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히어로 영화부터 팬심을 저격할 속편들까지. 2019년은 영화계에 뜻 깊은 한 해가 될 것만 같은 예감이다. 로튼 토마토에서 선정한 내년 개봉 예정인 기대작 58편 중 주요 작품 22편을 정리했다.
*본문에 정리한 개봉 예정일은 북미 기준이므로 일정 변경 가능성이 있습니다.
7월
<스파이더맨: 홈커밍>(2017)의 후속작,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2019년 7월 5일에 개봉한다. 영화의 시간적 배경은 <어벤져스 4> 엔딩 이후, 정확히 말하자면 엔딩 기준으로 몇 분 후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4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로 주목을 받고 있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서는 피터와 친구들의 여름 방학 맞이 유럽 여행을 다루고 있다.

- 스파이더맨: 홈커밍
-
감독 존 왓츠
출연 톰 홀랜드, 마이클 키튼
개봉 2017 미국
-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
감독 존 왓츠
출연 톰 홀랜드
개봉 2019 미국
<정글북>(2016)을 연출했던 존 파브로가 <라이온 킹> 실사영화 감독도 맡았다. 2019년 7월에 개봉하는 <라이온 킹>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가장 사랑받는 작품, <라이온 킹>(1994)을 실사화해 팬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작품이다. 도날드 글로버가 심바를, 비욘세가 닐라를 연기한다. 원작에서 음악을 맡은 엘튼 존과 한스 짐머가 기존의 OST를 리메이크하는 작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스토리는 원작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라이온 킹
-
감독 존 파브로
출연 도날드 글로버, 세스 로건, 치웨텔 에지오포, 제임스 얼 존스, 빌리 아이크너, 알프리 우다드, 비욘세
개봉 2019 미국

- 라이온 킹
-
감독 로저 알러스, 롭 민코프
출연 조나단 테일러 토마스, 매튜 브로데릭, 제임스 얼 존스, 제레미 아이언스, 모이라 켈리, 니케타 캘레임
개봉 1994 미국
8월
<엑스맨: 뉴 뮤턴트>는 <엑스맨>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으로 장르는 공포, 호러다. <23 아이덴티티>에서 임팩트 있는 연기를 보여준 안야 테일러 조이를 필두로 메이지 윌리암스, 찰리 히튼 등 할리우드 차세대 스타들이 출연한다. <엑스맨: 뉴 뮤턴트>의 원제를 보면 '엑스맨'이 빠져 있다. 즉, 기존의 <엑스맨> 시리즈와 큰 연관성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20세기 폭스 측에서는 영화에 대해 "기존의 청소년 히어로물보다 <샤이닝>(1980)과 유사한 분위기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 엑스맨: 뉴 뮤턴트
-
감독 조쉬 분
출연 안야 테일러 조이, 메이지 윌리암스
개봉 2018 미국
B급의 거장,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신작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가 2019년에 개봉한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알 파치노 등 화려한 캐스팅이 시선을 끈다. 영화는 히피 문화가 성행하던 1969년 로스 앤젤레스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한물간 서부극 스타 릭 달튼(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과 그의 오랜 스턴트 파트너 클리프 부스(브래드 피트)가 주인공이다. 두 사람 모두 할리우드에서 성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쉽지 않다. 그러던 중 릭 달튼 옆집에 굉장히 유명한 사람 샤론 테이트(마고 로비)가 산다는 것을 알게 된다.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조 벨, 마고 로비
개봉 2019 미국, 영국
9월
<그것>(2017)이 어린 아이였을 때의 이야기라면, <그것: 챕터 2>는 성인이 된 후의 이야기다. 제시카 차스테인, 제임스 맥어보이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며 아역 배우들 역시 과거 회상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27년 후, 루저 클럽은 어른이 되어 각자의 길을 걷고 있다. 그러던 중 그들은 충격적인 전화를 받게 되고 데리로 다시 모이게 된다. 페니와이즈를 연기한 빌 스카스가드는 한 버라이어티에 출연해 "1600년대, 페니와이즈가 '페니와이즈'가 되기 전의 이야기를 담은 장면이 너무 소름 끼쳐 최종 편집본에서 삭제됐다"고 언급했다.

- 그것
-
감독 안드레스 무시에티
출연 빌 스카스가드, 제이든 리버허
개봉 2017 미국
- 그것: 챕터 2
-
감독 안드레스 무시에티
출연 빌 스카스가드, 제임스 맥어보이
개봉 2018 미국
10월
<제미니 맨>은 작품성, 대중성 모두 갖춘 이안 감독의 신작이다. 윌 스미스가 엘리트 암살자 헨리로 출연하며 혁신적이고 독특한 SF 액션 스릴러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설로 불리는 암살자 헨리는 누명을 쓰고 쫓기는 신세가 되는데, 그를 쫓는 적 중 가장 위협적인 존재가 바로 25년 전 자신의 클론이다. 외계인, 로봇, 좀비와도 싸워 본 윌 스미스가 드디어 자기 자신과 싸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제미니 맨
-
감독 이안
출연 윌 스미스,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클라이브 오웬
개봉 2019 미국
2019년 10월에 개봉하는 <조커 오리진>은 <수어 사이드 스쿼드>(2016)에 나오는 조커와 별개다. 이 영화는 DC 확장 유니버스에 포함되지 않으며 DC 코믹스 원작을 기반으로 한 독립적인 작품이다. 감독은 <행오버> 시리즈를 연출한 토드 필립스로 결정됐다. 팬들 사이에서는 천의 얼굴이라 불리는 호아킨 피닉스의 조커는 과연 어떨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데드풀2>(2018)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재지 비츠가 공동 주연으로 캐스팅됐다.

- 데드풀 2
-
감독 데이빗 레이치
출연 라이언 레이놀즈, 모레나 바카린, 조슈 브롤린, 재지 비츠
개봉 2018 미국

- 수어사이드 스쿼드
-
감독 데이비드 에이어
출연 마고 로비, 윌 스미스, 자레드 레토, 카라 델레바인, 제이 코트니
개봉 2016 미국, 캐나다
- 조커 오리진 (가제)
-
감독 토드 필립스
출연 호아킨 피닉스
개봉 미국
11월
<원더 우먼 1984>는 박스오피스에서 8억 2천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흥행에 성공한 <원더우먼>(2017)의 속편이다. 영화는 80년대 냉전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눈여겨 볼 점은 전 작에서 사망했던 스티브 트레버(크리스 파인)이 다시 등장한다는 것이다. 어떻게 등장할 것인지는 아직 밝혀진 바 없다. 메인 빌런인 치타 역에는 크리스틴 위그가 캐스팅 됐다.

- 원더 우먼
-
감독 패티 젠킨스
출연 갤 가돗, 크리스 파인
개봉 2017 미국
- 원더 우먼 1984
-
감독 패티 젠킨스
출연 갤 가돗, 크리스틴 위그, 페드로 파스칼, 크리스 파인
개봉 2019 미국
다니엘 크레이그가 <본드 25>를 통해 다시 한 번 제임스 본드를 연기한다. 그는 한 토크쇼에서 "<본드 25>가 그의 마지막 제임스 본드 영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제임스 본드를 연기하기엔 나이가 너무 많아져 역할을 충분히 소화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전 작에 출연했던 벤 위쇼, 나오미 해리스 역시 <본드 25>에 등장한다.
- 본드 25
-
감독
출연 다니엘 크레이그
개봉 2019 미국, 영국
<터미네이터 6>는 <터미네이터>(1984), <터미네이터 2>(1991)의 감독 제임스 카메론이 프로듀싱을 맡고, <데드풀>을 연출한 팀 밀러가 감독으로 결정됐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직접 연출을 하진 않으나 제작, 각본에 모두 참여해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게다가 시리즈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아놀드 슈왈제네거와 원조 사라 코너인 린다 해밀턴이 돌아온다. 제임스 카메론은 <터미네이터 6>가 "새로운 3부작의 첫 번째 작품"이라고 말했으나 "흥행에 성공하지 못하면 이 편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터미네이터
-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아놀드 슈왈제네거, 마이클 빈, 린다 해밀턴, 랜스 헨릭슨
개봉 1984 미국

- 터미네이터 2
-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아놀드 슈왈제네거
개봉 1991 미국, 프랑스
- 터미네이터 6 (가제)
-
감독 팀 밀러
출연 린다 해밀턴, 아놀드 슈왈제네거, 맥켄지 데이비스
개봉 2019 미국
전 세계에 흥행돌풍을 불러 일으켰던 <겨울왕국> 속편, <겨울왕국 2>가 2019년 11월에 개봉한다. 전 편의 감독인 크리스 벅과 제니퍼 리가 속편도 맡았다. 많은 팬들이 기다려왔던 만큼 무성한 소문들이 떠돌고 있으나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진 바는 없다. 그래도 <겨울왕국>의 속편이니 기다려도 좋을 듯싶다.
- 겨울왕국 2
-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출연 크리스틴 벨, 조시 게드, 이디나 멘젤
개봉 2019 미국
12월
2019년 12월에 개봉할 <스타워즈 에피소드 9>은 <스타워즈> 시퀄 트릴로지의 마지막 작품이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연출을 담당했던 J.J. 에이브럼스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데이지 리들리, 아담 드라이버, 오스카 아이삭 등 전편 출연진들이 이번에도 등장한다. 레아 공주를 연기한 배우 캐리 피셔가 사망해 촬영 일정이 연기 됐으나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촬영분 중 미공개 영상을 스토리라인에 맞게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즈니 측에서는 스타워즈 시퀄 트릴로지는 마무리되지만 "새 트릴로지와 TV 시리즈를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
감독 J.J. 에이브럼스
출연 해리슨 포드, 마크 해밀, 캐리 피셔, 도널 글리슨, 그웬돌린 크리스티, 사이먼 페그, 오스카 아이삭, 막스 폰 시도우, 존 보예가, 데이지 리들리, 아담 드라이버
개봉 2015 미국
- 스타워즈 에피소드 9
-
감독 J.J. 에이브럼스
출연 존 보예가, 데이지 리들리, 아담 드라이버, 오스카 아이삭
개봉 2019 미국
씨네플레이 김명재 인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