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스위트홈> 이응복 감독과, 이름만으로 충분한 김은희 작가가 손을 잡아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으던, tvN 새 드라마 <지리산>이 10월 23일 드디어 시작합니다. 

지리산

연출 이응복

출연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 전석호, 이가섭, 고민시, 주민경, 김영옥, 윤지온, 김도연, 김국희, 주진모, 한동호

방송 2021, tvN

상세보기
<킹덤: 아신전>
<킹덤>

<킹덤> 시리즈의 이창(주지훈)과 아신(전지현)이 환생해 산악회로 뭉치면 이런 모습일까요. 주지훈, 전지현이 만난 일명 등산 스릴러 <지리산>은 지리산 국립공원 레인저들의 이야기입니다. 국립공원 레인저란, 국립공원을 비롯한 보호지역에서 자연보호, 순찰, 구조, 해설, 법 집행 등을 직업인을 말하는데요. 전지현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을, 주지훈은 비밀을 간직한 육사 출신 전직 육군 대위 신입 레인저 강현조를 연기했습니다. 이외에도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 주민경, 고민시 등이 이들의 동료로 활약하죠. (<지리산>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지리산> ‘씨네비’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지리산>

최고의 화제작인 만큼 <지리산>은 방영 전부터도, 새로운 떡밥만 공개됐다 하면 큰 관심을 받곤 했는데요. 지난달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 천송이를 떠올리는 전지현의 코믹 연기로 관심을 끌더니, 얼마 전에는 제작보고회 현장 사진만으로 SNS를 달궜습니다.


<원 더 우먼>

또 하나의 기대 포인트! 전지현의 아역 연기를 맡은 ‘배우’ 김도연입니다. 아이돌 그룹 아이오아이, 위키미키 출신의 김도연은 2017년 연기를 시작해 OCN 드라마 <쇼트>, 웹드라마 <만찢남녀> 등에서 활약했는데요. 최근 <원 더 우먼>에서 이하늬가 연기한 조연주/강미나의 어린 시절을 연기한 것에 에어 <지리산>에서 서이강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캐스팅이 알려진 후 팬들은, 김도연의 수수한 외모가 전지현의 20대 시절 분위기와 어울린다며 찰떡이라는 반응입니다. 


김도연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일상 사진을 아래 모아보며, 앞으로 <지리산>이 어떤 이야기를 할지 또 기대해봅니다. 


씨네플레이 이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