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탈주〉·〈핸섬가이즈〉, 나란히 흥행 기록 세워

〈탈주〉 올해 개봉작 전체 흥행 5위, 〈핸섬가이즈〉 한국영화 흥행 5위 등극

성찬얼기자
〈탈주〉 이제훈, 구교환
〈탈주〉 이제훈, 구교환

 

한국영화 <탈주>와 <핸섬가이즈>가 나란히 호재를 알렸다.

 

이종필 감독이 연출하고 이제훈, 구교환이 출연한 영화 <탈주>는 북한에서 탈출하려는 북한병사 규남(이제훈)과 그를 추적하는 고위 간부 현상(구교환)의 추격전을 담았다. 7월 3일 개봉한 <탈주>는 7월 23일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후 7월 28일 228만 관객을 돌파하며 2024년 한국 박스오피스 5위에 올랐다.

 

〈핸섬가이즈〉, 오해를 경유해서 이해에 이르는 경험 끝에 관객은 꺽꺽 웃게 된다.
〈핸섬가이즈〉, 오해를 경유해서 이해에 이르는 경험 끝에 관객은 꺽꺽 웃게 된다.

 

<핸섬가이즈>는 드림하우스를 찾아 이사를 왔으나 외모 때문에 경찰의 주시를 받던 재필(이성민), 상구(이희준) 형제가 미나(공승연)를 만나며 겪는 이야기를 그린 호러 코미디다. 남동협 감독이 연출하고 이성민, 이희준, 공승연이 출연한 이 영화는 6월 26일 개봉 후 현재 171만 명을 돌파했다. 이로써 <핸섬가이즈>는 2024년 개봉 한국영화 중 관객 동원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두 영화는 손익분기점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두 영화에 이어 여름시장을 채울 한국영화 <리볼버>, <파일럿>, <빅토리> 등도 흥행 추이까지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