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서 배너의 사촌, 제니퍼 월터스/쉬헐크(SheHulk)를 누가 연기할 것인가. 최근 디즈니+에서 제작하는 MCU TV 시리즈 <쉬헐크>에 관한 소식이 조금씩 들려오고 있다. 소문의 중심에 누가 있는지 알아보자.

팬들이 만든 알리슨 브리 주연의 <쉬헐크> 포스터.

지난 2월, 제니퍼 월터스/쉬헐크 역에 알리슨 브리가 유력하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 보도는 트위터에서 비롯된 루머였다. 또 알리슨 브리가 캐스팅 되지 않는다면 그녀와 비슷한 배우를 찾을 거라는 얘기도 들리기 시작했다. 알리슨 브리는 루소 형제 감독의 TV 시리즈 <커뮤니티>에 출연한 적이 있다. 또 마블 모바일 게임에서 블랙위도우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마블과 엮이는 이런 경력보다 더 중요한 건 따로 있다. 넷플릭스의 TV 시리즈 <글로우: 레슬링 여인 천하>의 루스 와일더를 멋지게 연기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밖에 HBO TV 시리즈 <매드맨>에 출연한 그를 기억하는 팬들도 있을 것이다.

<글로우: 레슬링 여인 천하>에 출연한 알리슨 브리.
글로우 : 레슬링 여인천하

출연 알리슨 브리, 베티 길핀, 마크 마론, 재키 톤, 케이트 나쉬, 카르마, 엘렌 웡, 크리스 로웰, 알렉스 라일리, 브리트니 영, 리치 소머, 킴미 게이트, 레베카 존슨, 수니타 마니, 마리안나 팰카, 알렉스 리치, 에이미 패링톤, 잭슨 A. 던, 마이클 부닌

방송 2017, 넷플릭스

상세보기

알리슨 브리는 이런 루머에 대한 반응을 내놨다.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 출연해 “루머를 알고 있고 멋지고 흥미롭다”고 말했다. 팬들은 알리슨 브리를 환영하는 분위기다. 팬메이드 포스터가 등장하기도 했다. 소문이 어디까지 진실인지는 아직 아무도 모른다.

<토르: 라그나로크>
토르: 라그나로크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

출연 크리스 헴스워스, 톰 히들스턴, 케이트 블란쳇, 마크 러팔로

개봉 2017.10.25.

상세보기

확정적인 내용도 있다. MCU에서 브루스 배너/헐크를 연기하고 있는 마크 러팔로는 “<쉬헐크>의 출연 논의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쉬헐크는 브루스 배너의 사촌인 변호사 제니퍼 월터스가 변한 캐릭터다. 월터스는 배너의 피를 수혈 받으면서 쉬헐크가 된다. 당연하게도 브루스 배너/헐크의 <쉬헐크> 출연 필수사항이었다. 다만 마크 러팔로가 여전히 헐크를 연기할지 그동안 확인되지 않고 있었다. 참고로 <쉬헐크>는 코로나19 사태에도 4월 개봉을 확정한 <블랙 위도우>를 시작으로 전개되는 마블 페이즈 4에 포함된 작품이다.

언제쯤 마블의 새로운 여성 캐릭터를 만날 수 있을까. ‘코믹북닷컴’이 인용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쉬헐크> 촬영이 올해 7월에서 11월로 연기됐다”고 한다. 디즈니+에 공개되는 정확한 날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코믹북닷컴’은 촬영 일정의 연기로 인해 2021년 말 공개가 어려워질지도 모른다고 예측했다. 

<쉬헐크>의 각본가는 제시카 가오로 일찌감치 정해졌다. 성인 애니메이션 <릭 앤 모티>의 작가로 유명한 인물이다. <쉬헐크>는 아직 시작 단계에 있는 프로젝트다. 쉬헐크 캐릭터의 캐스팅이 결정되면 좀더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볼 수 있을 듯하다.

참고로 앞으로 진행되는 마블의 페이스 4 작품의 공개 일정은 대략 다음과 같다. 4월 <블랙 위도우>, 가을 <팔콘 앤 윈터 솔져>, 11월 <이터널스>, 12월 <완다비전>, 2021년 2월 <샹치 앤 더 레전드 오브 더 텐 링스>, 2021년 5월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 봄 <로키>, 여름 <왓 이프...?>, 7월 <스파이더맨 3>, 가을 <호크아이>, 11월 <토르: 러브 앤 썬더> 등이다. 공개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작품은 <쉬헐크>를 비롯해 <미즈 마블>, <문나이트> 등이 있다.


씨네플레이 신두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