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위기 속에서도 굳건한 건 각종 OTT 서비스들이다. 코로나 기간이 겹치는 1분기에만 넷플릭스는 전 세계적으로 무려 1600만 명의 신규 가입자가 늘었고, 국내에선 3월에만 362억 원이란 매출을 올리며 초토화된 극장가의 대안으로 첫손가락에 뽑혔다. 작년 같은 기간 영업이익률에 비해 두 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왓챠도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시청 시간이 66% 이상 증가하며 혜택을 봤음을 여실히 증명했다. 웨이브와 티빙의 앱 월간 이용자 수(MAU)도 70% 이상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들 중에서도 독자적인 오리지널 영화들을 공급 가능한 넷플릭스는 새로운 극장 개봉작이 거의 전무한 틈을 타 3월부터 8월까지 거의 매달 공격적인 신작 라인업들을 내놓았다. 원래부터 기획된 작품들도 있고, 극장 개봉이 요원해진 틈을 타 넷플릭스로 갈아탄 경우도 있다.
저마다 취향과 장르가 다른, 다양하고 새로운 영화들의 기대감은 그대로 음악에도 반영되었다. 좀처럼 새로운 영화음악들을 만나기 힘든 시기, 그 난관을 뚫고 넷플릭스에 도착한 새로운 영화음악들에 대해 소개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