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은.> 스페셜 그리움 영상

일본에서 흥행 열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이 한국에서도 연속 12일째(1월 16일 기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신카이 마코토가 세심하게 빚어낸 눈부신 영상미와 거대한 서사가 특히 인상적인 한편, 자연스럽게 이야기에 빠져들게 하는 성우들의 목소리도 눈여겨볼 만하다. <너의 이름은.>에 참여한 성우들과 그들의 활약상을 정리해보았다.


타키
/
카미키 류노스케

카미키 류노스케는 아역으로 데뷔해 건실한 이미지를 정착시켰다는 점에서 '일본의 유승호'로 불리기도 한다. 배우와 성우 두 영역 모두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1)에서 거대한 몸집의 아기 보우,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꼬마 마법사 마루쿠루,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썸머 워즈>(2009)에서 겐지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일본을 대표하는 세 애니메이션 감독의 작품에 모두 참여한 셈이다. 배우로 참여한 작품 가운데 <키리시마가 동아리활동 그만둔대>(2013), <바쿠만>(2015) 등이 한국에 개봉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키리시마가 동아리활동 그만둔대>

미츠하
/
카미시라이시 모네

카미시라이시 모네는 동생 모카와 함께 2011년 <도호 신데렐라 오디션>에 참가해 심사위원 특별상(동생은 그랑프리를 받았다)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을 종횡무진한 결과, 다방면에서 고루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마이코는 레이디>(2014)로 일본 아카데미 신인상을 수상한 그녀는, 작년 일본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히로세 스즈와 <치하야후루>에 참여해 흥행을 기록했다. <너의 이름은.>은 호소다 마모루의 <늑대아이>(2012)에서 작은 역할을 맡은 데 이어 성우로서 참여한 두 번째 애니메이션이다.

<마이코는 레이디> / <치하야후루>

오쿠데라
/
나가사와 마사미

나가사와 마사미는 <너의 이름은.> 성우진 가운데 가장 유명한 인물일 것이다. 13살에 데뷔해 주니어 잡지의 모델로 간간히 활동하던 그녀는 700만 관객을 돌파한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2004) 속 주인공의 옛사랑 아키 역으로 그해 조연 여배우상을 휩쓸었다. 청순하고 섹시한 이미지를 동시에 선보이며 이후 10년간 일본 최고 스타 자리를 지켰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함께 한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2011)과 <바닷마을 다이어리>(2015), 코미디 <모테키: 모태솔로 탈출기>(2011)와 좀비 액션 <아이 엠 어 히어로>(2015)가 한국 관객에게 친숙할 것이다. 지브리 애니메이션 <코쿠리코 언덕에서>(2011)의 여주인공 마츠자키 역 목소리를 맡기도 했다.

<모테키: 모태솔로 탈출기> /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할머니
/
이치하라 에츠코

할머니 역의 이치하라 에츠코는 올해로 60년의 연기 경력을 자랑하는 배우다. 수많은 작품에서 조연으로 참여했다. 일본 문화 개봉 초기인 1999년 국내 개봉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우나기>(1997), 재작년 개봉한 <앙: 단팥 인생 이야기>(2015) 등이 그나마 익숙한 작품이다.


요츠하
/
타니 카논

(타키카 들어간) 미츠하가 요상한(?) 짓거리를 할 때 특유의 한심한 표정을 지어보이던 동생 요츠하는 2004년생 배우 타니 카논이 목소리를 맡았다. 4살 때 데뷔 해, TV드라마를 위주로 활동하며 화려한 악세사리가 잘 어울리는 아이의 이미지를 내세워 한때 일본을 대표하는 아역 배우로 손꼽혔다. <너의 이름은.>이 첫 목소리 연기다.


테시가와라
/
나리타 료

일본의 유명 패션지 <멘즈 논노>의 전속 모델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나리타 료는 근 3년 사이 TV와 스크린을 활발히 오가며 경력을 쌓고 있다. 작년 12월 개봉한 <원피스 필름 골드>에서 단역인 커브의 목소리를 맡았다. 2017년 정초부터 히로세 스즈와의 열애설 주인공으로 유명세를 치렀다.


나토리
/
유우키 아오이

4살에 (본명 야부사키 아오이로) 연예계에 뛰어든 유우키 아오이는 12살 때 성우 일을 처음 시작해, 이제는 전문성우로 더 유명하다. 연기의 폭이 넓어 다양한 캐릭터를 무리 없이 소화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의 마도카, <원펀맨>의 '전율의 타츠마키',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의 미소라 이나호(한국명: 미래)가 대표적인 캐릭터다.


후지이
/
시마자키 노부나가

시마자키 노부나가는 일본 내에서 얼굴도 꽤나 알려져 있는 유명 성우다. 후지이처럼 조용하고 얌전한 캐릭터를 맡을 때 평가가 특히 좋은 성우라고 한다. 2009년 데뷔한 이래 수많은 TV 애니메이션과 게임에 참여했지만, 한국에 폭넓게 알려진 작품은 <너의 이름은.>이 유일하다.



씨네플레이 에디터 문부장

재밌으셨나요? 내 손 안의 모바일 영화매거진 '네이버 영화'를 설정하면 더 많은 영화 콘텐츠를 매일 받아볼 수 있어요. 설정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