

물론 '말로만' 했을 리 없다. D23 엑스포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와 공식 팬클럽이 함께하는 자리다. 서로에게 '충성 충성' 하는 관계인 만큼 뭔가 보여줘야 하는 것은 당연지사. 이 글과 함께 디즈니 공식 SNS를 참고하면 더욱 좋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감독 안소니 루소, 조 루소

출연 크리스 프랫, 세바스찬 스탠, 조 샐다나, 브래들리 쿠퍼, 빈 디젤, 조슈 브롤린, 데이브 바티스타, 엘리자베스 올슨, 베네딕트 컴버배치, 사무엘 L. 잭슨, 폴 베타니, 베네딕 웡, 제레미 레너, 스칼렛 요한슨, 톰 홀랜드, 카렌 길런, 브리 라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헴스워스, 크리스 에반스, 코비 스멀더스, 폴 러드, 마크 러팔로, 채드윅 보스만, 피터 딘클리지, 폼 클레멘티에프

개봉 2018 미국

상세보기

현장에선 모두가 기대하고 있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티저 영상도 공개됐다. 아쉽게도 온라인으론 공개되지 않았으나 당시 현장에서 '목도'한 이들의 증언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토르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만난다.
로키가 등장한다.
스파이더맨이 자신의 힘에 좀 더 각성한 듯한 장면이 나왔다.
타노스가 포털을 열어 지구에 오며 닥터 스트레인지와 스타로드가 맞선다.
물론,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우가 등장한다.

더 자세한 묘사도 있으나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 이 정도만 설명하겠다. 마블 스튜디오의 수장인 케빈 파이기가 공표한 대로 이번 영화에서 MCU에 소개됐던 모든 영웅들이 다 등장해도, 과연 타노스 앞에서 지구를 지킬 수나 있을지 궁금해진다.

<주먹왕 랄프 2>는 티저 영상이 유튜브로 유출됐다. 1편에 등장했던 바넬로피와 랄프가 인터넷 세계로 가는 장면인데, 별 내용은 없지만 여전히 귀여운 바넬로피와 소심미 넘치는 랄프가 즐겁게 해준다.

<메리 포핀스 리턴즈> 에밀리 블런트 / <덤보> 팀 버튼 감독

소문만 무성하던 몇몇 영화들도 모습을 드러냈다. 메리 포핀스로 돌아올 에밀리 블런트의 짦은 영상이 SNS에 게재됐고, <덤보>를 연출하는 팀 버튼의 해맑은 표정도 공개됐다(친정에 와서 기쁘신 건가).

특히 <스타워즈>의 전통을 깨고 파격적으로 빨간 로고를 사용한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는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는데, 붉은 의상을 입고 있는 인물들의 모습에서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예감할 수 있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감독 라이언 존슨

출연 오스카 아이삭, 베니치오 델 토로, 마크 해밀, 데이지 리들리, 존 보예가, 아담 드라이버, 캐리 피셔, 그웬돌린 크리스티, 도널 글리슨, 루피타 뇽

개봉 2017 미국

상세보기
레아 공주님께 포스가 함께 하길.
(시계 방향) 레이, 포 다메론, 핀, 카일로 렌, 루크 스카이워커(!)

14년 만에 돌아온 <인크레더블 2>는 컨셉 아트를 공개하면서 1편에서 바로 이어지는 이야기라고 밝혔고, <시간의 주름>도 예고편을 공개해 10대 주인공들의 풋풋함과 장대한 판타지를 선사했다.

이미지 준비중
인크레더블 2

감독 브래드 버드

출연 사무엘 L. 잭슨, 홀리 헌터

개봉 2018 미국

상세보기
<인크레더블 2> 컨셉 아트.

또 디즈니 월드의 새로운 구역도 간단하게나마 공개됐다. 2018년 여름에는 '토이스토리 랜드'가 개장되고, 2019년엔 '스타워즈 랜드' 오픈이 예정돼있다. <토이 스토리>와 <스타워즈>라니, 재방문이 시급해지는 소식이다(에디터는 재방문 말고 방문이라도 해보고 싶다).

Fly-Through Star Wars: Galaxy’s Edge | Disney Parks

<알라딘> 실사영화의 캐스팅 또한 공개했다. 그동안 "화이트 워싱 캐스팅은 없을 것"이라고 공언했는데, 실제로도 꽤 파격적인 캐스팅을 발표했다. 알라딘 역에는 TV드라마를 주로 출연하던 메나 마수드, 자스민 역에는 <파워레인져스: 더 비기닝> '킴벌리'를 맡았던 나오미 스콧이 확정됐다. 거기에 지니 역은 윌 스미스가 캐스팅돼 독특한 시너지를 예고했다.

이미지 준비중
알라딘

감독 가이 리치

출연 나오미 스콧, 윌 스미스, 메나 마수드

개봉 2019 미국

상세보기
배우들도 즐기는 파티

공개된 현장 영상이나 정보를 보고 있으면 제일 즐거운 건 팬들의 사랑을 받는 배우들이 아닌가 싶다.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한 라인업만큼 많은 배우들이 D23 엑스포에 참석해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먼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주역이라 할 수 있는 배우들은 다 참석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Jq9_HyujIA) 타노스 역의 조쉬 브롤린을 시작으로 '토니 스타크'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까지 함께해 남다른 스케일을 다시 과시했다.

'맨티스' 폼 클레멘티프가 SNS에 공개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단체 사진.

또 어릴 적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추억하고 있다면 '디즈니 프린세스' 총출동에도 깜짝 놀랐을 것이다. <주먹왕 랄프 2>에서 인터넷 세계로 간 두 주인공은 디즈니 프린세스들을 만나게 되는데 각 성우들이 직접 목소리 출연한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준비중
주먹왕 랄프 2

감독 필 존스턴

출연 필 존스턴, 사라 실버맨, 존 C. 라일리

개봉 2018 미국

상세보기

심지어 벨(<미녀와 야수>), 에이리얼(<인어공주>), 자스민(<알라딘>), 티아나(<공주와 개구리>), 라푼젤(<라푼젤>), 포카혼타스(<포카혼타스>), 메리다(<메리다와 마법의 숲>), 안나(<겨울왕국>), 모아나(<모아나>)의 성우들이 직접 현장 무대에 올라 팬들을 환호케 했다. 행사가 끝난 후 조시 게드(올라프이자 <미녀와 야수> 실사영화의 르푸)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기도 했다. 참고로 이날 조시 게드는 <올라프의 겨울왕국 모험>의 노래를 직접 불렀다.

올라프의 겨울왕국 모험

감독 케빈 디터스, 스티비 워머스

출연 조시 게드,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개봉 2017 미국

상세보기

씨네플레이 인턴 에디터 성찬얼 

재밌으셨나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이버 영화를 설정하면 영화 이야기, 시사회 이벤트 등이 가득한 손바닥 영화 매거진을 구독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