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영화 <성난황소> 주연 캐스팅

마동석 (사진 씨네21).

배우 마동석의 차기작이 결정됐다. 한 매체는 마동석이 영화 <성난황소>(연출/각본 김민호)의 주연배우로 확정됐다고 다수의 영화관계자 말을 빌려 전했다. <성난황소>는 악당에게 아내를 납치당한 남편이 맨주먹으로 악당들을 무찌르고 아내를 구하는 내용으로, 마동석은 남편 역을 맡는다. 올해 상반기 중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송윤아X한상진 주연 국내최초 극장형 VR영화 개봉

<Nine Days> (사진 대쉬필름).

배우 송윤아와 한상진이 출연하는 국내 최초 극장형 VR영화 <Nine Days> 1월 말 극장 개봉한다. 이 작품은 중동전쟁 중 피랍된 종군기자에게 9일 동안 일어나는 사건을 다룬 영화로, 단순한 체험형 VR 콘텐츠가 아니라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 공간감을 느끼며 볼 수 있게 제작됐다. 삼성전자와 윙봉, 다몬게임즈가 함께 개발한 극장형 VR 플랫폼 및 시스템을 활용한 영화다. 연출은 신인 권양헌 감독이 맡았고 송윤아는 종군기자로 위장한 로비스트를, 한상진은 파키스탄 정부군 파견요원을 연기한다.


박찬욱 감독 <아가씨>, 영국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후보

(왼쪽부터) 박찬욱, 김태리, 김민희, 하정우 (사진 씨네21).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가 제7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올랐다. 지난 1 9일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는 폴 버호벤 감독의 <엘르>, 칸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작 <러브리스>,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의 <세일즈맨>, 안젤리나 졸리가 연출을 맡은 <그들이 아버지를 죽였다: 캄보디아 딸이 기억한다> 등과 함께 <아가씨>가 후보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한국영화가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부문 후보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가씨

감독 박찬욱

출연 김민희, 김태리, 하정우, 조진웅

개봉 2016 대한민국

상세보기

김성균X강하늘 <나와 봄날의 약속> 로테르담영화제 경쟁부문 초청

<나와 봄날의 약속>.

김성균, 강하늘, 장영남, 김학선 등이 출연한 <나와 봄날의 약속>이 로테르담영화제 타이거 경쟁부문에 초청됐다. 앞서 홍상수 감독의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박찬옥 감독의 <질투는 나의 힘>, 양익준 감독의 <똥파리>, 박정범 감독의 <무산일기>, 이수진 감독의 <한공주>가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연출을 맡은 백승빈 감독은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 프로젝트로 제작된 <장례식의 멤버>로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웹드라마 <출중한 여자>를 통해 재기발랄한 연출 감각을 보여주기도 했다. 영화는 지구 종말을 앞두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들이 선별된 네 명의 인간을 찾아와 잊지 못할 생일 선물을 선사하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휴먼 드라마다.

나와 봄날의 약속

감독 백승빈

출연 김성균, 장영남, 이주승, 김종수, 강하늘

개봉 2017 대한민국

상세보기

씨네플레이 에디터 심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