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드라마 · OTT 통합 화제성 1위의〈연인〉종영일은?

추아영기자
〈연인〉포스터 (출처 : MBC)
〈연인〉포스터 (출처 : MBC)

지난 13일 발표한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화제성 순위에 따르면 MBC 금토드라마 <연인>이 드라마+OTT 통합 화제성 1위, 드라마 · 비드라마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점차 치열해지고 있는 화제성 경쟁에서 <연인>은 당당히 최정상의 자리에 우뚝 서며 연일 시청자의 폭발적 반응을 끌어 내고 있다. 현재까지 <연인>의 최고 시청률은 12.2%(10회)로 지난 11월 11일에 방영한 19회는 이에 조금 못 미치는 11.6%를 기록했다. 팬들이 뽑은 드라마 <연인>의 시청 포인트는 극 중 인물 이장현(남궁민)과 유길채(안은진)의 사랑스러운 케미와 황진영 작가의 적재적소에 위치해 감정을 건드리는 명대사다.

지난 19회 방송에서는 죽음의 문턱에서 기적적으로 깨어났지만 기억을 잃은 이장현의 모습과 끝없는 고난에도 그 곁을 굳건히 지키는 연인 유길채의 모습이 그려졌다. 길채의 치료 끝에 장현은 눈을 떴지만, 기억을 잃은 듯 길채를 기억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길채는 이장현의 곁을 지키며 둘만의 추억이 담긴 댕기와 죽음의 위기에도 장현이 손에 쥐고 있던 은가락지를 건넸다. 이로 인해 장현은 기적처럼 기억을 되찾고, 서로의 품에 안겨 눈물을 흘리는 애틋한 장면으로 엔딩을 맺었다. 치솟는 인기에 한 회 추가된 <연인>은 이제 2회 방송만을 남겨 놓고 있다. <연인>은 이번 주 11월 18일 토요일에 유종의 미를 거둘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