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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네온 데몬〉 니콜라스 빈딩 레픈, 10년 만의 장편 연출로 복귀

영어와 일본어로 제작될 예정이며, 화려하고 많은 섹스와 폭력이 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성철편집장
〈네온 데몬〉 촬영장의 니콜라스 빈딩 레픈 감독과 엘르 패닝(오른쪽)
〈네온 데몬〉 촬영장의 니콜라스 빈딩 레픈 감독과 엘르 패닝(오른쪽)

 

<드라이브> <온리 갓 포기브스> <네온 데몬>의 니콜라스 빈딩 레픈 감독이 도쿄를 배경으로 한 차기작을 준비 중이며, 내년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그로서는 2016년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된 <네온 데몬> 이후 아마존닷컴이 배급한 시리즈 <투 올드 투 다이 영>(2019),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다큐멘터리 <코펜하겐 카우보이: 니콜라스 빈딩 레픈이 말하다>(2022) 이후 거의 10년 만의 장편 연출이다.

니콜라스 빈딩 레픈의 넷플릭스 다큐 〈코펜하겐 카우보이〉
니콜라스 빈딩 레픈의 넷플릭스 다큐 〈코펜하겐 카우보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제목 미정의 이 신작은 “영어와 일본어로 제작될 예정이며, 화려하고 많은 섹스와 폭력이 등장할 것”이라고 한다. “줄거리가 베일에 싸여 있는 원작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온리 갓 포기브스>와 <네온 데몬>에서 영감을 받은 테마와 캐릭터를 다시 가져올 것”이고도 덧붙였다. 이에 대해 니콜라스 빈딩 레픈은 “장편영화는 여전히 모든 매체의 어머니라고 할 수 있다. 그 과정을 다시 경험하고 싶다”며 설레는 흥분을 감추지 못했고, “모든 정치인들이 세상을 망쳐 놓고, 인류를 파괴하는 전쟁과 불평등을 만들어낼 때, 예술가의 역할은 세상에 나서서 조금이라도 더 견딜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