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에 만들어진다는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무산 결정이 났습니다. 아직도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가려면 우리는 해외로 가야 하죠. 그래도 언젠가 꼭 가볼 그날을 생각하며 전 세계 가보고 싶은 테마파크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출발하죠!
디즈니랜드
월트 디즈니는 사랑하는 딸을 위해 현실 속에 디즈니 월드를 만들었습니다. 그야말로 역대급 딸바보! 디즈니 테마파크 체인은 미국의 애너하임과 올랜도,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란타우 섬, 중국 상하이에 있는데요. 그중에서 핫한 올랜도 디즈니 월드와 상하이 디즈니랜드를 소개해볼게요!
올랜도 디즈니월드
먼저 각종 테마파크가 모여있는 도시 올랜도로 떠나보죠! 매직킹덤, 할리우드 스튜디오, 앱캇, 애니멀 킹덤 총 4개의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를 다 보기 위해선 무려 일주일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인기 있는 구역은 매직킹덤의 어트랙션 놀이동산, 할리우드 스튜디오입니다.
그런데 영화 <아바타>의 판도라 행성이 2017년 여름 현실이 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총 1만 4690평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공간에 판도라 행성이 펼쳐질 거라고 하는데요. 2017년 여름을 위해 어서 돈과 시간을 저축해놓자고요!
이건 꼭 하자!
- 추천 어트랙션: 스릴 라이더의 '록 앤 롤러코스터' 즐기기
- 최근에 새로 생긴 슬로 라이드, 겨울 왕국을 모티브로 한 '프로즌 에버 애프터' 즐기기
상하이 디즈니랜드
이번엔 2016년 6월 개장한 가장 최신판 디즈니랜드인 상하이 디즈니랜드로 가볼게요! 이곳은 6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키 애비뉴, 투모로우 랜드(트론, 버즈, 스타워즈 테마), 상상의 정원, 판타지 랜드(디즈니 공주들, 피터팬, 곰돌이 푸 테마), 트레저 코브(캐리비안의 해적 메인 테마)가 있죠.
이건 꼭 하자!
- 가장 핫한 초고속 놀이기구 '트론' 타기. (오토바이 자세로 타는 롤러코스터인데요. 스릴이 넘친다는 소문이 자자합니다!)
- 세계에서 가장 큰 신데렐라 성. (역시 대륙 스케일!, 밤이 되면 불꽃과 조명쇼가 펼쳐진다고 하니 꼭꼭 시간 확인하기!)
유니버설 스튜디오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고 쉽게 갈 수 있는 곳이죠. 스티븐 스필버그가 참여하여 더 실감나는 장소로 바꿔놓은 할리우드 영화 테마파크입니다. 해리 포터, 스파이더맨, 쥬라기 공원, 죠스, 백 투 더 퓨처를 구현한 어트랙션과 스누피 등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있는 유니버설 원더랜드가 있습니다.
이건 꼭 하자!
-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 포터' : 특히 어트랙션인 '해리 포터 앤드 더 포비든 저니'는 빗자루를 타고 호수를 날면서 해리 포터랑 같이 퀴디치도 하고, 디멘터의 습격도 받는 4D 체험 놀이기구!
할리우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할리우드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유명 할리우드 영화의 세트, 특수 촬영 장면, 스턴트쇼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놀이공원인데요. 다른 지역의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어트랙션 위주라면, 이곳은 할리우드 영화가 만들어지는 실제 스튜디오를 구경할 수 있어 진짜 영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합니다.
이건 꼭 하자!
- 할리우드 야외 촬영 세트 투어
- 워터 월드 스턴트 쇼(제트 스키 묘기, 불꽃 쇼, 공중 묘기 등을 볼 수 있음)
- 새로 오픈한 미드 <워킹데드> 어트랙션 즐기기(정말 리얼하게 분장한 좀비가 깜짝 놀래킬 수 있으니 심장 조심!)
해리포터 스튜디오
해리포터 팬이 영국에 간다면 최소 이틀을 투자해서 꼭 가볼 곳이 있습니다. 킹스크로스역, 옥스퍼드 대학, 그리고 제일 중요한 해리포터 스튜디오죠! 에디터를 꼬박 반나절 넘게 머무르게 했던 바로 그곳! 영화 <해리 포터> 촬영 소품부터 영화가 만들어지기까지의 비하인드 영상까지.(영알못이어도 그냥 좋음) 하나의 커다란 해리포터 박물관 같은 곳입니다.
이건 꼭 하자!
- 버터 맥주 마시기
- 지팡이 휘둘러보는 체험하기.
- 돈 많이 챙기기.(모든 게 너무 비싸서 아무것도 못 사올 수 있음. 저처럼...)
지브리 미술관
일본 도쿄에 있는 지브리 미술관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스튜디오 지브리를 기념하기 위해 지은 곳인데요. 복잡한 도쿄 시내를 살짝 벗어난 이곳에 요런 아기자기한 미술관이 있습니다. 에디터 도쿄 여행 최애 장소기도 합니다.
이건 꼭 하자!
- 1층에 위치한 작은 극장에서 지브리 스튜디오 단편 감상
- 지브리 스튜디오의 제작 과정 전시 관람
- 꼭! 사전예약 필수!
합천 영상 테마파크
1920년대~19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한국 영화, 드라마의 거의 모든 촬영이 이곳에서 이루어졌다고 할 정도인데요. 최근작 <밀정>, <아가씨>, <덕혜옹주>, <판도라>의 촬영지였습니다.
여름 한정 호러 축제, '고스트 파크'
그냥 촬영 현장을 구경만 하는 게 지루하다면 한여름밤 호러 축제에 참여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물총 서바이벌 게임부터 호러 코스튬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유리 멘탈이라 공포영화 1도 못 보는 에디터지만 왠지 궁금하다!
무민월드
핀란드 난탈리에는 무민월드가 있습니다. '무민'은 동화작가 토베 얀슨이 만든 캐릭터로,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죠. 무민 동화에 바다와 섬이 나오기 때문에 테마파크도 일부러 바다 근처에 지었다고 하는데요. 산 좋고, 물 좋고 귀여운 무민들과 아이들이 가득한 이곳. 천국이 따로 없을 것 같네요.
이건 꼭 하자!
- '빨간 지붕의 무민 하우스' 보기
- 곳곳에서 생생하게 움직이는 무민 캐릭터들 구경하기
- 지름신을 부르는 캐릭터숍
- 꼭 알아야 할 것! 여름 시즌에만 오픈(겨울 시즌엔 방학 맞이 2월에만 잠시 오픈)
씨네플레이 인턴에디터 조부용
재밌으셨나요? 내 손 안의 모바일 영화매거진 '네이버 영화'를 설정하면 더 많은 영화 콘텐츠를 매일 받아볼 수 있어요. 설정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