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경기콘텐츠진흥원, 소규모영화제 개최비 최대 4천만원 지원

데일리뉴스팀
소규모영화제 지원사업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캡처]
소규모영화제 지원사업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캡처]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25 소규모영화제 지원 사업'에 참가할 영화제를 다음 달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총예산이 1억 원 이하인 소규모 영화제를 대상으로 대관료, 상영료, 홍보비 등 다양한 개최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조건은 경기도 소재의 영화제로서 개·폐막식을 포함해 최소 2일 이상 개최되어야 하며, 올해 11월 30일까지 폐막해야 하고, 최소 10편 이상의 영화를 상영해야 한다.

사업은 크게 두 부문으로 나뉜다. '집중지원 부문'에서는 연속적으로 두 차례 이상 개최된 실적이 있는 영화제를 대상으로 최대 4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일반지원 부문'은 신규 또는 단일 개최 실적이 있는 영화제를 대상으로 최대 2천만 원까지 지급한다. 최종적으로 약 8개의 영화제가 선정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는 신청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국내 주요 영화제 프로그래머 초청 강연과 맞춤형 멘토링뿐 아니라 성공 사례 분석 및 견학,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도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gcon.or.kr) 사업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영상산업팀(☎032-623-8028)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