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은 피하자... 대작들 개봉 연기 루머
할리우드 영화들이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의 여파를 피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개봉일 연기를 할 것으로 예상된 영화는 <문폴>, <언차티드>, <더 배트맨> 3편. 세 영화는 북미 기준 각각 2월 4일, 2월 18일, 3월 4일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었으나 개봉 연기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이 세 편은 개봉일을 연기할 것이라고 표기됐다.
<문폴>은 재난물의 대가 롤랜드 에머리히의 신작. 공전궤도를 이탈한 달과 지구의 충돌을 막으려는 우주 비행사를 그린 SF 재난 스릴러 영화로 알려졌다. 패트릭 윌슨, 할 베리, 존 브래들리가 주연을 맡으며 마이클 페냐, 도널드 서덜랜드, 찰리 플러머 등이 출연한다.
<언차티드>는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한 어드벤처 영화.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가 네이선 드레이크를, 마크 월버그가 빅터 설리반을 연기한다. 두 사람이 처음 함께 움직이기 시작한 시기를 그린 원작 게임의 프리퀄이지만, 동시에 게임 장면을 그대로 오마주한 팬서비스도 챙긴다. <좀비랜드> 시리즈, <베놈>을 연출한 루벤 플레셔의 신작.
<더 배트맨>은 <혹성탈출> 시리즈의 맷 리브스가 연출을 맡고 로버트 패틴슨이 배트맨/브루스 웨인을 연기한다. 기존 DCEU와 별개의 세계관으로 '탐정으로서의 배트맨'에 집중한다고 알려졌다. 콜린 파렐이 펭귄, 폴 다노가 리들러로 배트맨과 대립하는 빌런으로 출연한다. 이 영화는 특히 코로나19와 악연이 깊은데, 촬영 기간에 로버트 패틴슨이 코로나에 걸려 촬영이 중단된 바 있다.
<호크아이> 팬들의 지적으로 1화 CG 수정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신작 드라마 <호크아이>가 일부 장면을 수정했다. 해당 장면은 1화 초반, 극중 2012년 뉴욕 전투 장면이다. 이 장면은 <어벤져스> 장면의 연장선으로 <호크아이>와 <어벤져스>의 연관성을 보여준다. 하지만 <어벤져스>에서 STARK 중 K가 떨어져 나간 것과 달리 <호크아이>에서 R이 떨어졌던 것. 이를 본 팬들이 해당 장면이 오류인지, 아니면 또 다른 의미가 있는지 논하기 시작했고 디즈니는 해당 장면을 수정하는 것으로 오류임을 인정했다. 현재 디즈니+는 <호크아이> 1화를 수정본으로 교체했다.
다니엘 래드클리프, 위어드 알 얀코빅 연기한다
매번 신선한 연기 도전을 보여준 다니엘 래드클리프가 이번에도 독특한 인물을 연기한다. 그가 연기할 실존 인물은 위어드 알 얀코빅으로 Eat it(마이클 잭슨의 Beat it), Smells Like Nirvana(너바나의 Smells Like Teen Spirit) 등 괴짜 패러디 가수로 유명하다.
다니엘 래드클리프가 출연할 <위어드: 더 알 얀코빅 스토리>는 로쿠(Roku)에서 제작하는 첫 오리지널 콘텐츠로, 위어드 알 얀코빅이 직접 각본을 집필하고 제작에도 참여하는 전기 영화다. 다음달부터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며, 위어드 알이 2022년 투어를 마무리 짓는 10월경에 해당 작품을 공개하지 않을까 추측되고 있다.
넷플릭스, 2022년 라인업 대거 공개
OTT 서비스(Over-The-Top media service)의 최강자 넷플릭스가 2022년 신작의 예고편들을 공개했다. 먼저 히스토리 채널의 대표 드라마 <바이킹스>의 스핀 오프 <바이킹스 발할라>의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바이킹스>는 북유럽 바이킹이 겪은 전투들을 그리며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시즌 6로 막을 내렸다. 이번 <바이킹스 발할라>는 원작에서 100년 후 후손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오는 2월 25일 공개한다.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 <더 컵헤드 쇼!> 예고편도 공개했다. <더 컵헤드 쇼!>는 1930년대 카툰 스타일을 재현해 인기를 얻은 인디게임 <컵헤드>의 애니메이션 버전. 원작 게임의 개발자 몰덴하우어 형제가 총괄 제작 및 각본으로 참여했고, 오는 2월 18일에 총 10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 <오징어 게임>의 성공에 힘입어 한국판 오리지널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투자한 넷플릭스는 넷플릭스 코리아 채널로 2022년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도 게시했다. 1월 28일 <지금 우리 학교는>, 2월 11일 <모럴센스>를 비롯해 <소년심판>, <셀럽은 회의중>, <야차> 등 드라마·영화·예능 25개 콘텐츠를 2022년에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씨네플레이 성찬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