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은 피하자... 대작들 개봉 연기 루머

(왼쪽 위부터 반시계 방향) <문폴>, <언차티드>, <더 배트맨>

할리우드 영화들이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의 여파를 피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개봉일 연기를 할 것으로 예상된 영화는 <문폴>, <언차티드>, <더 배트맨> 3편. 세 영화는 북미 기준 각각 2월 4일, 2월 18일, 3월 4일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었으나 개봉 연기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이 세 편은 개봉일을 연기할 것이라고 표기됐다.

<문폴>

<문폴>은 재난물의 대가 롤랜드 에머리히의 신작. 공전궤도를 이탈한 달과 지구의 충돌을 막으려는 우주 비행사를 그린 SF 재난 스릴러 영화로 알려졌다. 패트릭 윌슨, 할 베리, 존 브래들리가 주연을 맡으며 마이클 페냐, 도널드 서덜랜드, 찰리 플러머 등이 출연한다.

<언차티드>

<언차티드>는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한 어드벤처 영화.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가 네이선 드레이크를, 마크 월버그가 빅터 설리반을 연기한다. 두 사람이 처음 함께 움직이기 시작한 시기를 그린 원작 게임의 프리퀄이지만, 동시에 게임 장면을 그대로 오마주한 팬서비스도 챙긴다. <좀비랜드> 시리즈, <베놈>을 연출한 루벤 플레셔의 신작.

<더 배트맨>

<더 배트맨>은 <혹성탈출> 시리즈의 맷 리브스가 연출을 맡고 로버트 패틴슨이 배트맨/브루스 웨인을 연기한다. 기존 DCEU와 별개의 세계관으로 '탐정으로서의 배트맨'에 집중한다고 알려졌다. 콜린 파렐이 펭귄, 폴 다노가 리들러로 배트맨과 대립하는 빌런으로 출연한다. 이 영화는 특히 코로나19와 악연이 깊은데, 촬영 기간에 로버트 패틴슨이 코로나에 걸려 촬영이 중단된 바 있다.


<호크아이> 팬들의 지적으로 1화 CG 수정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신작 드라마 <호크아이>가 일부 장면을 수정했다. 해당 장면은 1화 초반, 극중 2012년 뉴욕 전투 장면이다. 이 장면은 <어벤져스> 장면의 연장선으로 <호크아이>와 <어벤져스>의 연관성을 보여준다. 하지만 <어벤져스>에서 STARK 중 K가 떨어져 나간 것과 달리 <호크아이>에서 R이 떨어졌던 것. 이를 본 팬들이 해당 장면이 오류인지, 아니면 또 다른 의미가 있는지 논하기 시작했고 디즈니는 해당 장면을 수정하는 것으로 오류임을 인정했다. 현재 디즈니+는 <호크아이> 1화를 수정본으로 교체했다.


다니엘 래드클리프, 위어드 알 얀코빅 연기한다

다니엘 래드클리프(왼쪽), 위어드 알 얀코빅

매번 신선한 연기 도전을 보여준 다니엘 래드클리프가 이번에도 독특한 인물을 연기한다. 그가 연기할 실존 인물은 위어드 알 얀코빅으로 Eat it(마이클 잭슨의 Beat it), Smells Like Nirvana(너바나의 Smells Like Teen Spirit) 등 괴짜 패러디 가수로 유명하다.

다니엘 래드클리프가 출연할 <위어드: 더 알 얀코빅 스토리>는 로쿠(Roku)에서 제작하는 첫 오리지널 콘텐츠로, 위어드 알 얀코빅이 직접 각본을 집필하고 제작에도 참여하는 전기 영화다. 다음달부터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며, 위어드 알이 2022년 투어를 마무리 짓는 10월경에 해당 작품을 공개하지 않을까 추측되고 있다.


넷플릭스, 2022년 라인업 대거 공개

<바이킹스 발할라>

OTT 서비스(Over-The-Top media service)의 최강자 넷플릭스가 2022년 신작의 예고편들을 공개했다. 먼저 히스토리 채널의 대표 드라마 <바이킹스>의 스핀 오프 <바이킹스 발할라>의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바이킹스>는 북유럽 바이킹이 겪은 전투들을 그리며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시즌 6로 막을 내렸다. 이번 <바이킹스 발할라>는 원작에서 100년 후 후손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오는 2월 25일 공개한다.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 <더 컵헤드 쇼!> 예고편도 공개했다. <더 컵헤드 쇼!>는 1930년대 카툰 스타일을 재현해 인기를 얻은 인디게임 <컵헤드>의 애니메이션 버전. 원작 게임의 개발자 몰덴하우어 형제가 총괄 제작 및 각본으로 참여했고, 오는 2월 18일에 총 10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 <오징어 게임>의 성공에 힘입어 한국판 오리지널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투자한 넷플릭스는 넷플릭스 코리아 채널로 2022년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도 게시했다. 1월 28일 <지금 우리 학교는>, 2월 11일 <모럴센스>를 비롯해 <소년심판>, <셀럽은 회의중>, <야차> 등 드라마·영화·예능 25개 콘텐츠를 2022년에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씨네플레이 성찬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