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오는 7일 공개… 아이유, 박보검의 제작발표회 현장

데일리뉴스팀
아이유-박보검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아이유-박보검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오는 7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름만으로도 화제를 모으는 배우와 유명 작가, 감독의 조합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이 작품은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특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제작발표회에서 주연 배우 아이유(이지은)는 작품의 영어 제목 〈When Life Gives You Tangerines〉(인생이 당신에게 귤을 준다면)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인생이 떫은 귤을 던지더라도, 그걸로 귤청을 만들어서 따뜻한 귤차를 만들어 먹자는 뜻을 담았다"고 말하며, "저희가 시청자분들에게 내어드리는 따뜻한 귤차 같은 드라마"라며 "차분하게 인생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지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폭싹 속았수다'는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의미의 제주도 방언으로, 1950년대 제주에서 태어난 반항아 애순(이지은 분)과 무쇠처럼 말없이 단단한 관식(박보검)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에 빗대어 그려낸다.

이 작품은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 등으로 사랑받은 임상춘 작가와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 등 화제작을 연출한 김원석 감독이 함께 호흡을 맞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유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아이유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아이유는 "감독님과는 이미 한번 작업을 해봤고, 작가님은 제가 평소에 팬심으로 너무 좋아하던 분이라서 대본을 읽기 전부터 작품을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읽고 나서는 참을 수 없을 만큼 꼭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며 "대본을 읽은 지 하루 만에 바로 하겠다고 연락을 드렸을 만큼 매력적인 작품이었다"고 전했다.

아이유가 연기한 애순은 반항할 때마다 목소리가 염소처럼 떨리는, 속내는 소심한 문학소녀다. 학교조차 다니지 못할 정도로 가난한 환경에서도 당차고 야무진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이다.

아이유는 "애순은 눈물도 많고, 웃음도 많고, 꿈도 많다"며 "마음속 곳간이 가득 채워져 있는 인물"이라고 자신의 캐릭터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가진 것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인생에서 관식이라는 큰 행운을 선물 받았다"고 덧붙였다.

박보검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박보검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박보검은 이 작품에서 애순을 살뜰하게 챙기며 곁을 지키는 생선 장수 아들 관식 역을 맡았다. 부지런하고 성실하지만 연애에 있어서는 순박한 이 인물은 일평생 오로지 애순만을 사랑한다.

"관식이에게 인생 나침반이 있다면 그것은 늘 애순이를 가리키고 있을 것"이라며 박보검은 자신의 캐릭터를 "애순이 시선이 닿는 곳마다 묵묵히 꽃을 심는 사랑 농사꾼"이라고 표현했다.

박보검은 아이유의 연기력에 찬사를 보내며 "알록달록한 애순이의 감정을 너무나도 야무지게 표현해준 아이유 씨 덕분에 저도 잘 몰입할 수 있었다"고 공을 돌렸다.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제작발표회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제작발표회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이번 작품에서 아이유와 박보검은 애순과 관식의 순수했던 10대 시절과 예측 불가능했던 청년 시절을 연기한다. 반면 인생의 고난과 세월을 겪어낸 두 주인공의 중장년 시절은 문소리와 박해준 배우가 맡았다.

문소리 배우는 작품에 대한 강한 인상을 전하며 "데뷔한 이래 대본을 보면서 이렇게 많이 운 작품은 없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이렇게 울었으면 해야 한다는 생각에 출연을 결심했다"고 출연 계기를 유쾌하게 설명했다.

박해준 배우는 작품에 대한 첫인상을 회상하며 "대본을 받아봤는데, 너무 재미있게 봐서 며칠간 설레었다"고 전했다. 그는 "혹시나 일이 생겨서 제 캐스팅이 불발될까 봐 걱정했던 기억이 있다"며 작품에 대한 애착을 드러냈다.

포즈 취하는 아이유-박보검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포즈 취하는 아이유-박보검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연출을 맡은 김원석 감독은 이 작품에 대해 "치열하게 삶을 살아오신 조부모님, 부모님에 대한 헌사이자 앞으로 이 세상을 살아갈 자녀 세대에 대한 응원가 같은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그는 "요즘 사람들은 점점 서로에게 벽을 세운 채 살아가는데, 그런 벽이 조금이나마 허물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만들었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폭싹 속았수다〉는 총 16부작으로 구성되며, 4부작씩 4주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김 감독은 "다른 넷플릭스 드라마처럼 한꺼번에 몰아본다면 이 작품의 정수를 못 느낄 것 같다고 생각했다"며 "천천히 곶감 하나씩 따먹듯이 보시면 좋을 것 같은 마음에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렇게 긴 시간의 흐름을 한 드라마 안에 담아낸 작품은 최근에 없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김원석 감독은 "그만큼 구현하기 힘들기 때문에 최고의 제작진을 모아서 한 땀 한 땀 공을 정말 많이 들여서 만든 작품"이라며 시청자들에게 "꼭 차근차근 봐달라"고 당부했다.

관련 기사 목록

강태오, 군 제대 후 복귀작으로 〈감자연구소〉 선택한 이유는?

〈시그널〉 시즌2,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 김혜수, 이제훈, 조진웅 출연한다

OTT 서비스 이용자 감소세에도…넷플릭스 부동의 1위

'멜로 장인' 안판석 감독, 오피스물 〈협상의 기술〉로 복귀, 주연에는 이제훈

넷플릭스 새 호러 시리즈 〈기리고〉 제작 확정

아이유 에스코트 하는 박보검 #폭싹속았수다 #netflix

서로 팔 받쳐주는 아이유 박보검 #폭싹속았수다 #netflix

아이유가 박보검을 칭찬한 이유ㅋㅋㅋ #폭싹속았수다 #netflix

음방 MC 짬바 아이유 박보검 VS 배우 외길 인생 문소리 박해준 #폭싹속았수다 #netflix

[4K] 아이유 박보검이 알려주는 커플 볼하트❤️ | 폭싹 속았수다 제작발표회 #아이유 #박보검 #문소리 #박해준 #netflix

관식 씨 착해서 참는 거예요 #폭싹속았수다 #netflix

같은 애순을 연기한 아이유 문소리 #폭싹속았수다 #netflix

〈더 시즌즈〉 일곱 번째 MC 박보검, 직접 시그널송 작사 맡는다

대신 봐 드립니다.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볼까? 말까?약이 되고 독이 되는 ‘확실함’

〈폭싹 속았수다〉, 재치 있는 의역으로 해외 시청자 공감 얻어

KBS, '박보검 스페셜' 편성한다…예능 〈더 시즌즈〉,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연속 편성

제주도와 해녀의 이야기, 〈폭싹 속았수다〉와 같이 볼 만한 영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