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끝난 후, 엔딩크레딧을 유심히 보신 적 있나요? 눈에 띄는 주연급 스타 배우들의 이름 뒤에는 수많은 조연 배우들의 이름이 흐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영화 속 얼굴은 너무나 익숙하지만 이름은 도통 모르겠는 배우들 특집! "너 저 배우 알아?" "저 배우? 아 당연히 알지." "이름이 뭐게?" "응?..." 이렇게 만드는 배우들을 모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은 몇 명이나 알고 계신가요?
" 예림이 그 패 봐봐! 혹시 장이야?"
절묘한 명대사를 남긴 이 배우! <타짜>를 본 분들이라면 잊을 수 없죠? 이 대사가 없었다면 2% 부족한 장면이 되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출연 : <내부자들> <소원> <신세계> <신의 한 수> <타짜> <우아한 세계> <전우치> 등 이 배우, 알고 보면 굵직굵직한 작품에 빠짐없이 출연했습니다. 얼굴이 낯익은 데는 이유가 있었네요! 지금까지 약 57편의 영화에 출연했다니.. 와우! 하지만 얼굴은 옆집 아저씨처럼 낯익어도 이름은 가물가물하기만 합니다.
그의 이름은? '권태원'
이제는 '특급 조연'이라는 타이틀이 붙는 그! 앞으로 또 어떤 작품에서 그의 탄탄한 연기를 만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이 포스팅을 보셨다면 이제는 그가 더 친근하게 느껴지시겠죠.
출연: <검사외전> <내부자들> <암살> <더 테러 라이브> <신세계> <범죄와의 전쟁> 등 얼굴만 봐도 섬뜩하게 느껴지는 이 배우! 작년 <내부자들>을 즐겨보셨다면 오만한 연기를 펼쳤던 '오 회장'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되는데요.
그의 이름은? '김홍파'
그가 출연한 작품 중 <더 테러 라이브>도 잊을 수 없습니다. 하정우 옆에서 관객들 발 동동 구르게 만든 안하무인 경찰청장! 기억나시나요? 주로 '악'에 가까운 역할을 많이 맡았던 그의 다음 얼굴이 궁금해집니다.
출연: <바람> <부당거래> <밀양> <효자동 이발사> <은밀하게 위대하게> <간첩> 등 에디터는 <밀양> 속 이 배우의 모습을 잊지 못합니다. 살인자 역할을 맡았던 그가, 피해자(전도연)에게 용서에 대해 담담히 말하던 장면 때문인데요. <밀양>의 팬이라면, 아직도 그 특유의 목소리가 생각날 것 같습니다!
그의 이름은? '조영진'
또한 그는 <바람> 속 '정우'의 아버지, <부당거래> 속 '김 회장'을 떠오르게 하는데요. 많은 작품 속에서 작은 역할이지만,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그! 이제는 그의 이름까지 기억해야 겠습니다. 조!영!진!
출연: <터널> <부산행> <사도> <차이나타운> <국가대표2> <방황하는 칼날> 등 요즘 핫한 작품에는 다~ 출연한 이 배우! 최근 가장 많은 분들이 기억하는 작품은 <부산행>입니다. 끝까지 승객들을 위해 자신의 임무를 다했던 KTX 기장 역할은 영화에 감동을 더하기에 충분했죠.
그의 이름은? '정석용'
또한 최근 <터널>에서는 '최 반장' 역할을 맡았던 그! 배두나를 위로하고, 끝까지 터널에 갇힌 하정우를 구하려는 열연을 펼쳤었죠. 항상 우왕좌왕, 겉은 까칠해도 속은 따뜻한 역할을 많이 맡는 것 같네요!
출연: <밀정> <4등> <검은 사제들> <장수상회> <극비수사> <감기> <도희야> 등 푸근한 인상으로 곰돌이 푸를 연상시키는 이 배우! 최근에는 <태양의 후예> 속 송혜교를 울게 만든 '고 반장'으로 기억되는 배우인데요. 이 배우의 필모그래피 역시 심상치 않습니다.
그의 이름은? '남문철'
최근 <밀정>에서 독립운동가를 돕는 척하다 밀고하는 '김황섭' 역할을 연기하기도 했는데요. 극 말미, '이정출'(송강호)에게 "이 나라가 독립될 거 같소?"라는 질문을 받기도 하죠. 영화 속에서 특별히 인상적인 장면은 없어도, 없으면 안되는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습니다!
출연: <귀향> <아저씨> <만신> <창수>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터치> 등 작년 개봉한 <귀향>에서 날카로운 연기를 선보였던 이 배우. 사진만 봐도 기억나시죠? 사실 그녀의 출연작은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왜일까요. 그녀가 영화에서 보여준 쎈 역할 때문인지 에디터는 이 배우의 이름이 궁금해졌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황화순'
에디터가 가장 인상적으로 이 배우를 기억하는 영화는 <아저씨>입니다. 무슨 역할이었는지 다들 생각나셨나요? 바로 장기매매 개미굴의 주인 할머니 역할이었습니다. 섬뜩하고 매서운 눈빛으로 소미를 맞이(?)하던 그 표정은... 지금 생각해도 공포! <김복남 살인사건>에서도 섬뜩했었죠.. 뜨하.
출연: <아수라> <아가씨> <탐정 홍길동> <대배우> <강남1970> <감기> 등 최근, 스크린과 브라운관 할 것 없이 뜨고 있는 이 배우를 아시나요? 드라마 팬들에게는 <용팔이> <또 오해영> <굿 와이프>로, 영화 팬들 사이에서는 <아수라>의 '오 검사'로 기억되는 이 남자!
그의 이름은? '최병모'
에디터에게는 마치 검사 전문 배우처럼 느껴지는데요. 오만하고 기세등등한 표정과 눈빛, 그리고 말투까지. 많은 분들의 짜증을 유발했었죠! 최근 <아가씨>에도 출연했습니다. 영화 속 독회 손님으로 앉아 있었다고 하네요! 나중에 찾아봐야겠습니다.
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모두 아는 얼굴이었죠? 여러분은 몇 명의 이름을 맞히셨나요? 댓글로 달아주세요~♥ 정말! 설마! 만약에! 다 맞히신 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씨네플레이' 전 직원들의 관심과 박수를 드리겠습니다. 뿅!
매일 보는 영화의 모든 것, 더 많은 이야기는 씨네플레이 블로그에서! 영화랑 놀자 '씨네플레이' (▲블로그 바로 가기) 씨네플레이 인턴 에디터 유정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