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야 테일러 조이가 지난 15일(현지시간) 런던에서 진행된<듄: 파트2>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 깜짝 등장하며 <듄: 파트2>에 자신이 출연함을 알렸다.
안야 테일러 조이의 <듄: 파트2> 출연은 크레딧에도 표기되어 있지 않을 정도로 극비에 부쳐졌던 상태, 안야 테일러 조이가 행사장에 직접 등장하며 <듄: 파트2> 출연을 공식화했다. 다만 안야 테일러 조이의 구체적인 배역이나 분량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안야 테일러 조이가 프리미어 행사에 등장하기 이전까지 그의 <듄: 파트 2> 출연은 팬들 사이에서 루머로 떠돌던 이야기였다. 영화 평가 사이트 '레터박스'(Letterboxd)에서 안야 테일러 조이의 필모그래피에 <듄: 파트2>를 추가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내 안야 테일러 조이의 필모그래피에서 <듄: 파트2>는 사라졌고, 그가 공식 석상에 등장하기 전까지 안야의 출연은 공공연한 비밀이었다.

<듄: 파트 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티모시 샬라메)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 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2월 28일(수) 국내 개봉을 앞두고 드니 빌뇌브 감독과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스텔란 스카스가드, 오스틴 버틀러의 내한이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예정되어 있다.
씨네플레이 김지연 기자