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가 마지막! 놓치기 아쉬운 전시, 류이치 사카모토 특별전 'Life Life'

음악가의 소리는 어떻게 전시될까. 류이치 사카모토에 대한 전시가 서울 회현동에 있는 ‘piknic’에서 10월 14일까지 열린다. 이미 전시가 시작됐던 5월부터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던 이 전시를 지금 소개하는 이유가 있다. 일찌감치 이곳을 찾았던 이들에겐 이제는 한산해진 공간에서 전시를 즐길 수 있으며, 아직 이곳을 찾지 못한 이들에겐 이번 주가 마지막으로 관람할 기회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일본의 작곡가로 다수의 영화 음악을 만든 류이치 사카모토. 이번 전시는 후두암을 이겨내고 발표한 앨범 <async>를 비롯한 그의 방대한 음악 세계와 함께 그가 주목했던 소리를 각종 미디어 아트와 콜라보 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요즘같이 구름 한 점 없는 가을날, 전시 감상 후 piknic 루프탑에서 류이치 사카모토의 노래를 들으며 남산타워 전망을 감상하기에도 좋다.

씨네플레이 조부용 기자


영화 지식 뽐내며 상금 받아 가자! CGV 생존! 영퀴왕 아일랜드 개최

자칭 타칭 영잘알(영화 잘 아는 사람)들은 주목! CGV 홈페이지에서 생존! 영퀴왕 아일랜드 대회를 열었다. 매일 영화퀴즈를 풀며 주어진 기간 동안 목적지에 도달하는 퀴즈대회다. 최대 참여 횟수는 하루 3회이며 퀴즈 제한 시간은 30초다. 한 회당 총 다섯 문제까지 나오니 한 문제당 6초에는 풀어야 한다. 시간이 표시되기 때문에 굉장히 촉박하다고 느껴진다. 기본적으로 OX퀴즈 형식이며 자신의 영화 지식에 따라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10월 4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 예선이 진행되니 이벤트를 몰랐던 영잘알들도 늦지 않았다. 인턴 기자도 참여했다. 난이도는 영화를 많이 봤고 기억력이 좋은 사람이라면 풀 수 있을 정도다. 참고로 온라인 예선에서 1위부터 200위까지는 현장 결선에 참가할 수 있다고 하니 부지런히 퀴즈를 풀어보자. 물론 상금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www.cgv.co.kr).

씨네플레이 김명재 인턴 기자


<더 맨 인 더 하이 캐슬> 시즌 3 방영

더 맨 인 더 하이 캐슬 시즌3

출연 알렉사 다바로스, 루크 클레인탱크, DJ 퀄스, 루퍼트 에반스, 첼라 호스달, 아놀드 천, 조엘 드 라 푸엔트, 캐리 히로유키 타카와, 루퍼스 스웰, 브레넌 브라운

방송 2018, 미국 Amazon

상세보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더 맨 인 더 하이 캐슬>이 10월5일(현지시간) 시즌3 서비스를 시작했다. <더 맨 인 더 하이 캐슬>은 필립 K. 딕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아마존 스튜디오의 TV 시리즈다. 원작 소설은 <높은 성의 사내>라는 제목으로 국내에 번역돼 있다. <더 맨 인 더 하이 캐슬>은 2차 세계대전에서 독일 나치가 승리한 가상의 세계를 그린다. 1960년대 미국 본토 동부는 독일, 서부는 일본에 의해 지배당한다. 식민지배를 받는 저항군과 이를 저지하는 독일 친위대, 일본 헌병대의 이야기를 담았다. <더 맨 인 더 하이 캐슬>의 제작진에 리들리 스콧의 이름이 눈길을 끈다. 그는 필립 K. 딕의 소설 원작 <블레이드 러너>로 세계적인 감독으로 명성을 얻은 바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넷플릭스와 유사한 스트리밍 서비스다. 국내에서 정식으로 운영되고 있지 않지만 <더 맨 인 더 하이 캐슬>을 비롯한 주요 컨텐츠에 한글 자막을 제공한있다.

씨네플레이 신두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