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주말 박스오피스] 거미 소년의 대역전!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다시 정상 탈환!
지난주 2위로 한 계단 내려갔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다시 한번 정상을 차지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줬다. 2022년 1월도 거미 소년의 흥행 파워가 계속된다. 다만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롱런 흥행 속에도 2022년 3주차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는 전주대비 약...
지난주 2위로 한 계단 내려갔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다시 한번 정상을 차지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줬다. 2022년 1월도 거미 소년의 흥행 파워가 계속된다. 다만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롱런 흥행 속에도 2022년 3주차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는 전주대비 약...
한 달 가까이 계속되었던 거미 소년의 천하가 끝나고 극장가에는 즐거운 비명이 울려 퍼졌다. 공포영화의 공식을 깨며 인기를 끌었던 <스크림>의 최신작이 1위에 올랐다. 기대 이상의 성적을 올린 <스크림>의 차트 데뷔가 돋보인 2022년 2주차 주말 박스오피스는 전주대비 약 14%...
2022년 공식적인 첫 주말 박스오피스를 맞이한 북미 극장가는 여전히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거미줄 속에 놓여있다. 엄청난 오프닝 흥행 이후에도 안정적인 드롭률을 보이며 연일 신기록을 써 내려가는 중이다. 2022년 첫 주말 박스오피스는 총 6274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힘들었던 2021년이 지나가고 2022년, 새 아침이 밝았다. 여전히 팬데믹 시대에 살고 있지만 그래도 어제보다는 나은 내일이 올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임인년을 맞이해본다. 지난 주말 아니, 지난해(. ) 마지막 주말 북미 박스오피스도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접수했다.
코로나19로 우울했던 전 세계 극장가에 반가운 소식이 날아들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팬데믹 시대 최초로 월드와이드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2년 동안 계속되었던 코로나19의 여파로 어쩌면 극장이 사라지는 건 아닐까 많은 분들이 걱정했지만,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무엇을 예상하든 그 이상의 흥행을 보여준다. 많은 분들이 기다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이번 주 성적이 그렇다. 정말 ‘어메이징 스파이더맨’하다. 단 3일 만으로 올해 북미와 전 세계, 더 나아가 팬데믹 기간 중 모든 흥행 기록을 갈아치웠다.
<라라랜드> <위대한 쇼맨> <레미제라블>등 12월 극장가는 유독 뮤지컬의 강세가 돋보였다. 올해 역시 그럴 수 있을까? 스티븐 스필버그와 레전드 뮤지컬의 만남이라면 가능할 듯하다. 개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던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가 관객과 평단의 좋은 반응 속에 박스오피스...
투자는 하고 싶은데 종목의 성장 가능성을 쉽게 점칠 수 없어 멈칫했던 기억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 종목의 성장 가능성을 보다 정확하고 투명하게 읽어낼 수 있는 투자를 찾고 있다면 주목해 보자. <오징어 게임>을 타고 K-콘텐츠에 대한 관심도가 최정상을 찍은 지금, 발 빠르게 콘텐츠...
<엔칸토: 마법의 세계>의 흥행 마법이 이번 주말에도 계속됐다.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가족 관객들을 극장에서 불러 모았다. 하지만 49주차 북미 박스오피스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쌀쌀한 날씨만큼 춥고 한기 가득했다. 전주대비 약 40%나 수익이 줄어든 5199만 달러에 그쳤다.
추수감사절의 긴 연휴를 맞아 쟁쟁한 신작들이 대거 등장했다. 이 중 <엔칸토: 마법의 세계>가 1위를 차지하며 ‘디즈니 애니메이션 추수감사절 불패신화’를 계속 이어갔다. 48주차 북미 박스오피스는 희비가 교차했다.
다시 핼러윈이 시작된 것일까? 지금 북미 극장가는 유령들이 활개치며 돌아다니고 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시라. 유령 잡는 그들(?)도 함께 왔으니깐. 리부트가 아닌 원작의 인물과 세계관을 계승한 30년 만의 속편 <고스트버즈터즈 라이즈>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복귀를...
마블은 마블이었다. 여러모로 호불호가 나뉘고 있는 <이터널스>는 많은 우려에도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흥행 질주를 이어갔다. 다만 46주자 박스오피스는 전주대비 36. 4%가 하락하며 총 6964만 달러의 수익에 그쳤다.
지난 주말까지만 해도 낮에는 꽤 포근했던 날씨가 11월에 들어서면서 갑자기 쌀쌀해졌다. 하지만 북미 극장가는 전 세계가 기다렸던 마블 신작에 열광적인 환호를 건네며 추위를 날렸다. <이터널스>는 가볍게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뜨거웠던 10월 북미 극장가의 열기를 계속 이어갔다.
할로윈 주말은 대체적으로 공포영화가 강세를 띄지만 올해는 다르다. SF 대작 <듄>이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해서 드니 빌뇌브 감독과 워너 브러더스는 따뜻한 할로윈을 맞이했을 듯하다. 하지만 전체적인 박스오피스 시장은 지난주보다 많이 위축되었다.
<유체이탈자>...
전 세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던 SF 대작이 드디어 북미 극장가에 상륙했다. 드니 빌뇌브 감독의 신작 <듄>이 박스오피스 1위로 귀환하며 10월 극장가의 열기를 계속 이어갔다. 10월 첫째 주말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를 시작으로 이번 주말까지 매번 1위 자리가 바뀌었다.
북미 극장가에는 예년보다 이른 할로윈 시즌이 찾아왔다. 공포영화 신작 <할로윈 킬즈>가 개봉해 박스오피스에 즐거운 비명을 불어넣었다. 먼저 개봉했던 화제작을 제치고 정상을 차지하며 할로윈 시즌의 강자다운 면모를 선보였다.
제임스 본드의 화려한 귀환이 북미 박스오피스를 뒤흔들었다. 다른 나라보다 조금 늦게 개봉했지만 <007 노 타임 투 다이>(이하 ‘007’)가 정상을 차지하며 본격적인 흥행에 나섰다. 지난주 팬데믹 기간 내 모든 오프닝 기록을 갈아치웠던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이하...
북미 박스오피스의 9월 비수기는 이번 주말을 위한 추친력이었을까. 예상은 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 올해 마지막 분기의 첫 주말을 화끈하게 시작한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이하 ‘베놈 2’)가 팬데믹 기간의 모든 오프닝 기록을 경신하고 화려하게 정상을 차지했다.
지금 북미 박스오피스는 ‘누가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이하 ‘샹치’)의 1위 질주를 멈출 것인가. ’보다, ‘<샹치>가 어디까지 흥행할까’에 더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역시나 이번 주도 <샹치>의 흥행 펀치는 거셌고, 올해 최초의 북미 박스오피스 4주 연속 1위 작품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