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 아웃>은 처음으로 언론 시사회에서 본 영화여서 의미가 남다릅니다. 깜짝 놀래키는 장면은 극혐이지만 첫 시사회니 좋기만 했습니다.

- 겟 아웃
-
감독 조던 필레
출연 브래드리 휘트포드, 앨리슨 윌리암스, 캐서린 키너, 다니엘 칼루야
개봉 2017 미국
옥자가 살생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눈물을 흘렸지만, 고백하자면 영화를 보기 직전 돼지고기를 먹었습니다. <옥자> 시사회가 열린 충무로 대한극장 근처 필X면옥의 제육은 지금껏 먹었던 제육 중 으뜸이었습니다.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던 이 시기에, 육쌈냉면밖에 몰랐던 초딩입맛 인턴은 선배들 덕분에 평양냉면에 눈을 뜨게 됩니다. 복날엔 삼계탕 말고 평양냉면이라며 정X면옥에 데려가 주시던 모 선배를 어떻게 잊을 수 있을까요.

- 옥자
-
감독 봉준호
출연 틸다 스윈튼, 폴 다노, 안서현
개봉 2017 대한민국, 미국
목각인형이 뭐 그리 대수라고 싶겠지만 실제로 보면 그렇게 무서울 수가 없습니다. 손으로 눈을 가리고도 놀랐던 영화는 처음입니다.

- 깊은 밤 갑자기
-
감독 고영남
출연 윤일봉, 김영애, 이기선, 한혜리
개봉 1981 대한민국
박사와 동료의 대화를 몰래 녹음한 걸 베이비가 믹싱해 탄생시킨 곡 'was he slow?'를 기억하시나요. 씨네플레이의 한 에디터는 이 음악을 입으로 따라하는 묘기를 종종 선보였고(거의 비트박서) 그때마다 전 자지러지곤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같은 인삿말로 가사를 바꾸어 불러주었던 것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 베이비 드라이버
-
감독 에드가 라이트
출연 릴리 제임스, 안셀 엘고트, 제이미 폭스, 존 햄, 케빈 스페이시, 에이사 곤살레스
개봉 2017 영국, 미국
위 기사는 6월에 개봉한 영화 <불한당> 팬덤 '불한당원'의 열성적인 애정으로 9월까지도 꾸준히 대관 상영회를 이어온 것에 흥미를 느껴 시작한 아이템입니다. 글 작성에 도움을 받기 위해 <불한당>을 보게 됐는데.. 아.. 맞았습니다. 이것은 그냥 영화가 아니었습니다. 그날부로 저는 불한당원이 되어버렸습니다. 한 동안은 현수가 불쌍해서 스틸컷만 봐도 눈물을 쏟곤 했습니다.

-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
감독 변성현
출연 설경구, 임시완
개봉 2016 대한민국
작년 추석은 열흘간 이어진 황금연휴였습니다. 씨네플레이는 비상의 달이었습니다. 연휴 기간에 올릴 콘텐츠를 미리 제작해야 했기 때문이죠. (물론 인턴은 당직 면제로 황금연휴를 보냈..) 한바탕 비상시국을 마친 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본 영화여서인지 <희망의 건너편>은 강렬히 기억 속에 박혀있습니다.

- 희망의 건너편
-
감독 아키 카우리스마키
출연 사카리 쿠오스마넨, 빌레 비르타넨, 카티 오우티넨, 토미 코펠라
개봉 2017 핀란드, 독일

- 굿타임
-
감독 베니 사프디, 조슈아 사프디
출연 로버트 패틴슨, 베니 사프디
개봉 2017 미국
저는 귀여운 뱃지도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
감독 오즈 야스지로
출연 사다 케이지, 쿠가 요시코, 류 치슈
개봉 1959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