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오는 14일 개최
영화 감독들이 직접 수상자를 선정하는 ‘디렉터스컷 어워즈’가 오는 12월 14일 오후 6시 30분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특별히 네이버 V LIVE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10월 1일부터 2018년 9월 30일까지 개봉한 장편 영화를 대상으로 감독상 4개 부문(올해의 감독상, 올해의 신인감독상, 올해의 비전상, 올해의 각본상)과 배우상 4개 부문(올해의 남자배우상, 올해의 여자배우상, 올해의 새로운 남자배우상, 올해의 새로운 여자배우상)을 시상한다.
씨네플레이 심규한 기자
환장의 조합, ‘콩가루 가족과 히어로’ <엄브렐러 아카데미>
넷플릭스가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한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아버지 하그리브스의 사망으로 다시 모인 초능력자 가족을 그린다. 또 뻔한 히어로 드라마냐고? 천만에 말씀. 태어나자마자 초능력 때문에 강제 입양된 이들은 말만 가족이지, 생판 남이고 하나같이 제멋대로다. 가족 간의 첨예한 관계와 초능력의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인물들이 서로 티격대고, 미워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맛이 쏠쏠하다. 물론 초능력과 관련해 여러 가지 떡밥이 귀결되는 스토리적 완성도도 훌륭하고. 원작 그래픽노블도 드라마화에 힘입어 근 10년 만에 3권이 출간된다고. 참고로 국내에는 2권까지 정식 출간됐다.
씨네플레이 성찬얼 기자
2019년 새해, 롯데시네마에서 미장센의 대가 스탠리 큐브릭 특별전을 마련한다. 거의 모든 작품이 곧 대표작인 큐브릭의 영화 가운데 세 편만 엄선해 선보인다. 개봉 이후 51년 만에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스크린을 찾는 SF의 고전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국내에 정식 개봉을 한 적이 없었던 <시계태엽 오렌지>, 감독 확장판으로 상영될 공포 스릴러 <샤이닝>까지 3편이다. 이번 ‘롯데시네마 X 스탠리 큐브릭’ 전은 스탠리 큐브릭의 사망 20주기를 맞는 이듬해 1월 3일부터 전국 30개 관에서 3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관객들과 만나는 GV 및 다양한 이벤트도 기획 중에 있어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씨네플레이 심미성 인턴기자

-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
감독 스탠리 큐브릭
출연 케어 둘리, 게리 록우드
개봉 미개봉

- 시계태엽 오렌지
-
감독 스탠리 큐브릭
출연 말콤 맥도웰, 패트릭 마지
개봉 1972.01.13.

- 샤이닝
-
감독 스탠리 큐브릭
출연 잭 니콜슨, 셜리 듀발
개봉 1980.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