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막을 내리고, 구구즈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가을.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콜라보한 <슬기로운 산촌생활>이 찾아왔다. 근 한 달여 만에 보는 배우들의 얼굴이 몹시 반가운 와중,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3 제작 계획이 없다는 소식은 꽤나 아쉬울 따름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떠나보내며, 구구즈 멤버들을 비롯해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 출연 배우들의 차기작을 찾아 모았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식구들, 또 어디서 볼 수 있을까!

조정석
영화 <행복의 나라>

조정석은 브라운관에 이어 스크린으로 돌아온다. 영화 <행복의 나라>는 현대사를 뒤흔든 사건 속에 휘말린 한 인물과 그를 살리기 위해 분투하는 변호사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조정석은 생계형 변호사 역할을 맡아 열연할 예정이다.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를 연출한 추창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선균과 유재명도 출연할 것으로 알려져 작품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은 상황. 영화는 2022년 개봉 예정이다.  

유연석
뮤지컬 <젠틀맨스가이드: 사랑과 살인편>

유연석은 무대 위에 올라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그가 선택한 뮤지컬 <젠틀맨스가이드: 사랑과 살인편> 1909년 영국 런던 낮은 신분으로 가난하게 살아가던 몬티가 어느 날 자신이 명문가 다이스퀴스 가문의 여덟 번째 후계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백작 자리에 오르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유연석은 2018년 초연에 이어 이번에도 몬티 역할을 맡았다. 공연은 오는 1113일 개막을 앞두고 있다.

정경호
연극 <엔젤스 인 아메리카>
영화 <압구정 리포트>

정경호 또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그가 선택한 작품은 연극 <엔젤스 인 아메리카>, 1980년대 반동성애적 분위기의 미국 사회 속 동성애자들의 모습을 현실적인 정치사회와 함께 천사가 등장하고 인간이 천상을 방문하는 등의 은유적 서사로 풀어내는 작품이다. 데뷔 후 정경호의 첫 연극 도전작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으며 1126일 개막 예정이다. 또 강남 일대 성형 비즈니스의 전성기를 그린 영화 <압구정 리포트>에서는 까칠하지만 실력 있는 성형외과 의사 지우를 연기한다. 영화는 내년 개봉 예정.

전미도
드라마 <서른, 아홉>

그간 무대에서 활약해온 전미도는 차기작으로 다시 한번 드라마를 택했다. 그녀가 선택한 드라마 <서른, 아홉>은 마흔을 코앞에 둔 세 친구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에서 네 명의 남사친들과 호흡을 맞춰온 전미도가 그리는 여자들의 우정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는 상황. 또 그녀와 함께 손예진, 김지현 등이 함께 출연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확한 방영 일정은 나오지 않았으나, 내년에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현빈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방영중
드라마 <재벌집 막내 아들>
드라마 <괴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이후 주연급 배우로 올라선 신현빈은 연달아 세 편의 드라마를 차기작으로 골랐다. 먼저 지난 13일 첫 방영한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에서는 고현정과 투톱으로 나서 호흡을 맞춘다.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여자와 그녀와의 만남으로 인생의 조연이 되어버린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에서 신현빈은 기간제 미술교사 구해원 역할을 맡아 이전과는 180도 다른 얼굴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2022년 방영 예정인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는 송중기, 이성민과 함께 출연하고, 연상호 감독이 극본을 맡은 드라마 <괴이>에서는 구교환과 주연으로 나설 예정이다.

곽선영
드라마 <구경이>
<드라마 스페셜 2021-보통의 재화>

곽선영의 차기작은 올해 방영 예정인 드라마 두 편이다. 먼저 이영애의 복귀작으로 화제가 된 드라마 <구경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작품은 경찰 출신 보험조사관 구경이가 의문의 연쇄살인사건을 파헤치는 코믹 탐정극으로, 곽선영은 구경이의 경찰 후배 나제희를 연기하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 드라마는 오는 1030일 방영을 앞두고 있다. 두 번째 작품은 12월 방영 예정인 <드라마 스페셜 2021-보통의 재화>, 작품 속에서 불운의 아이콘이자 공황장애 진단을 받은 여자 김재화 역할을 맡아 또다시 새로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찾을 예정이다.

김해숙
드라마 <구경이>
영화 <비광>

곽선영과 함께 김해숙 또한 드라마 <구경이>에서 만날 수 있다. 극중 그녀는 국내 1위 봉사 기부 재단의 이사장인 용국장 역할을 맡았다. 용국장은 사람 좋은 얼굴과 소녀 같은 면모를 가지고 있지만 강렬한 포스를 뿜어내는 두 얼굴을 가진 인물로 극의 긴장감을 더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나락으로 떨어진 가족이 모든 것을 되찾기 위해 분투하는 가족 누아르 영화 <비광>에도 출연하며 스크린으로도 돌아올 예정이다. 류승룡과 하지원이 함께 출연하며 개봉일은 아직 미정이다.

정문성
드라마 <검은태양> 방영 중
뮤지컬 <젠틀맨스가이드: 사랑과 살인편>

스크린, 브라운관, 무대를 오가며 종횡무진 활약 중인 배우 정문성은 아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출연자들 중 올해 가장 바빴던 배우가 아니었을까. 그는 올해만 영화 <방법: 재차의><기적> 등 두 편에 출연했고, 최근 화제인 드라마 <검은태양>에서는 국정원의 블랙요원 장천우로 분해 활약하고 있다. 장천우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밝은 모습만 보여주던 도재학과는 정반대 지점에 있는 캐릭터로, 강렬한 존재감을 가감 없이 드러내는 중. 또 유연석과 함께 뮤지컬 <젠틀맨스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에 출연하며 무대에도 오를 예정이다.

안은진
영화 <시민 덕희>(가제)
드라마 <한 사람만>
영화 <올빼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주목할 만한 배우로 떠오른 안은진은 영화와 드라마로 찾아올 예정이다. 드라마 <한 사람만>은 그녀가 데뷔 후 첫 주연을 맡게 된 작품으로, 안은진은 극중 시한부 선고를 받은 여자를 연기한다. 드라마는 올해 12월 방영 예정이다. 또 보이스피싱을 당한 시민이 범죄 조직의 총책을 검거하기 위해 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시민 덕희>(가제)와 조선 인조시대를 배경으로 청나라에서 돌아온 소현세자의 죽음을 둘러싼 일을 그리는 영화 <올빼미>에도 합류해 두 편의 영화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두 작품 모두 개봉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다.

조이현
드라마 <학교 2021>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의사 가운을 벗고 병원에서 나온 조이현이 교복을 입고 돌아온다. 먼저 청춘스타들의 등용문으로 익히 알려진 학교 시리즈’ <학교 2021>에서 자신의 확고한 꿈을 가진 당찬 여고생 진지원을 연기한다. 드라마는 오는 1117일 첫 방영을 앞두고 있다. 또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작품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며, 20221월 공개될 예정이다.

씨네플레이 객원기자 B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