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앞두고 어김없이 시작되는 그것.
다.이.어.트!
에디터는 최고로 많이 뺀 적이
4kg 감량이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뒤 요요 현상이 ㅠ ㅠ)

이처럼 체중 감량은 쉽지 않은데요.
영화 캐릭터를 위해 몸무게를
엄청나게 줄인 배우들이 있습니다!

누가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

10kg~ 감량


고수

<루시드드림>에서 10kg를 감량한 고수!
아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빠를 연기하기 위해서였는데요.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해바라기씨와 물만 먹었다고 합니다. 그 쪼만한 해바라기씨가 밥이 되나요..?(눈물)

김성오

72kg→56kg 감량! <널 기다리며>의 연쇄살인범 캐릭터를 위해 무려 16kg를 감량했습니다. 그것도 고작 4주 만에!

김성오는 감량 도중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홀쭉해진 신랑에게 감독이 사과한(!) 웃픈 비하인드도 존재합니다. ㅠㅠㅠ

마이클 패스벤더

영화 <헝거>에서 단식을 하다가 사망한
실존 인물 '보비 샌즈'를 연기하기 위해
14kg를 감량했습니다.

혹독한 체중감량 때문인지
팬들 사이에서는 <헝거> 이후
패스벤더가 폭삭 늙었다는 소문이....

앤 해서웨이

<레 미제라블>의 팡틴 역으로 온갖 상을 휩쓴 앤 해서웨이! 화려한 수상 뒤에는 그녀의 체중감량 투혼이 있습니다. 아사 직전 수준의 다이어트를 감행했는데요. (ㅠㅠㅠ)

11kg을 감량한 그녀는 (가뜩이나 말랐는데ㅠㅠㅠㅠ) 촬영이 끝난 뒤에도 13일 동안 아무것도 삼킬 수 없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정재

<암살>에서 그는 15kg을 감량한 모습으로 스크린에 나타났습니다. 오직 식단조절만으로 살을 뺐다고 하는데요.

조진웅의 증언에 따르면, 영화 회식 자리에서 이정재 혼자 김치를 물에 씻어 먹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의지가 정말 대단한 것!

나탈리 포트만

<블랙 스완>의 발레리나를 연기하기 위해 9.1kg을 감량했습니다. "내가 정말 죽겠구나" 싶을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이런 노력으로 아름다운 백조와 흑조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매일 5시간씩 수영과 발레를 하며 독하게 체중을 뺀 그녀! 원래도 마른 몸인데 9kg나 감량했다는 게 대단합니다.

조진웅
<해빙>에서 무려 18kg을 감량한 그! 급격한 체중감량으로 성격이 예민해졌다고 해서 생겨난 별명이 '예민미(美)'라고 합니다. (ㅋㅋㅋ)

20Kg~ 감량


로버트 드 니로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 로버트 드 니로는 <성난 황소>에서 복싱 선수를 연기하기 위해 무려 21kg을 감량했습니다. 단순히 살만 뺀 게 아니라 근육을 만들면서 몸무게를 줄였다는 게 에디터를 더욱 놀라게 합니다.

(위)   조나 힐 <21 점프 스트리트> 20kg 감량
(아래) 에밀 허쉬 <인 투더 와일드> 20kg 감량

크리스 프랫

크리스 프랫은 무려 29.5kg을 감량했습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촬영 때였는데요. 6개월 만의 폭풍 다이어트 끝에 모두가 아는 '스타로드'가 되었습니다. (흔한 입금 전&입금 후..)

당시 제임스 건 감독이 '주인공을 하기엔 얼굴이 너무 통통하지 않냐'는 말에 바로 혹독한 다이어트를 실행! 통통한 스타로드는 어떤 모습이었을지 궁금하긴 하네요.(ㅋㅋㅋ)

김명민
<내 사랑 내곁에>의 루게릭병 환자를 연기하기 위해 20kg을 뺀 그! 하지만 촬영이 끝난 후 죽만 간신히 먹었을 정도로 심한 후유증을 겪어야 했습니다.(ㅠㅠㅠ)

톰 행크스

그는 여러 작품에서 체중감량을 자주 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들만의 리그>에서 14kg 감량, <필라델피아>에서 16kg 감량, 특히 <캐스트 어웨이>에서는 22kg나 감량을 했는데요. 그 후 당뇨병 진단을(...) 받기까지 했습니다.

그의 명연기도 좋지만(ㅠㅠㅠ) 건강을 해칠 정도로 지나친 감량은 자제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제발)

고무줄 몸무게의 대가들!


크리스찬 베일

크리스찬 베일은 체중감량의 이라 말할 수 있죠! (ㅋㅋㅋ) 작품마다 빼고 찌기를 반복해 매번 관객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위 사진은 영화 <머시니스트>에서 기존 80kg에서 55kg까지 감량했을 때인데요. (참고로 그의 키는 183cm...)

그의 고무줄 몸무게 연대기는...!

지금까지 그가 연기한 역의 몸무게는 55kg부터 90kg까지! 이쯤 되니 건강이 걱정됩니다. 왜 매번 마르게 나오는 작품과 근육맨으로 나오는 작품을 번갈아 고르는 걸까요. (ㅠㅠㅠ)

설경구

해외에 크리스찬 베일이 있다면 한국에는 설경구가 있습니다. <오아시스>에서는 이전보다 18kg을 뺀 67kg으로 등장했다가 2년 뒤 <역도산>에서는 29kg을 찌운 96kg으로 나타났습니다.

96kg까지 찌웠지만(...) 곧바로 후속작 <공공의 적 2>를 위해 한 달만에 10kg 감량! 역시 고무줄 몸무게의 대가답습니다.

지금까지 연기를 위해 체중을 감량한 배우들을 살펴봤는데요. 그들의 피나는 노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연기를 위해 엄청난 체중 감량을 한 배우들을 알고 계시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

재밌으셨나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이버 영화 설정하면 영화 이야기,
시사회 이벤트 등이 가득한
손바닥 영화 매거진을 구독하게 됩니다.

씨네플레이 인턴 에디터 이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