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는 분?! 그렇습니다. 또 오고야 말았습니다. 발렌타인데이가 말이죠! 추워진 날씨에 연애고 나발이고 다 귀찮으시다구요?

그런 분들 여기 주목! 오늘은 겨울잠 자러 간 우리의 연애세포를 깨워줄 영화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썸남 혹은 썸녀와 함께 봤을 때 더 재밌(을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장담할 수는 없)는 영화 5편! 바로 확인하시죠!

참고로 아래 소개할 영화들은 2월 11일(토)부터 17일(금)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기쁜 소식!


시라노; 연애조작단
감독 김현석 / 출연 엄태웅, 이민정, 최다니엘, 박신혜 / 상영시간 117분

현실에 진짜 있었으면 하는 회사죠. 시라노 에이전시는 연애에 서툰 사람들을 대신해 사랑을 이루어주는 연애조작단입니다. 완벽하게 짜인 각본으로 의뢰인의 사랑을 기가 막히게 이루어주며 100% 성공률에 도전하는데요. 

영화는 첫 번째 의뢰인 현곤(송새벽)과 그의 타깃녀 선아(류현경)의 사랑을 이어주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의뢰인은 희중(이민정)을 짝사랑하는 상용(최다니엘). 의뢰인에서 알 수 있듯 영화는 남자의 시선으로 전개됩니다. 연애에 대한 남자들의 마음을 알 수 있는 영화라고나 할까요?

현실에서 써먹을 수 있는 실전 연애 팁도 대방출! 지금 짝사랑 진행중인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는데요. 하지만 결국 마지막에 그녀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건 화려한 연애 팁이 아닌 진심 어린 고백이라는 것. 잊지 마시구요!


크레이지, 스투피드, 러브
감독 글렌 피카라, 존 레쿼 / 출연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 스티브 카렐, 줄리안 무어 / 상영시간 118분

혹시 아직 <라라랜드>의 여운에서 빠져나오지 못하신 분? 그래서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의 또 다른 사랑 이야기를 보고 싶으신 분? 에디터 얘기였구요. 그래서 보았습니다.

이혼을 앞두고 있는 에밀리 위버(줄리안 무어)와 칼 위버(스티브 카렐). 어느 날 칼은 바에서 우연히 작업 성공률 100%의 소문난 바람둥이인 제이콥(라이언 고슬링)을 만납니다. 그렇게 칼은 제이콥에게 연애 스킬을 전수받고, 이 와중에 제이콥은 한나(엠마 스톤)를 만나게 되는데 이상하게 그녀는 제이콥에게 별 관심이 없습니다.

네,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줄거리는 이 정도만 알아도 영화를 보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영화는 제목 그대로 크레이지하고 스투피드한 여러 가지 사랑의 모습들을 보여주는데요. 중요한 건 내용이 아닌 영화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사랑'이거든요!

그래도 별로 이 영화가 안 땡기신다면 결정적인 걸 알려드리죠. 라이언 고슬링의 말도 안 되고 포토샵한 것 같은 상반신이 나옵니다!!


남자사용설명서
감독 이원석 / 출연 이시영, 오정세, 박영규 / 상영시간 116분

<시라노; 연애조작단>이 남자들을 위한 연애꿀팁을 알려줬다면 이번엔 여자들을 위한 영화입니다. 제대로 된 연애를 해본 게 도대체 언제인지 가물가물한 '흔녀'(흔한 여자) 보나(이시영)가 어느 날 우연히 '남자사용설명서'라는 제목의 비디오테이프를 얻게 되며 이야기는 시작되는데요.

처음엔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테이프를 틀었지만, 어머나 세상에 이럴 수가! 테이프 속 Dr.스왈스키(박영규)의 지시를 따라하자 지나가는 남자들의 시선은 물론 한류스타 이승재(오정세)의 마음까지 흔들어놓게 됩니다!

짝사랑하는 남자 있으신 분? 이 영화입니다. 실전 연애비법이 그득그득하거든요. 주의사항 하나, 잘못하면 남자들이 심하게 치댈 수 있음!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감독 데이빗 O. 러셀 / 출연 제니퍼 로렌스, 브래들리 쿠퍼 / 상영시간 122분

포스터 카피가 이렇습니다. "당신의 러브멘탈은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지 못한 분들이 보면 좋은 영화라는 거겠죠.

우선 주인공들을 살펴볼까요. 아내의 외도를 목격하고 한순간 감정이 폭발해 정신병원까지 가게 된 남자 팻(브래들리 쿠퍼). 그는 8개월의 병원 생활을 하며 아내, 직장, 집, 정신, 모든 걸 잃었습니다. 연애세포 또한 완전 파괴. 그리고 티파니(제니퍼 로렌스)는 남편의 죽음 이후 외로움 때문에 회사 내 모든 직원들과 잠자리를...

확실히 둘 다 정상 범주에 속하는 인물들은 아닌데요. 이 '미친' 남녀가 만나 러브멘탈 복구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내 얘기가 아닌 것 같지만, 보다 보면 덩달아 힐링되는 영화! 지금 안녕하지 못한 분들에게 추천!


디스 민즈 워
감독 맥지 / 출연 리즈 위더스푼, 크리스 파인, 톰 하디 / 상영시간 97분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가진 CIA 특수요원 터크(톰 하디)와 프랭클린(크리스 파인)은 둘도 없는 절친입니다. 영원할 줄만 알았던 이들의 우정은 로렌(리즈 위더스푼)이 나타나며 와장창 깨지게 되죠. 하필이면 두 남자 모두 로렌을 좋아하는 것! 그리하여 둘은 서로의 만남을 방해하기 위해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마다하지 않습니다. 이 와중에 로렌 또한 둘 중 어떤 사람을 선택해야 할지 몰라 혼돈의 카오스에 치닫구요.

이렇게 잘생긴 남자 둘이 서로 날 가지겠다고 싸우는! 본격 망상 뽐뿌 영화! 로렌에 빙의해서 영화를 보다 보면 안 그래도 짧은 러닝타임이 그냥 훅 지나가버립니다. 내용에 대한 기대보다는 그냥 이 두 남자를 본다는 생각으로 영화를 보시면 더 좋을 것 같구요. 현실에서 절대 일어날 수 없을 일이니, 판타지 한 편 보는 마음으로 보면 더더 좋을 영화입니다.


오늘의 뒹굴뒹굴 VOD는 여기까지! 어떤 영화를 볼지 정하셨나요? 리스트에 없지만 발렌타인데이에 어울리는 영화를 알고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는 센스 부탁드리며! 우린 다음에 또 봐요. 안녕~

씨네플레이 에디터 박지민(짐니)

재밌으셨나요? 내 손 안의 모바일 영화매거진 '네이버 영화'를 설정하면 더 많은 영화 콘텐츠를 매일 받아볼 수 있어요. 설정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