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유튜브에서 인기 있는 웹 예능도 서비스 [웨이브 제공]](/_next/image?url=https%3A%2F%2Fcineplay-cms.s3.amazonaws.com%2Farticle-images%2F202504%2F18084_205945_5853.jpg&w=2560&q=75)
웨이브가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 예능을 넘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웹 예능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서비스하는 행보에 나섰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는 4일 〈나래식〉, 〈지멋대로 식탁〉, 〈르크크 이경규〉,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운동부 둘이 왔어요〉 등 인기 웹 예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웹 예능들은 박나래, 지예은, 이경규, 최화정, 김태균 등 대중에게 친숙한 방송인과 스포츠 스타가 출연해 요리와 맛집 탐방을 하며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는 포맷으로 구성됐다.
유튜브에서 이미 10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한 이들 콘텐츠는 웨이브 이용자들에게 광고 없이 제공되어 시청 편의성을 높였다.
웨이브는 단순히 인기 웹 예능을 수급하는 데 그치지 않고 오리지널 웹 예능 제작에도 나섰다. 안정환과 프로파일러 권일용 등이 출연하는 E채널의 시사교양 프로그램 〈용감한 형사들〉의 스핀오프 웹 예능 〈형, 수다〉가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로 4일 공개됐다.
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웹 예능 수급 및 제공은 최근 시청 트렌드에 맞춘 디지털 콘텐츠 확대 일환"이라며 "시청 편의성 증대와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