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마츠모토 준, 사카구치 켄타로

일본의 대표 멜로 영화 중 하나죠. 영화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2004)의 감독이 돌아왔습니다. 유키사다 이사오 감독의 신작 <나라타주>(2017)에는 마츠모토 준, 아리무라 카스미, 사카구치 켄타로 등이 출연합니다. 특히 남자 주인공들이 눈에 띕니다. 국내에서 드라마 <고쿠센>, <꽃보다 남자> 등으로 두터운 팬덤을 자랑하는 마츠모토 준과랜선 남친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가 한 작품에서 만났습니다. 오늘은 <나라타주>의 두 남자주인공, 마츠모토 준과 사카구치 켄타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나라타주

감독 유키사다 이사오

출연 마츠모토 준, 아리무라 카스미, 사카구치 켄타로

개봉 2017 일본

상세보기

 남달랐던 데뷔
아라시 / 드라마 <보험 조사원 시가라미 타로의 사건부 제3편>

마츠모토 준은 1999년 일본 대형기획사 쟈니스 소속의 아이돌 그룹, 아라시로 데뷔합니다. 폭풍우라는 뜻을 가진 그룹명처럼 데뷔 앨범 <A.Ra.Shi>부터 오리콘 차트 1위에 등극하고, 마츠모토 준 또한 아라시의 막내로 승승장구합니다. 아이돌로 데뷔하기 전에는 단편 드라마 <보험 조사원 시가라미 타로의 사건부 제3>(1997)에 출연하며 앳된 얼굴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잡지 <맨즈논노>, 영화 <샨티 데이즈 365일, 행복한 호흡>

183cm의 큰 키를 자랑하는 사카구치 켄타로는 2010, 25MEN'S NON-NO 모델 오디션에 합격하며 패션지 맨즈논노의 전속 모델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2014 6월에는 전속 모델로서 단독으로 첫 표지를 장식했습니다. 배우 다나베 세이치 이후 맨즈논노의 전속 모델로서는 20년 만의 단독 표지였기에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한 것은 영화 <샨티 데이즈 365, 행복한 호흡>에 출연하면서부터입니다.  
 

이미지 준비중
샨티 데이즈 365 일 행복한 호흡

감독 나가타 코토

출연 카도와키 무기, 미치바타 제시카

개봉 2014 일본

상세보기

아라시의 얼굴 천재 VS 100번 봐도 질리지 않는 소금남
영화 <양지의 그녀>

쌍꺼풀이 있는 큰 눈, 하얀 피부와 짙은 눈썹의 곱상한 외모로 마츠모토 준에게는 아라시의 얼굴 천재라는 애칭이 붙습니다. 거기다 30대에 접어들면서 남성미와 어른스러움까지 더해지며 수많은 팬을 추가 영입했습니다. 마츠모토 준의 잘생긴 외모와 관련해서는 오디션 없이 서류 심사만으로 쟈니스에 합격했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사카구치 켄타로는 국내에서 서강준 닮은꼴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나이로는 서강준이 두 살 더 어리긴 합니다). 그를 대표하는 또 다른 단어는 소금남(쌍꺼풀이 없는 눈에 큰 키, 흰 피부, 마른 몸의 순한 소년의 이미지를 가진 남자. 출처: 지식백과)입니다. 짠내 나는 남성? 아니죠! 느끼함 없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얼굴의 사카구치 켄타로에게 무척 잘 어울리는 수식어입니다.
 


화려한 필모그래피
드라마 <고쿠센>, <꽃보다 남자>

드라마 <고쿠센>(2002), <너는 펫>(2003), <꽃보다 남자>(2005) 등에 출연한 마츠모토 준은 많은 국내 팬을 일드에 입문시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에디터도 밤을 새워가며 드라마를 몰아 보던 기억이 납니다. <고쿠센>은 데뷔 초 보여줬던 귀여운 이미지를 벗어던진 작품입니다. 마츠모토 준은 고등학교 문제아 반의 리더 격인 사와다 신을 맡았습니다. <너는 펫>에서는 당장이라도 키우고 싶은, 멍뭉미 넘치는 타케시 고다 역을, <꽃보다 남자>에서는 츤데레 매력을 가진 세계적인 재벌가의 상속자 도묘지 츠카사 역을 연기하며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너는 펫>은 2011년, 국내에서 영화로 리메이크되기도 했습니다. 마츠모토 준이 맡은 펫 타케시 고다 역은 장근석이 연기했습니다.

고쿠센

감독 오오타니 타로

출연 나카마 유키에, 이토 미사키, 마츠모토 준, 나카자와 유코, 나리미야 히로키

개봉 2002 일본

상세보기
너는 펫

출연 코유키, 마츠모토 준, 다나베 세이치, 스즈키 사리나, 사카이 와카나

방송 2003, 일본 TBS

상세보기
꽃보다 남자 1

연출 이시이 야스하루, 야마무로 다이스케, 카타야마 오사무

출연 이노우에 마오, 마츠모토 준, 오구리 슌, 마츠다 쇼타, 아베 츠요시, 카토 타카코, 사토 메구미, 니시하라 아키, 세토 사키, 후카다 아키, 마츠오카 에미코, 마츠시마 나나코, 사다 마유미, 토미우라 사토시, 코바야시 스스무, 이시노 마코, 카가 마리코

방송 2005, 일본 TBS

상세보기

 

영화 <히로인 실격>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짤이죠. *'카베동' 짤의 주인공인 사카구치 켄타로입니다. 영화 <히로인 실격>(2015)의 한 장면으로, 사카구치 켄타로는 뭐 하나 빠짐없이 훈훈한 고등학생 코스케 히로미츠 역으로 등장했습니다. 그 밖에 대표작으로는 바닷가 마을에 사는 네 자매 중 둘째 요시노의 남자친구로 등장했던 <바닷마을 다이어리>(2015)와 일류 위조 장인을 목표로 하던 아츠시 역의 <앳 홈>(2014), 얼굴로 열일했던 타임리프 영화 <너와 100번째 사랑>(2017)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하다>(2004)의 리메이크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배우 정경호가 맡았던 최윤 역을 맡았지만, 원작과는 다른 설정과 전개 등을 이유로 부진한 시청률과 혹평을 받으며 종영했습니다.

*카베동(壁ドン)은 벽(카베)을 칠 때 나는 의성어(동)에서 유래한 신조어로, 남자가 여자 앞에서 한쪽 손으로 벽을 치는 행동을 뜻한다.

히로인 실격

감독 하나부사 츠토무

출연 키리타니 미레이, 야마자키 켄토, 사카구치 켄타로

개봉 2015 일본

상세보기
너와 100번째 사랑

감독 츠키카와 쇼

출연 사카구치 켄타로, 미와, 류세이 료

개봉 2017 일본

상세보기

스캔들
(왼쪽부터) 이노우에 마오, 마츠모토 준, 아오이 츠카사

높은 인기만큼 마츠모토 준의 연애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끊이질 않았습니다. <꽃보다 남자>에 함께 출연한 배우 이노우에 마오와는 2005년부터 최근까지 꾸준히 열애설이 불거졌으나, 공식적으로 인정한 적은 없었습니다. 2016년에는 일본의 유명 AV 배우 출신 아오이 츠카사와 스캔들이 터져 팬들이 놀라기도 했습니다. 이 또한 소속사에서는 공식 답변을 할 가치가 없다며 무대응으로 일관했습니다.

사카구치 켄타로와 타카하타 미츠키

2016, 사카구치 켄타로와 배우 타카하타 미츠키의 열애설이 제기됐습니다. 타카하타 미츠키는 드라마 <언젠가 이 사랑을 떠올리면 분명 울어버릴 것 같아>(2016), <아빠 언니>(2016) 두 작품 연속으로 사카구치 켄타로와 호흡을 맞춘 배우입니다. 그러나 양측 소속사에서는 친구 사이라며 곧바로 열애설을 부정했습니다.


<나라타주> 이후 차기작은?
영화 <나라타주>

<나라타주>는 마츠모토 준과 사카구치 켄타로를 한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멜로 영화입니다. 마츠모토 준에게 이번 영화는 <양지의 그녀>(2014) 이후 4년 만의 영화 주연작이기도 합니다. 마츠모토 준은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이즈미(아리무라 카스미)에게 손을 내밀어준 선생님 하야마 역을 맡았습니다. 사카구치 켄타로는 이즈미가 대학에서 만난 남자친구 오노 역을 연기합니다. 두 배우는 <나라타주>를 통해 서로 다른 사랑의 모습과 다양한 감정들을 표현합니다.
 

이후 마츠모토 준의 차기작은 아직 알려진 바 없습니다. 반면, 사카구치 켄타로는 패션지 맨즈논노와 함께한 사진집 '25.6'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배우로서 올해 첫 작품은 영화 <오늘밤, 로맨스 극장에서>(2018)입니다. 사카구치 켄타로는 낡은 흑백 영화의 여주인공 미유키(아야세 하루카)에게 마음을 빼앗긴 청년 켄지 역을 맡았고, 국내 개봉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오늘밤, 로맨스 극장에서

감독 타케우치 히데키

출연 아야세 하루카, 사카구치 켄타로

개봉 2018 일본

상세보기


여기까지 마츠모토 준과 사카구치 켄타로의 이모저모였습니다. 다음에도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는 두 배우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씨네플레이 에디터 봉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