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마다 팔색조로 변신하는 배우들. 작품 밖에서도 색다른 삶을 꾸려 가고 있는 배우들이 있다. 연기를 겸하며 자신의 취향과 취미를 담은 가게를 낸 배우들을 소개한다.
박정민 /책방 책과 밤, 낮 <사바하> <타짜: 원 아이드 잭> <시동>에 개봉을 앞둔 <사냥의 시간>까지. 박정민은 최근 부지런히 작품 활동을 해왔다. 얼마 전엔 예능프로그램 <나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한결 가까워졌다. 그는 배우 활동 틈틈이 글을 써 <쓸만한 인간>을 낸 작가이자 서울의 한 작은 책방의 주인이다. 처음 오픈 당시 책방 이름은 <책과 밤>이었다. 저녁부터 밤까지만 운영하다 낮에도 운영하게 되면서 가게 이름을 <책과 밤, 낮>으로 바꿨다. 술 혹은 커피와 함께 책을 읽는 서점 겸 책방으로 박정민이 소장하고 있거나 추천하는 책을 모아놓은 코너도 있다. 읽던 책을 이름, 날짜와 함께 보관할 수 있고 독서 입문자와 다독가별로 책 추천 메뉴판을 만들어놓는 등 재미있는 컨셉이 눈에 띈다. 박정민의 감성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이곳.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지 오래다.
출처 - 책과 밤 낮 인스타그램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54 2층 책과 밤 낮
유연석 / 라멘집 EBONG(애봉) 유연석은 지난해 5월 제주도에 라멘집을 열었다. 드라마 <맨도롱 또똣>에서 제주도 레스토랑 사장님을 연기했고, 제주도 감귤 농장에서 일하는 리얼리티 방송 <커피 프렌즈>에 출연한 적 있어서 제주도에 가게를 낸 점이 더욱 흥미롭게 느껴진다. 가게 이름 Ebong(애봉)은 '애월의 한라봉'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제주도 애월의 고즈넉함이 느껴지는 이곳. 창밖으로 제주도의 바다와 가게의 마당을 바라보며 먹을 수 있다. 주의할 점! 2019년 10월 리뉴얼 공지 이후 아직 재오픈을 하지 않았다.
출처 - (왼쪽부터) 홍석천 인스타그램, 유연석 인스타그램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4-9
권상우 / 셀프 세차장 Su Car Wash (수카워시) 평소 자동차 마니아로 알려진 권상우. 지난 2019년 5월 자신의 기획사 수컴퍼니 건물을 매입하고 1층에 세차장을 지었다. 5개의 세차 공간과 9개의 탈수 구역으로 구성됐다고. 위층엔 수컴퍼니 사무실이 있다. 고소영 등 유명 연예인들이 방문해 인증샷을 찍기도 했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보는 게 즐겁"고, "세차를 하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아이들과 함께 하면 재밌다"는 이유 때문에 세차장을 열게 됐다고 언급했다.
출처 - 네이버 지도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10길 12
김민교 / 태국 음식점 사와디밥 김민교는 코미디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해 개그맨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2001년부터 최근까지 크고 작은 영화 드라마에서 코믹한 역할로 인상을 남겼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즐겨봤던 독자라면 이미 알고 있을 태국 식당 '사와디밥'. 평소 그의 캐릭터와도 잘 어울린다. 오픈 전 이곳저곳에 팝업스토어로 열었다가 지난 4월 공식 오픈했다.
출처 - 네이버 지도, 사와디밥 인스타그램
주소: 서울 중구 중림로2길 6
이종석 / 카페 겸 레스토랑 89맨션 이종석 팬이라면 한 번쯤 가봤을 그곳. 해외 팬들의 성지순례 공간이기도 하다. 2017년에 이종석이 오픈한 카페 겸 레스토랑 '89맨션'은 1층에선 디저트와 음료를, 2층에선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이종석은 한 인터뷰에서 "연기 외 욕심나는 것이 없지만 어릴 때부터 카페 사장이 되는 게 숙원사업"이었다며 이종석이 공간 내부를 직접 꾸몄으며 종종 카페에 나타난다고 할 정도로 많은 애정을 갖고 있다고. 가게 이름 89맨션은 이종석이 태어난 해인 1989년에서 딴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