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오브 카드>가 시즌5로 돌아온다. 5월 31일 넷플릭스를 통해 13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취임식 날, 1월 20일)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5의 5월 방영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시즌들이 2~3월에 방영된 것에 비하면 시즌5는 3개월 정도 늦게 공개되는 셈이다.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5는 두 주인공 프랭크 언더우드와 클레어 언더우드를 연기한 케빈 스페이시와 로빈 라이트를 비롯해 기존 시즌에 참여한 마이클 켈리, 제인 앳킨슨, 니브 캠벨, 데릭 세실, 폴 스팍스가 출연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시즌5에는 패트리샤 클락슨과 캠벨 스콧이 출연할 예정이다. 최근 공개된 시즌5의 스틸에서 패트리샤 클락슨과 캠벨 스콧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패트리샤 클락슨은 <메이즈 러너> 시리즈와 <프렌즈 위드 베네핏> <셔터 아일랜드> 등에 출연한 바 있다. 2003년 <에이프릴의 특별한 만찬>(Pieces Of April)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캠벨 스콧은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리처드 파커, 피터 파커/스파이더맨의 아버지 역할로 많이 알려져 있다.
2월 26일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문라이트>의 배우 마허샬레 알리가 연기하는 레미 댄튼 캐릭터는 시즌5에서 볼 수 없다.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5는 지난해 제작에서 물러난 원작자인 보 윌리먼이 없는 첫 시즌이기도 하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식에 맞춰 공개된 <하우스 오브 시즌 5>의 티저 예고편은 미국의 ‘충성의 맹세’(pledge of allegiance)를 담고 있다.
씨네플레이 에디터 신두영(두두)
재밌으셨나요? 내 손 안의 모바일 영화매거진 '네이버 영화'를 설정하면 더 많은 영화 콘텐츠를 매일 받아볼 수 있어요. 설정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