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엔터

지드래곤, 11년만의 정규 3집 〈위버멘쉬〉 발표

철학적 메시지 담은 초인 컨셉, 오는 25일 공개

데일리뉴스팀
지드래곤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지드래곤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가수 지드래곤이 오는 25일 정규 3집 앨범 '위버멘쉬'(Ubermensch)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이 4일 밝혔다. 이는 그의 솔로 정규 앨범으로는 지난 2013년 9월 발매한 <쿠데타>(COUP D'ETAT) 이후 무려 11년 5개월 만이다.

앨범명 <위버멘쉬>는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의 개념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니체가 제시한 이상적인 인간상인 '초인'을 의미한다. 갤럭시코퍼레이션 측은 "앨범명은 단순히 초인을 넘어선 '넘어서는 사람'(Beyond-Man)을 뜻하며, 지드래곤은 스스로를 넘어서는 존재로서 이전보다 더욱 강렬하고 단단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전했다.

지드래곤 정규 3집 티저 영상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지드래곤 정규 3집 티저 영상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지드래곤은 최근에도 신곡을 통해 여전히 건재함을 증명했다. 지난해 그는 약 7년 만에 공개한 솔로 신곡 <파워>(POWER)와 빅뱅 멤버 태양·대성과 함께 부른 곡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으로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오는 22일에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대규모 K팝 콘서트 'K-스타 스파크'(K-STAR SPARK)에 출연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 공연은 새 앨범 활동을 앞둔 그에게 특별한 예고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