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소식'은 할리우드에서 제작되는 영화들의 신작 소식, 캐스팅 소식, 인터뷰를 다루며 영화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살핍니다. 거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이 함께 작업하기 때문에 항상 변수가 존재합니다. '할리우드 소식'은 '빠른' 뉴스보다는 최대한 '정확한' 뉴스를 지향합니다. 특정 영화에 대한 홍보와 비난은 다루지 않습니다. 이번 주 할리우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신작

1. 제목이 알려지지 않은 DC 코믹스 원작 영화의 북미 개봉일 발표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는 제목이 알려지지 않은 두 편의 DC 코믹스 원작 영화의 북미 개봉일과 추가로 3편의 북미  개봉 스케줄도 공개했다고 합니다. 먼저 DC 코믹스 원작 영화의 북미 개봉일은 2020년 발렌타인 데이인 2 14일과 2020 6 5일이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추가로 워너 브라더스는 제목이 알려지지 않은 애니메이션 영화가 2018 6 1일에, 역시 제목이 알려지지 않은 이벤트 영화가 2019 12 13일 북미 개봉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한편 워너 브라더스 코미디 <게임 나이트>의 북미 개봉일은 2018 2 14일에서 3 2일로 연기한다는 소식을 전했다고 하는데요. <게임 나이트>는 알버트 휴즈 감독의 빙하기 모험 영화 <알파>와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의 스릴러 <레드 스페로우>와 흥행 경쟁을 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DC 확장 유니버스에서 북미 개봉일이 확정된 영화로 <저스티스 리그> 2017 11 17, <아쿠아맨> 2018 12 21일 이라는 정도인데요. DC 확장 유니버스에서 추진 중인 영화는 맷 리브스 감독의 <더 배트맨>, 조스 웨던 감독의 <배트걸>, 데이빗 에이어 감독의 <고담 시티 사이렌>, <원더우먼> 후속편이 언급이 되고 있어 과연 어떤 영화가 2020년 개봉하는 영화의 스케줄에 개봉하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2. 메가맨 할리우드 버전에 감독으로 주목받고 있는 헨리 유스트와 아리엘 슐만 감독 듀오

헨리 유스트와 아리엘 슐만 감독 듀오가 캡콥의 액션 게임 <메가맨>의 할리우드 실사 버전의 감독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합니다. 메가맨 영화는 체르닌 엔터테인먼트와 마시 오카가 20세기 폭스에서 제작을 맡게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메가맨은 캡콤의 인기 횡스크롤 액션 게임 록맨의 영어 제목으로, 1987년 패미컴으로 데뷔하여 고난도 게임성으로 게임 캐릭터보다 플레이어가 성장한다는 컨셉을 선보여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메가맨은 닥터 라이트에 의해 만들어진 안드로이드로 닥터 윌리의 세계 정복 야심을 막기 위해 싸우게 되는데요. 적 보스의 특수기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 돋보인 바 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여서 실제 제작 소식까지는 더 기다려봐야 될 것 같습니다.

3. 로보테크 할리우드 실사 버전에 감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

소니 픽처스는 <마마><그것>의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에게 <로보테크> 할리우드 실사 버전의 감독으로 눈여겨보고 있다고 합니다.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이 연출을 맡게 된다면 바바라 무시에티가 지아니 넌네리와 마크 캔톤과 함께 제작을 맡게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로보테크는 3편의 일본 애니메이션인 "초시공 요새 마크로스", "초시공기단 서전크로스" "기갑 창세기 모스피다"를 재편집하여 로봇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로보테크는 지구로 추락한 외계 우주선을 기반으로 거대한 로봇을 만들게 되고, 그 기술로 외계의 침공을 막아내는 스토리였다고 합니다. 그동안 <로보테크> 프로젝트는 제임스 완 감독, 닉 마티유 감독과 아키바 골즈먼 감독이 내정되었으나 진행되지는 못했습니다.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이 연출을 맡아 완성시킬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4. 금주의 크랭크 인 소식 - <덤보>

월트 디즈니 픽처스는 실사 버전 <덤보>의 촬영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디즈니에서 만든 애니메이션을 실사로 제작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 프로젝트의 시작점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연출을 맡았던 팀 버튼 감독이 연출을 맡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콜린 파렐, 마이클 키튼, 대니 드비토, 에바 그린 등이 출연하고, 니코 파커와 핀리 호빈스가 데뷔하게 된다고 합니다. <덤보>는 전쟁에서 귀환한 전직 서커스 스타 홀트 페리어(콜린 파렐)의 아이들이 서커스 주인 맥스(드비토)가 큰 귀 때문에 광대 동물로 취급한 아기 코끼리 덤보가 하늘을 날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덤보> 2019 3 29일 북미 개봉 예정입니다.

5. 북미 개봉일 확정 - <빅베어>

파블로 쉬레이버 주연의 신작 코미디 <빅 베어>의 북미 개봉일이 2017 9 22일로 확정했다고 합니다. 조이 컨, 아담 브로디, 잭카리 나이튼, 타일러 라빈, 토비 허스 등이 출연했고, 조이 컨은 이 영화로 장편 영화 연출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 조이 컨은 각본 작업과 함께 루크 에드워즈와 제작도 맡게 된다고 합니다. 영화는 친구에게 약혼녀를 빼앗긴 주인공이 예정대로 파티를 하게 되고,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블루 폭스 엔터테인먼트가 배급을 맡게 된다고 하는 데, 배급사의 첫 북미 배급작이 된다고 합니다.  


캐스팅

1.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신작에 합류하는 주노 템플

주노 템플이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제목을 확정하지 않은 신작 영화에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이 영화의 워킹 타이틀은 <언세인>으로 알려지고 있지만, 최종 제목은 아니라고 합니다. 아직 시놉이나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고,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이 영화 전체 분량을 자신의 아이폰으로 촬영하게 될 것이라는 정보가 공개된 바 있습니다. 아직 주노 템플이 연기할 캐릭터 또한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확정된 캐스팅은 클레어 포이와 주노 템플이라고 합니다.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신작 <로건 럭키> 2017 8 18일 북미 개봉 예정입니다.

2. <앤트맨 앤 와스프>에 합류한 윌튼 고긴스

윌튼 고긴스가 마블의 <앤트맨 앤 와스프>에 합류했다고 합니다. 아직 월튼 고긴스가 연기하는 캐릭터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고 하는데요. 애틀란타에서 <앤트맨 앤 와스프>의 촬영이 들어갈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폴 러드, 에반젤린 릴리, 마이클 더글러스, 마이클 페나, 데이빗 다스트말치안, 한나 존 카멘, T.I.가 출연할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추가로 캐스팅 소식이 있었는데, 재미 교포 배우 랜달 박이 쉴드의 요인 지미 우 역을 연기한다고 합니다. 한편 스토리는 아담 맥케이 감독과 폴 러드의 아이디어로 앤드류 바럴과 가브리엘 페라리가 각본 작업을 한 바 있는데요. 아직 자세한 정보는 나오지 않고 있지만, 페이튼 리드 감독은 영화에 처음 보는 새로운 장면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어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2018 7 6일 북미 개봉 예정입니다.


이모저모

1. 할리우드 인터뷰 - 알리시아 비칸데르 "스턴트는 연기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툼 레이더 리부트에서 라라 역을 맡은 알리시아 비칸데르가 라라 크로프트를 연기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기존의 라라는 용맹하고, 강인하고, 호기심도 많으며 지적이었지만, 이번 영화에서는 그녀의 경험을 모두 빼앗았다고 합니다. 아직 모험을 떠나기 전의 신참이라고 하는데요. 라라는 (아버지가) 런던 교외에 살고 있는 전형적인 사업가인 줄 알았으나, 남겨진 몇 박스나 되는 정보를 보게 되면서 모험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추가로 스턴트 연기에 대한 에피소드를 언급했다고 하는데요. 바다를 배경으로 한 시퀀스가 많았기 때문에 인터뷰를 하기 바로 이틀 전까지 물탱크 안에서 총 16일에 걸쳐 촬영했다고 합니다. 기억에 남는 스턴트 신은 강에서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나의 완벽한 신을 위해 손을 묶고 약 50회가량 강에 던져 넣었다고 합니다. 연기할 필요가 전혀 없었고, 생존 본능에 맡겼다고 합니다. 정말 강도 놓은 스턴트를 한 것 같은데요. 안젤리나 졸리의 베테랑 라라 크로프트와 알리시아의 루키 라라 크로프트가 비교될 듯합니다. <툼 레이더> 2018 3 16일 북미 개봉 예정입니다.

2. 할리우드 부고 - 조지 A. 로메로

현대 좀비 영화의 아버지 조지 A. 로메로 감독이 별세했습니다. 그동안 폐암으로 투병을 해왔다고 하는데, 향년 77세로 나이로 숨을 거두었습니다. 1968년 조지 로메로 감독은 11 4천 불의 적은 제작비로 <살아있는 시체들의 밤>을 만들어 현대 좀비 영화의 패러다임을 바꾼 바 있는데요. 감독은 구울의 느낌을 강조하고, 사회 문제를 정면에 내세우며 좀비 영화의 형식을 만들어낸 바 있습니다. 로메로 감독은 좀비 영화 외에도 <나이트라이더스>, <크립쇼><몽키 샤인스등 인상적인 영화를 연출하였습니다.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조지 로메로 감독은  좀비 영화로 대표될  수 있을 텐데요. 조지 로메로 감독의 좀비 3부작은 지금까지도 호러 팬들에게 전설과 같은 작품으로 남아 있습니다. 2005년 좀비 3부작의 후속으로 <랜드 오브 더 데드>, 2007<다이어리 오브 더 데드> 2009<서바이벌 오브 더 데드>를 연출했으나, 오리지널 좀비 3부작과 같은 큰 반향은 얻지 못한 바 있습니다. 좀비와 함께 항상 기억될 감독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 할리우드 부고 - 마틴 랜도

할리우드 베테랑 배우 마틴 랜도가 별세했습니다. 마틴 랜도는 지난 토요일에 알려지지 않은 병환으로 입원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망했다고 하는데요. 올드팬들에게는 TV 시리즈 < 5전선 >(원제 : 미션 임파서블) <우주 대모험 1999>로 기억에 생생히 남아 있는 배우입니다. 스크린에서는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를 통해 얼굴을 알린 바 있습니다. 마틴 랜도는 팀 버튼 감독의 <에드우드>에서 벨라 루고시 역을 연기하면서 오스카 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벨라 루고시가 환생한 듯한 멋진 연기를 소화한 바 있습니다. 마틴 랜도는 연기뿐 아니라 연기 지도로도 유명 한 실력파 연기자였다고 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미지
킬러의 보디가드
데드풀 2
윈드리버
더 글라스 캐슬
블랙 팬서

출처 : DEADLINE, FIRSTSHOWING, EW, THR, VARIETY, INDIWIRE, EMPIRE, COLLIDER, FIRSTSHOWING,IGN, ETC...


사자왕 / 파워블로거

재밌으셨나요? 내 손 안의 모바일 영화매거진 '네이버 영화'를 설정하면 더 많은 영화 콘텐츠를 매일 받아볼 수 있어요. 설정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