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함께> 1, 2 BIFF 아시안필름마켓에서 해외 12개국 선판매

김용화 감독의 신작 <신과함께> 1, 2편이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안필름마켓에서 해외 12개국에 선판매됐다.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필리핀, 캄보디아, 라오스 등 아시아 10개국과 미국, 캐나다 등 북미 2개국 등 마켓에 참석한 대부분의 국가에 판매됐다. 특히 아시아 지역에 판매된 한국영화 최고가를 경신하며 이후 해외 세일즈의 청신호를 알렸다. 주호민 작가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저승에 온 망자가 그를 안내하는 저승 삼차사와 함께 49일 동안 7개의 지옥에서 재판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12 20일 개봉 예정이다.

신과함께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개봉 2017 대한민국

상세보기

<공범자들> 2주간 인터넷에 무료 공개

이명박, 박근혜 정권의 방송장악 과정과 이에 저항하는 언론인들의 탄압을 그린 영화 <공범자들>이 인터넷에 무료로 공개됐다. 지난 10월 20일부터 11 3일까지 2주 동안 뉴스타파 유튜브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최승호 감독은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야당 의원들이 정부의 공영방송 개혁정책을 두고 "현 정부가 방송을 장악하려 한다"고 규정한 것에 반박하기 위해 내린 조치라고 밝혔다. <공범자들>은 지난 8 17일 개봉한 뒤 전국관객 26만명을 동원하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공범자들

감독 최승호

출연 이명박, 김재철, 김장겸, 고대영

개봉 2017 대한민국

상세보기

서울프라이드영화제 11 2일 개막

2017 서울프라이드영화제가 11 2일부터 8일까지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열린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서울프라이드영화제는 성소수자의 삶과 인권 등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영화제로 올해는 전 세계 30개국 70편의 영화가 선보인다. 개막작으로는 칸 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을 받은 <120 BPM>이 선정됐다. 영화는 1980~1990년대 프랑스 파리에서 제대로 된 치료제 없이 에이즈로 죽어가는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정부와 제약회사에 대항하는 과정을 그렸다. 집행위원장은 김조광수 청년필름 대표가 맡고, 집행위원으로 김태용 감독, 정의당 심상정 의원, 하리수, 홍석천, 배우 이영진 등이 위촉됐다.

120 BPM

감독 로빈 캉필로

출연 아델 하에넬, 이브 헤크, 나우엘 페레즈 비스카야트

개봉 2017 프랑스

상세보기

사람사는세상영화제 상영작 확정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사람사는세상영화제가 올해 상영작을 확정했다. 개막작으로는 허안화 감독의 <그날은 오리라>, 폐막작으로는 권경원 감독의 <국가에 대한 예의>를 선정했다. <그날은 오리라>는 홍콩이 일본군에 점령당한 당시의 독립운동과 이에 가담한 사람들의 따뜻하고 단단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또한 폐막작인 <국가에 대한 예의>는 유서대필 조작 사건으로 국가폭력의 희생자가 된 강기훈의 이야기를 다룬 첫 영화다. 그 외 체 게바라 50주기 기념작 <체 게바라 : 뉴맨>, 노무현 3부작 <노무현입니다>, <무현, 두 도시 이야기: 파이널 컷>, <변호인>도 만날 수 있다. 사람사는세상영화제는 11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극장에서 열린다.

그날은 오리라

감독 허안화

출연 저우쉰, 펑위옌, 곽건화

개봉 2017 중국, 홍콩

상세보기
국가에 대한 예의

감독 권경원

출연

개봉 2017 대한민국

상세보기

씨네플레이 에디터 심규한

재밌으셨나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이버 영화를 설정하면 영화 이야기, 시사회 이벤트 등이 가득한 손바닥 영화 매거진을 구독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