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유괴사건 다룬 심리 스릴러 <리미트> 출연 확정
이정현이 <리미트>(감독 이승준) 출연을 확정했다. <리미트>는 유괴사건의 비밀 위장 수사에 투입된 생활안전과 경찰 소은(이정현)과 유괴범의 심리전을 다룬 스릴러물이다. <리미트>의 원작은 드라마 <연애시대>(2006)로 유명한 일본의 작가 고(故) 노자와 히사시의 각본이다. 7월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좀비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 드라마로 제작
주동근 작가의 네이버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가 넷플릭스 오리저널 시리즈로 제작된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의 이야기다. 원작은 한국형 좀비 그래픽 노블로 인정받는 작품이다.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다모>, 영화 <완벽한 타인> 등의 이재규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학원좀비물 <지금 우리 학교는>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될 예정이다.
주원, 곽경택 감독 신작 <소방관> 출연 검토 중
주원이 곽경택 감독의 신작 <소방관>의 새 주인공 물망에 올랐다. <소방관>은 4월 16일 크랭크인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촬영이 연기됐고, 출연 예정이었던 유승호가 스케줄 문제로 하차했다. 곽도원, 유재명 등이 출연을 확정한 <소방관>은 5월 크랭크인 예정이다.
박보검 박소담 변우석, 드라마 <청춘기록> 캐스팅
박보검, 박소담, 변우석이 tvN 드라마 <청춘기록>(연출 안길호)에 캐스팅됐다. <청춘기록>은 꿈을 향해 직진하는 청춘들의 뜨거운 기록을 담은 작품이다. 박보검은 모델이자 배우가 꿈인 사혜준, 박소담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안정하, 변우석은 사혜준의 친구이자 모델 겸 배우 원해효 역을 맡았다. 2020년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씨네큐브, 아녜스 바르다 특별전 개최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4월 16일부터 5월 3일까지 아녜스 바르다의 대표작 7편을 상영한다. 상영작은 <5시부터 7시까지 클레오>(1962), <행복>(1965), <노래하는 여자, 노래하지 않는 여자>(1976), <방랑자>(1985), <낭트의 자코>(1962), <이삭줍는 사람들과 나>(2000),<아녜스의 바르다의 해변>(2008) 등이다. 자세한 상영 일정은 씨네큐브 홈페이지(www.cinecube.com)와 공식 소셜미디어에 공지될 예정이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자원활동가 ‘비판 히어로즈’ 모집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7월 9일~16일)가 자원활동가 ‘비판 히어로즈’를 모집한다.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외국인도 지원할 수 있다. 15일 오후 2시부터 5월 14일 자정까지 BIFAN 자원활동가 홈페이지(volunteer.bifan.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씨네플레이 신두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