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섹션 개막작으로 공개된 <애니멀 킹덤>이 2024년 상반기 개봉을 확정지으면서 런칭 포스터를 함께 공개했다. <애니멀 킹덤>은 칸영화제에서 공개된 직후 창의적인 세계관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등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로튼토마토 지수 94%를 기록하고, 롤링스톤지 2023년 칸영화제 초청작 BEST 10에 등극한 영화이다.
<애니멀 킹덤>은 알 수 없는 돌연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동물로 변해가는 세상에서 '에밀'이 아빠 '프랑수아'와 실종된 엄마 '라나'를 찾아 나서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는 칸영화제 상영 직후 전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고, 부산국제영화제 야외극장에서 상영된 직후 호평이 터져 나오면서 국내 관객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화 포스터에는 우거진 숲속에서 위를 올려 보고 있는 소년 ‘에밀’과 새처럼 날개를 편 채 하늘을 날고 있는 누군가의 그림자의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러한 가운데 ‘가족이 친구가 이웃이 동물로 변했다’라는 카피는 어느 날 주변의 사람들이 원인을 알 수 없는 변이 때문에 동물로 변하게 되었다는 설정을 전달하고, 독특하고 창의적인 세계관에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한편 <애니멀 킹덤>은 제56회 시체스영화제에서도 2관왕을 기록했다. 2024년 상반기에 인정받은 강렬한 비주얼과 감각적인 미장센으로 극장을 찾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