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흥행 배우 자리는 아마 크리스 프랫이 차지하게 되지 않을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스타로드와 심상치 않은 흥행 기록을 경신 중인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의 오웬 그래디를 연기하며 대세 배우로 승승장구 중인 크리스 프랫!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그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모았다.


레슬링 선수로 활동했던 모습

Amateur wrestler
아마추어 레슬링 선수
고등학생 시절 아마추어 레슬링과 미식축구 팀원으로 활동했던 크리스 프랫. 특히 레슬링은 주 대회 챔피언십에서 5위를 차지하는 뛰어난 실력을 갖고 있었다.


크리스 프랫의 어린 시절

Birth name
본명
크리스 프랫의 본명은 크리스토퍼
마이클 프랫(Christopher Michael Pratt)이다.


<Cursed Part3>(2000)

Casting
캐스팅
할리우드와 접점 없는 10대 시절을 보내던 크리스 프랫. 19세 때 하와이에 있는 '버바 검프 슈림프 컴퍼니 레스토랑'에서 웨이터로 일하던 중 배우 겸 감독인 레이 돈 총에게 눈에 띄어 배우로 캐스팅되었다. 레이 돈 총 감독의 감독 데뷔작 단편 공포영화 <커스 파트 3>(Cursed Part3)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첫 발을 내디뎠다.


Diet
다이어트
크리스 프랫의 영원한 연관 검색어 '다이어트'. 언제나 비현실적으로 완벽한 몸매를 유지하는 다른 할리우드 스타들과 달리 근육맨부터 후덕한 몸매를 오가며 친근한 매력을 더했다. <딜리버리 맨>에서는 133kg까지 몸을 불렸다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출연을 확정 짓고 6개월 만에 30kg 가량 감량했다고 한다. 그렇게 만든 복근으로 2015년 MTV 최고의 웃통 벗은 연기상 부문에 후보로도 올랐다.


Eating
먹방
그의 다이어트가 더 눈물겨운 이유는 식탐이 어마어마하기 때문. 각종 인터뷰에서 음식에 대한 화제는 빠지지 않는다. 레스토랑 아르바이트 시절 손님이 남긴 음식을 먹다 손님에게 걸릴 뻔했던 에피소드는 웃기면서 눈물겹다. 최근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인터뷰 도중 남미 간식들을 하나씩 평가하며 먹는 코너가 있었는데 그 리액션과 음식 설명을 보고 있노라면 한국의 백종원, 이영자라는 별명을 지어주고 싶다. 실제로 그는 SNS를 통해 자신의 먹방 모습을 많이 올리기도 한다.


anna Faris
안나 패리스
2007년 <테이크 미 홈 투나잇>에서 안나 패리스와 처음 만나 2009년 7월 결혼식 올렸다. 안나 패리스는 데이트 중 처음 크리스 프랫의 집에 갔을 때, 자신과 같은 곤충 컬렉션을 갖고 있는 걸 보고 소울메이트임을 직감했다고 한다. 곤충 박제 취미를 공유하는 이 괴짜 커플은 결혼까지 성공하며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았다. 평소에도 크리스 프랫은 아내에 대한 사랑을 스스럼없이 표현해왔기 때문에 할리우드 대표 잉꼬부부로 오래 가나 싶었지만, 아쉽게도 작년 법적 별거 사실을 밝히고 이혼을 발표했다.


Guardians of the galaxy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크리스 프랫의 배우 인생을 구분 지을 수 있는 결정적 작품이다. 이 영화를 만나기 이전까지만 해도 코믹하고 찌질한 조연 캐릭터 위주로 맡았다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이후엔 슈퍼 히어로 이미지를 얻으며 굵직한 큰 영화의 주연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제임스 건 감독은 처음엔 크리스 프랫을 잘 알지도 못했으며, 그의 다소 뚱뚱한 모습에 만나는 것조차 원하지 않았으나 프랫이 대본을 읽자마자 20초 만에 "이 사람이다!" 싶었다고 한다. 대신 혹독한 체중 감량을 요구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감독 제임스 건

출연 크리스 프랫, 조 샐다나, 데이브 바티스타, 빈 디젤, 브래들리 쿠퍼, 리 페이스

개봉 2014 미국

상세보기

Hobby
취미
취미마저 다양하고 독특한 이 남자. 총에 대한 관심이 많아 30여 자루를 수집하고 있으며, 사냥과 낚시를 즐긴다. 또한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다시피 죽은 곤충 박제 수집이라는 독특한 취미도 갖고 있다.


Jack pratt
잭 프랫
아내였던 안나 패리스 사이에서 낳은 아들 잭. 2개월 정도 일찍 조산아로 태어났기 때문에 아들에 대한 사랑이 더욱 애틋하다. 그 아버지에 그 아들 같은 유쾌한 붕어빵 부자의 투 샷은 훈훈함이 가득하다. 특히 캡틴 아메리카 룩으로 풀 세팅한 아들과 '스타로드' 크리스 프랫의 투 샷은 특히 귀엽다.


<머니볼>(2011)
<그녀>(2013)

Movies
크리스 프랫이 출연한 영화들
국내에서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쥬라기 월드> 시리즈 영화 외에 잘 알려지지 않았다. 이름과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것도 TV 시리즈 위주였다. 그러나 꾸준히 영화도 찍었다. <신부들의 전쟁>에서 앤 해서웨이의 약혼남을 맡았고, <머니볼>에서는 실의에 빠진 야구 선수 스콧 해티버그를 연기했다. 그간 코믹하고 어벙한 이미지가 강했다면 이 영화에서는 그의 진지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말해주지 않으면 몰라봤을 비주얼로 <그녀>에도 출연했다. 테오도르(호아킨 피닉스)가 다니던 손편지 회사 동료로 짧게 등장했다. 이외에도 <원티드>, <5년째 약혼중>, <제로 다크 서티>, <딜리버리 맨> 등에 출연했다.

머니볼

감독 베넷 밀러

출연 브래드 피트

개봉 2011 미국

상세보기
그녀

감독 스파이크 존즈

출연 호아킨 피닉스, 에이미 아담스, 루니 마라, 스칼렛 요한슨

개봉 2013 미국

상세보기

<쥬라기 월드>

Owen
오웬 그레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스타로드와 함께 그의 인생 캐릭터가 되어준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오웬 그레디. 평소 <쥬라기 공원> 시리즈의 열성팬이었던 크리스 프랫은 사실 한참 전에 그가 <쥬라기 월드>에 캐스팅될 것을 예견(?) 하기도 했다. TV 시리즈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 출연 당시 비하인드 영상에서 크리스 프랫은 "스필버그가 <쥬라기 공원> 4편에 출연해달라고 하는데 귀찮네요"라고 농담하는 장면이 있는데, 본의 아니게 그 말이 현실이 된 것!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감독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

출연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개봉 2018 미국, 스페인

상세보기

Part time job
알바몬
데뷔 전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는 크리스 프랫. 14살 때부터 드라이브스루 햄버거 가게에서부터 시작해 각종 아르바이트를 경험했다. 대학을 진학했으나 반학기 만에 자퇴하고 할인 쿠폰 판매원으로 일하기도 했다. "많은 거절을 경험하고 낯선 사람들로 가득한 곳에 들어가야 했던 아르바이트의 경험이 배우가 되는데 중요한 교훈"이 되었다고. 이후 하와이 마우이 섬으로 이주해 밴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노숙 생활을 하며, 잠깐 스트리퍼 일을 하기도 했다.


Sushi
크리스 프랫은 초밥을 싫어해?!
크리스 프랫 짤 중에서도 유명한 짤이다. TV 시리즈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의 한 장면으로 "나는 초밥 알레르기가 있어. 초밥을 80개 이상 먹으면 항상 토하거든"이라는 부분이다. 구글에 크리스 프랫을 한국어/영어로 검색하면 '초밥', 'sushi'라는 자동 검색어가 나올 정도로 유명한 짤이다.


Twitter
트위터로 시작된 훈훈한 선행
크리스 프랫은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직접 관리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편이다. 2015년 미식축구 행사 NFL 슈퍼볼 결승 당시 트위터를 통해 크리스 에반스와 내기를 했던 사건은 유명하다. 서로가 응원하는 팀이 지는 사람이 캐릭터 분장을 한 채 상대방이 사는 지역의 어린이 병원에 방문하기로 한 것. 결과는 크리스 에반스가 승리. 그러나 두 사람 모두 병원을 방문했다는 훈훈한 일화다.


WHATSMYSNACK
간식 소개 시리즈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을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했던 크리스 프랫. 촬영 시기 즈음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주일에 한 번 간식 소개 시리즈 '#WHATSMYSNACK'을 올리며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다. 너무나 신난 얼굴로 간식에 대한 자작랩까지 만들어 부르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팬이 아니어도 입덕할 것만 같다. 간식 영접 순간 호들갑스럽게 감격하는 모습에선 그의 다이어트 애환이 절절하게 느껴진다.


씨네플레이 조부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