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키운 문화 하나, 열 수출 상품 부럽지 않은 시대. BTS가 빌보드에 오르고, <기생충>이 오스카를 수상한 이 문화계 부흥기를 이어갈 다음 타자는 무엇일까. 최근 애니메이션화 소식을 전한 한국 웹툰이라면 기대해봄직하지 않을까? 최근 영상이나 제작 관련 자료를 공개해 화제를 모은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5편을 소개한다.


크런치롤 오리지널 콘텐츠

먼저 소개할 세 작품은 모두 네이버 웹툰과 크런치롤(Crunchyroll)이란 애니메이션 전문 방송 회사가 공동제작을 맡았다. 크런치롤은 아래 세 작품 외에도 <허구추리>, <하이 가디언 스파이스>, <프릭엔젤>, <오닉스 에퀴녹스>, <메이지 게켄: 소드 앤 건>을 함께 발표했다.


신의 링크

<신의 탑> 애니메이션 포스터

<신의 탑>은 2010년 첫 연재를 시작해 지금까지도 연재 중인 SIU 작가의 판타지 만화. 꾸준한 화제성과 장기 연재로 네이버 웹툰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탑'의 정상에 도달하려는 이들의 모험극이 기본이나, 가문 간의 암투와 각자의 능력을 이용한 전투 등이 더해져 하나의 거대한 세계관으로 거듭났다.

2020년 2월 7일,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TMS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Telecom Animation Film)이 <신의 탑> 애니메이션을 제작 중이며 4월 1일 방영 예정이라고 깜짝 발표했다. <신의 탑>은 그동안 28개 국어로 번역돼 각국에 연재되는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모았고, 그래서 이번 애니메이션화 소식은 북미에서도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