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Zack Snyder's Justice League
감독 잭 스나이더 │ 출연 벤 애플렉, 갤 가돗, 헨리 카빌, 에이미 아담스, 제이슨 모모아, 에즈라 밀러, 레이 피셔, 제레미 아이언즈, 자레드 레토, 제시 아이젠버그 │ 진행 상황 포스트 프로덕션 │ 개봉 북미 2021년 3월
조스 웨던의 <저스티스 리그>는 흥행에 참패했다. 딸의 죽음으로 촬영 후 중도 하차한 잭 스나이더의 바통을 이어받은 조스 웨던이 대대적인 재촬영, 편집, 특수효과 등 후반 작업을 총괄했고 그 결과는 절망적이었다. 개봉 2주년이었던 2019년 11월, 팬 사이에서 <저스티스 리그>의 잭 스나이더 감독판을 원한다는 #ReleasetheSnyderCut 해시태그 캠페인이 일었다. 워너브러더스와 스나이더가 이 청원에 화답한 것은 지난해 5월의 일이다. 스나이더 컷 제작 확정 발표 당시 헨리 카빌, 제이슨 모모아 등 출연 배우를 포함한 많은 팬이 환호했다.
스나이더는 조스 웨던 촬영분은 단 한 컷도 포함하지 않을 것이라고 수차례 말했다. 조커(자레드 레토), 마샨 맨헌터(해리 레닉스) 등 웨던 영화에서 다루지 않았던 인물들도 등장할 예정이다. 그는 지난여름 열린 DC 팬돔에서 “사이보그/빅터 스톤(레이 피셔)과 플래시/배리 앨런(에즈라 밀러)의 출연 분량이 늘어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감독에 따르면 영화는 R등급(청소년관람불가)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이며,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는 4시간 분량의 영화로 2021년 3월 HBO Max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