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을 내요, 미스터 리> 크랭크업
<힘을 내요, 미스터 리>(가제)가 9월 22일 크랭크업했다. <힘을 내요, 미스터 리>는 2016년 개봉해 697만 관객을 동원한 <럭키>의 이계벽 감독과 차승원이 만난 코미디영화다. 뛰어난 외모와 달리 어딘가 부족한 철수(차승원)가 처음 만난 딸 샛별(엄채영)과 떠난 여행을 다룬다. 차승원과 함께 박해준, 김혜옥, 안길강, 전혜빈, 류한비, 조한철, 성지루 등이 출연한다. <힘을 내요, 미스터 리>는 2019년 개봉 예정이다.

- 힘을 내요, 미스터 리(가제)
-
감독 이계벽
출연 차승원, 엄채영, 박해준
개봉 미개봉
<오! 문희> 캐스팅 확정, 촬영 시작
<오! 문희>가 캐스팅을 완료했다. 나문희, 이희준, 최원영, 박지영 등이 출연한다. <오! 문희>는 보험회사에 다니는 아들 두원(이희준)이 딸 보미(이진주)에게 일어난 뺑소니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인 치매 걸린 어머니 문희(나문희)와 범인을 찾는 내용이다. <오! 문희>는 9월 28일 촬영을 시작했다. 2019년 개봉 예정이다.

- 오! 문희
-
감독 정세교
출연 나문희, 이희준
개봉 미개봉
<국도극장> 촬영 완료
이동휘, 이상희 주연의 <국도극장>이 9월 21일 촬영을 마무리 지었다. <국도극장>은 명필름이 신진 영화인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한 명필름랩 3기 전지희 감독이 연출한 영화다. 만년 고시생 기태(이동휘)가 고향으로 돌아와 초등학교 동창 영은(이상희)을 만나며 뜻밖의 위로를 만난다는 이야기다. <국도극장>은 2019년 전주국제영화제 전주시네마프로젝트(JCP) 섹션에서 첫 상영한 뒤 극장 개봉할 예정이다.
- 국도극장
-
감독 전지희
출연 이동휘, 이상희
개봉 2019.00.00.
김래원 <롱 리브 더 킹> 촬영 시작
김래원이 <롱 리브 더 킹>의 촬영을 앞두고 있다. <롱 리브 더 킹>은 <범죄도시>의 강윤성 감독의 신작으로 목포 출신 조직폭력배가 선거에 출마해 정치인으로 변신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김래원을 비롯해 최무성, 진선규, 최귀화 등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남산, 시인살인사건> 크랭크인
<남산, 시인살인사건>이 촬영을 시작했다. <남산, 시인살인사건>은 한국전쟁 이후 서울을 배경으로 한 추리수사극이다. 1953년 명동의 ‘오리엔타르’ 다방이 주무대다. 김상경이 살인사건을 수사하는 특무대 상사 김기채, 허성태가 오리엔타르 다방 주인, 박선영이 다방 마담, 김도영이 다방 단골인 화가 박인성을 연기한다. 9월 15일 촬영을 시작한 <남산, 시인살인사건>은 2019년 개봉이 목표다.
씨네플레이 신두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