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러 무비 마니아들이 더위를 피하는 방법

호러 무비 팬들이라면 주목!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지독한 무더위를 가라 앉힐 공포 영화 기획전을 준비했다. 어린 시절 주말의 명화에서나 보던 추억의 고전 공포물을 15편 엄선해 선보인다. <환상특급>, <사탄의 인형>부터 <샤이닝> <엑소시스트> 디렉터스 컷까지. 손 틈새가 아니면 곁눈질로나마 겨우 볼 수 있었던 그 영화, 그 시절 우리를 잠 못 들게 했던 그 영화를 이제 제대로 보았노라고 말할 절호의 기회다. 7 31일()부터 8 12일()까지 시네마테크KOFA 상암 본원에서 무료로 만날 수 있다. 상영 일정은 홈페이지(https://www.koreafilm.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씨네플레이 심미성 인턴기자


서브컬처 팬이라면, 코믹콘으로 진격하라

2017년 개최됐던코믹콘 서울이 다시 돌아온다. 8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코믹콘 서울은 영화를 비롯해 드라마, 웹툰, 만화, 라이트노벨, 게임 등 각종 취미 생활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해 매즈 미켈슨과 스티븐 연에 이어 코믹콘 서울로 한국을 찾는 스타는 에즈라 밀러와 마이클 루커. 매번 코믹콘에서 자신의 ‘덕후력’을 드러낸 에즈라 밀러가 어떤 모습으로 행사장을 찾을지 관건. 마블 스튜디오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를 필두로 시공사, 레고, 네오지오, YBM B&C 등 많은 회사들이 팬들을 만나러 준비 중이다. 서브컬처, 팝컬처를 즐긴다고 자부한다면, 8월의 시작을 2018 코믹콘 서울과 함께 하자.
 
씨네플레이 성찬얼 기자


들어는 봤나 #UMF 말고 #UMFF

평소 산 좀 타봤다면 주목하자. 한국 최초의 산악 전문 국제영화제 울주세계산악영화제(UMFF•Ulju Mountain Film Festival)가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영화제를 찾는 이들은 산악영화를 비롯 자연과 환경에 대한 영화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움프 클래식에서는 영원한 아역 스타 셜리 템플의 <하이디>(1937), 알프스 배경의 <사운드 오브 뮤직>(1965), 스펜서 트레이시 주연의 산악 드라마 <산>(1956) 등 고전영화 3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산악영화가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관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겁먹지 말고 방문해보길. 3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9월 7일부터 11일까지 울산시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열린다.

씨네플레이 봉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