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람의 MBTI는 INTP다. 논리적인 사색가, 은근한 원칙주의, 따뜻한 로봇이다. 박혜수 배우의 MBTI도 궁금하다.
= ENTP나 ENFP가 번갈아 가며 나온다.
- 보람의 취미도 노래더라. 본캐도 자칭 기타왕 꿈나무다. 요즘에도 작곡을 하는지.
= 작곡은 안 한 지 좀 됐다. 대신 기타 커버에 재미가 들려서 열심히 하고 있다. 물집도 잡혔다. (손톱을 보여주며) 영화 홍보 스케줄 돌면서 손톱도 좀 예뻐야 할 텐데(웃음), 기타 때문에 이렇게 바짝 잘랐다.
- 주로 어떤 음악을 커버하는가. 음악 취향이 궁금하다.
= 요즘 최애는 영화 <원스> 사운드트랙 곡들이다. 다 좋아서 기타로 칠 수 있는 건 다 쳐보려 하고 있다. 영화에 나온 곡 중 ‘Lies’라는 곡을 제일 좋아한다. 연습을 많이 해서 기타로 칠 수는 있는데 음역이 못 미쳐서 노래를 부르지는 못한다. 권진아의 음악도 너무너무 좋아한다.
-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니 인상 깊게 본 영화를 기록해두는 것 같더라. 휴식 때 영화를 자주 보는 것 같던데 최근엔 어떤 영화를 봤나.
=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려고 한다. 근데 그게 말처럼 쉽지 않지 않은가. 그래서 <밀리언 달러 베이비>(권투 선수 이야기)를 틀어놓고 영화를 따라가며 그 마음, 그 정신으로 홈트레이닝을 했다.
- 일종의 노동요 같은 건가. 노동 영화.
= 그렇다. 그 영화를 보면서 하니까 운동이 너무 잘 되더라. 후반부에 슬픔이 몰아치는 장면이 있는데, 그때는 또 같이 앉아서 울고, 또 운동하고 그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