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제시 아이젠버그, 폴란드 시민권 취득하다

데일리뉴스
데일리뉴스
시민권 수여식에서 제시 아이젠버그 (로이터=연합뉴스 제공)
시민권 수여식에서 제시 아이젠버그 (로이터=연합뉴스 제공)

폴란드계 유대인 가족의 후손인 배우 겸 감독 제시 아이젠버그가 공식적으로 폴란드 시민권을 취득했다. 아이젠버그는 키어런 컬킨에게 오스카 남우조연상을 안겨준 영화 〈리얼 페인〉 수상 직후, 뉴욕에서 열린 시민권 수여식에서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으로부터 시민권을 받았다.

아이젠버그는 자신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리얼 페인〉의 각본을 썼다. 이 영화는 홀로코스트 생존자였던 할머니를 기리기 위해 폴란드 여행을 떠나는 두 미국인 사촌의 이야기를 다룬다. 아이젠버그와 컬킨이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은 1938년 폴란드에서 미국으로 도피한 그의 대고모가 2019년 사망한 뒤 구상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폴란드에서의 영화 촬영은 아이젠버그가 시민권을 신청하는 계기가 되었다. 폴란드 시민권은 1920년 이후 폴란드에서 태어났거나 거주했던 직계 조상을 둔 사람들에게 부여될 수 있다.

아이젠버그는 "폴란드에서 영화를 촬영하면서 거리를 걷고 이 나라에 조금씩 익숙해지기 시작했을 때, 너무나 분명한 사실이 떠올랐습니다. 그것은 제 가족이 뉴욕에서 살았던 것보다 훨씬 더 오랫동안 이곳에서 살았다는 것" 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리얼 페인〉은 아이젠버그에게 오스카 각본상 후보 지명도 안겨주었다.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BAFTA)에서는 컬킨의 남우조연상 수상과 함께 아이젠버그가 각본상을 수상했다.

아이젠버그는 지난해 5월 폴란드 현지 언론 '글로스 비엘코폴스키'와의 인터뷰에서 폴란드 시민권을 신청했다고 처음 밝히며 "유대인과 폴란드인 사이의 더 나은 관계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제시 아이젠버그와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 (로이터=연합뉴스 제공)
제시 아이젠버그와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 (로이터=연합뉴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