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임윤아, 영화 <엑시트> 크랭크인

(왼쪽부터) 임윤아, 조정석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조정석, 임윤아 주연의 영화 <엑시트>(가제)가 지난 8 4일 촬영에 들어갔다. 영화는 청년백수 용남(조정석)이 어머니 칠순 잔치에서 우연히 만난 대학시절 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와 함께 원인을 알 수 없는 유독가스에 뒤덮인 도시를 탈출하는 재난액션 영화다. 조정석이 연기하는 용남은 몇 년째 취업에 번번이 실패해 온 가족의 구박을 받는 청년백수고, 임윤아가 연기하는 의주는 용남의 어머니 칠순 잔치가 열리는 컨벤션 홀의 부지점장이다. 고두심, 박인환, 김지영 등 베테랑 배우들이 용남의 어머니와 아버지, 누나 역으로 출연한다. 이상근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2019년 여름 개봉 예정이다.

엑시트 (가제)

감독 이상근

출연 조정석, 윤아

개봉 2018 대한민국

상세보기

 기주봉, 로카르노 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

기주봉 (사진 씨네21).

<공작>에서 김정일 역을 완벽하게 소화했다는 평을 받고있는 배우 기주봉이 지난 811(현지시간) 폐막한 제71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에서 홍상수 감독의 영화 <강변호텔>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번 로카르노 국제영화제에 한국영화로는 유일하게 초청받은 <강변호텔>은 중년 남성이 두 명의 젊은 여성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수상은 2015년 홍상수 감독의 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로 배우 정재영이 남우주연상을 받은 이후 두 번째 수상이다.  

강변 호텔

감독 홍상수

출연 기주봉, 김민희

개봉 2018 대한민국

상세보기

이영진, 영화 <배심원들>에서 문소리와 호흡

이영진 (사진 씨네21).

배우 이영진이 영화 <배심원들>에 캐스팅됐다. <배심원들> 2008년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국민참여재판의 실제 사건을 재구성한 영화로 어쩌다 배심원이 된 보통 사람들이 조금씩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이영진은 필요한 말만 하고 어지간한 일에는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검사 역으로 출연해 재판장 역의 문소리와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배심원들

감독 홍승완

출연 문소리, 박형식

개봉 2018 대한민국

상세보기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8월 17일 개막

올해로 6번째를 맞은 국내 유일의 동물영화제인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오는 8 17()부터 5일간 순천문화예술회관, CGV순천 및 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개막작인 콜린 매카이버 감독의 <동물원>(2017)을 비롯해 총 19개국에서 온 49편의 동물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이밖에 동물영화를 연출해 온 황윤 감독의 특별전, 7세 미만 아이들을 위한 영화 읽어주는 변사, 씨네 토크,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강연회, 동물사진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anffis.kr) 참조.


씨네플레이 심규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