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보>(가제) 성동일·하지원·김윤진·김희원 출연 확정, 22일 크랭크인

(맨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성동일, 김윤진, 김희원, 하지원.

<담보> 고사 현장

성동일, 하지원, 김윤진, 김희원 등이 출연하는 <담보>가 22일 촬영에 돌입했다. <담보>는 채권추심업자 두석(성동일)이 떼인 돈을 받으러 명자(김윤진)를 찾아갔다가 그녀의 어린 딸을 담보로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은 휴먼 코미디영화다. 하지원이 딸 승이 역으로 출연하고, 김희원은 두석의 후배 종배를 연기한다. <담도>는 JK필름의 21번째 영화로 <하모니>의 강대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담보>는 2019년 개봉 예정이다.


공포영화 <0.0MHz> 19개국 선판매

<0.0MHz> 촬영현장

공포영화 <0.0MHz>가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을 비롯해 영국, 아일랜드, 독일, 오스트리아, 호주, 뉴질랜드, 태국, 베트남, 대만,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인도네시아 등 총 19개국에 선판매됐다. 5월 29일 개봉하는 <0.0MHz>는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초자연 미스터리 동아리 멤버들이 귀신을 부르는 주파수를 증명하기 위해 흉가를 찾는 이야기를 담았다. <0.0MHz>에는 아이돌 출신, 이성열과 정은지가 출연하며 5월 29일 개봉한다.


무주산골영화제 공식 기자회견 개최

6월5일(수)부터 5일 동안 전라북도 무주에서 열리는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가 4월 29일(월) 오전 11시 서울 동작구 아트나인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개막작 ‘<불가사리> 힙합 리부트 (feat. MC 메타)’는 고전영화와 현대음악의 콜라보라는 무주산골영화제만의 개막작 전통을 이어가는 작품이다. 배우 박정민은 영화제의 ‘넥스트 액터’로 선정됐다. 그는 영화제 기간 중 GV 및 스페셜 토크 등을 통해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영화제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jf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트나인, A24 특별전 개최

예술영화 전용관 아트나인의 월례 기획전 ‘GET 9’이 미국 내 독립/예술영화 화제작들을 연이어 발표하고 있는 영화사 ‘A24 특별전’을 준비했다. A24의 대표작 <플로리다 프로젝트> <문라이트> <굿타임> <미드 90> 등 4편을 상영한다. 5월 한달 간 매주 화요일 저녁 8시에 볼 수 있다.


씨네플레이 신두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